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밀 덱은 그냥 고코스트를 우겨넣어 완성되는게 아니라
드로우, 필드장악, 제압기, 피니쉬가 적절한 수준으로 맞춰져야 한다고 봅니다.
1. 피니쉬
그롬&알렉 or 라그
그롬을 쓸 경우 알렉과 같이 써야 하고, 죽빨그롬, 그롬 감독관의 콤보를 이용하고
그롬을 안 쓸 경우 라그로 그롬이 못해주는 딜을 해야합니다.
전자의 경우 알렉이 힐을 해줄 수 있어 알렉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후자의 경우 무거운 두 카드를 한개의 카드로 대체하는거라 패말림이 줄어듭니다.
2. 드로우
방밀의 드로우는 방막, 고통의 수행사제, 격돌, 바리안 정도인데
드로우가 많을 경우 덱압축이 컴팩트하게 되어 원하는 카드를 빠르게 찾을 수 있지만
오히려 탈진이 빨리오게 되어 맞방밀, 사제전에서 불리 할 수도 있습니다.
방막, 격돌, 고통의 수행사제는 조절가능한 드로우카드이고 바리안은 조절불가능한 3드로우 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메타의 전사의 드로우카드는 5~6장이 맞다고 보여지며 바리안을 쓸 경우 고통의 수행사제를 포기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3. 제압기
제압기는 2마격 2방밀은 필수이고 추가로 격돌, 강타, 난투가 있습니다.
격돌의 경우 조절가능한 드로우임에 동시에 2딜카드이고 개인적으로 꿀카드로 보여집니다.
강타의 경우 3코스트에 3딜 3방어도인데 영능 방밀이 방어도 없는 상태에서 2딜 2방어도인것을 생각하면
방어도 밀쳐내기의 하위 호환 카드입니다. 장점은 강타 방밀 연계해서 쓸 수 있다는 것 정도..
난투의 경우는 0난투덱, 1난투덱, 2난투덱으로 나뉘어 지는데 난투의 수가 적을수록 필드 장악력이 높아야 합니다.
0난투덱은 성기사와 퍄퍄법이 판치는 요즘에는 맞지 않고 하고 싶으시다면 피울등을 채용해야합니다
1난투덱의 경우 2난투덱보다 필드 싸움이 좋은 하수인을 채용해야 하고 트루하트를 쓰지 않고 방로리 두장이 좋아보이며
2난투덱의 경우 트루하트를 무조건적으로 사용하셔야 하고 1트루하트 1방로리가 좋아보입니다.
2난투는 성기사, 퍄퍄법, 손놈전에 우세 1난투는 사제, 맞방밀전에 좋습니다. 요즘 메타는 2난투가 좋습니다.
이건 현재 제가 돌리는 방밀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