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는 카드30장으로 싸우는게임이다 즉 내카드1장으로 상대방카드1장이상을교환해주지못하면 장기적으로봤을때 이기긴힘들다
방밀은 기본적으로 30장다써서 이기는 방식으로플레이한다
하수인은 무거운 캐리형 하수인들로 채워놓고 나머지 대부분의 카드는 저코스트 단일제압기와 광역제압기인 난투를 들고간다
상대명치를 터트려이겨야 되는경우는 무가옳덱과 붙을경우뿐이다
나머지덱과 매칭이되면 상대하수인을 모조리 짜르고 말려죽인다 라는생각으로 게임을 해야한다
그것에 특화된게 트루하트다 매턴방어도를 4씩 쌓으며 탈진전에 돌입해서 질수없는각을 만드는것
초반부는 기본적으로 체력을소모해 2대1교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도끼로넘긴다 도끼가안잡히더라도 격돌과 강타로 스무스 하게넘겨야한다 방밀이 가장 힘들어하는구간이다 그이유는 극단적인 어그로덱들의 하수인은 도끼로찍기도 부담된다 그렇더라도 과감하게찍어야 미래가있다 어짜피 안찍으면 다음턴엔 더많은 누적대미지가 들어온다
중반부 약 5코스트부분 부터는 방패밀쳐내기 마무리일격이 중요해진다 기본적으로 방밀이 노루한테 약한이유가 중형하수인이 많기때문이다 대부분의 어그로덱들과 파마기사같은경우 마격 방밀을 쓸곳이 한정적이지만 노루같은경우 마격쓸곳이 너무많기때문
이구간의 핵심은 누더기와 죽빨 정도 사실 6코에 칼같이 트루가나가면 베스트겠지만 그런경우는 잘안나온다 트루하트는 체력이 3 밖에안되 하수인으로서 역할을 해주긴힘들기때문 중반부에서 대부분승패가결정된다 난투로 상대카드 3장이상 잡아먹고 깔끔히필드를 비우면 대부분 손패는 말라있다 난투를 돌릴때핵심은 도끼가장착되있는 상태여야한다 그래야 난투에살아남은 하수인 한마리를 깔끔히정리할수있다 그이후부턴 방밀의 턴이다
후반부
사실 9코이상 넘어간시점에선 자연스레 안정감을찾을수있다 적의손패는 2장내지3장 뭐가나와도 두렵지않은 상황이찾아온다 대부분의 방밀유저들이 실수하는부분이 후반부에나온다 상대필드데미지가 5다 내손엔 난투가있다 그러면 그냥 난투를 쓰지말고 버티는게더좋다 어짜피 트루하트가 나온시점부턴 방어도가 4씩올라가기때문에 필드대미지가 8이상 되지않으면 조급하게할필요가없다 조급한건 저쪽이지 우리가아니다 결국 후반부캐리는 남은 난투1장 이다 물론 급수가올라갈수록 상대도난투를 의식해 필드를 조절하겠지만 의미없다 방어도 4를 감당하기위해선 계속하수인을 전개해야되고 결국 난투각은 자연스레 나오게된다 이게임은 체력이 1이든 30이든 판정승이라는게없기때문에 조급할필요없다 상대카드를 천천히 잡아먹으면 결국이긴다 분명 필드가 쓸리는타이밍이 올것이고 한장싸움으로 넘어갔을때 상대방은 늘어나는 방어도를 감당하지못하고 항복을 한다
그외에 알아두면 좋은팁
상대 노루의 빈필드에서 자군 야포 데미지는 14다
상대 흑마의 리로이 압도적인힘 얼굴없는배후자 빈필드데미지는 20이다
말리고스의 주문력증가는 5다 타우릿산으로줄였을때 얼화얼창얼창 대미지는 26이다 얼방과붙을때 가장많이지는 시나리오다 방심하다 훅가지말자
상대 손님의 빈필드 최대대미지는 죽빨 아버지 내면의분노 감독관 18대미지 이다
상대 사제의 순간적인대미지는 트루하트가뜬시점 아키 순치순치영능나루의빛 정도다 17대미지이니 조심
이정도의 순간딜은 알고있어야 킬각을 대비할수있다
다이긴게임 필살기맞고 지는경우가많으니 조심할것
그리고 상대방의 젤왼쪽에있는카드를 유심히봐야한다 계속해서 쓰지않으면 키카드일확률이 90퍼다 어짜피 덱이 대부분카피덱이기 때문에 대부분예측이된다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들이 필드에 2마리이상있을경우 난투를 써도 상황은똑같다 더악화되는경우가많으니 난투각을 설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즉 상대 카드컨셉을 빨리파악해 대비를 해야한다
마격을 어떻게 배분할건지 마격을꼭사용해야하는상황이왔을경우 남은 빅하수인을 어떻게처리할것인지 그림을 그려나가야한다 사제전같은경우 마격두장을 죽음의군주에 강타한장을 트루하트에 죽빨같은경우 아키나이 혹은 교회누나 방밀은 의무병 대충 그림을 그리고시작하면 게임이 편해진다
다른 카드는 카운팅 놓치더라도 상대 키카드는 카운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