먼저 5급달성까지는 티어덱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상한? 덱들도 자주 보입니다. 어떤 덱을 돌리셔도 사실 5급달성까지는 판수만 많다면 무리가 없고, 개인적으로 가장 편하다고 생각되는건 용템포나 1번씹랄, 위니(버리기)흑마 같은걸로 빠르게빠르게 게임 돌리는게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
이때부터는 술사 냥꾼 전사 드루들이 대부분인데, 술사는 미드술사가 대부분이고 소수의 씹랄, 냥꾼은 덫을 많이 채용하는 냥꾼과 덫을 안쓰는 냥꾼이 반반정도, 전사는 대부분이 방밀이고 소수의 용템포, 드루는 대부분 말리드루이고 가끔가다 토큰드루도 보입니다.
상성은 술사>냥꾼>전사>술사의 가위바위보 / 상성 외 드루.. 라고는 하는데, 술사 냥꾼 전사중에서는 미드 술사쪽이 좀 더 강세를 띄고 있는것 같습니다...
5급~3급
술사 냥꾼 전사 드루의 네 직업이 어느정도 골고루 보이는 편인데, 위로 올라갈수록 냥꾼의 비율이 줄어듭니다. 저는 이 구간에서는 미드술사로 올렸는데, 냥꾼에게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전사를 상대로도 충분히 할만합니다. 그 외에 드루이드나 가끔 보이는 위니흑마나 템법 상대로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3급~1급
위로 올라갈수록 술사의 수가 굉장히 많아집니다. 게임 돌리다보면 5~6게임 연속으로 술사만 만나는 경우도 꽤 있을정도라, 그 영향으로 사냥꾼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밀전사를 추천합니다.
방밀전사는 덱시뮬레이터에 보면 흔히보이는 요그방밀인데,
1급~전설
필사적으로 전설가려고 하는 사람들도 만나고, 전설 하위권분들도 만나는 구간입니다. 이 구간에서는 오히려 만나는 덱들이 더 다양해지는데, 여전히 많이보이는 미드술사와 방밀전사는 물론이고, 즐겜하고 계시는 전설 하위권분들 덕분에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덱들도 종종 보입니다. 이번 전설달면서 이구간에서 자꾸 미끄러지고 좀 오래끌었는데... 처음엔 방밀로 올리려고 했는데, 방밀 미러전이 자주나와 굉장히 지칩니다.(1판하면 2~30분..)
그래서 결국 말리드루로 옮겨탔는데, 역시 어느덱을 만나도 사기만잘치면 이기는 무상성덱이라 무난하게 전설 달성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