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드루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루케시안님의 위니덱 변형판 세부 가이드

아이콘 하늘의뜻으로
댓글: 2 개
조회: 721
2013-11-08 18:10:36



 루케시안님이 밑에 올려주신 위니 덱을 제가 갖고 있는 카드를 활용해 조금 바꾸었습니다. 일반전에서 53렙 중반이 54가 될 때까지 돌려봤습니다.

@덱의 장단점
#장점
1. 카드가 마르지 않는다.
2. 드로우 운이 좋고 상대가 하수인에 신경을 안 쓰면 쑥쑥 키우는 재미가 있다.
3. 재밌다! 이 게임 자체가 운빨이 크게 작용하는데, 오버스파크와 맥카토크는 가시적인 무작위성을 한층 더해 게임이 어디로 갈지 모르게 만듭니다. 방송할 때 재밌을 듯 ㅋㅋ

#단점
1. 제어카드가 2개 뿐이다.(오버스파크 하나, 숲의 수호자 하나;숲의 수호자를 데미지2로 활용할 경우 1개가 된다.)
2. 상대가 위니 하수인을 빠짐없이 제거하며 진행하면 힘들어진다.(초반에 저 코스트 하수인을 한번에 여러마리를 놓으면 극복하기가 쉽다.)
3. 광역이 적다.(별똥별 꽉꽉 채우고 흙점쟁이 효과 보던 사람 입장에서는 광역 처리가 아쉽게 느껴집니다. 정작 실전에서는 많이 쓸 일이 없긴 했지만.^^;)


@총평
 비실비실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강하고, 재밌습니다. 상대가 풋내기 기술자 같은 하수인 하나 방심하고 놔두면 젊은 여사제, 태양 성직자, 아르거스 버프, 야생의 힘, 야징 먹고 쑥쑥 큽니다. 한번은 법사전에서 뭔가가 양변을 당했는데 그 양이 버프먹고 커서 6/4짜리 괴물이 되어 쿵! 하고 법사 영웅을 때리는데 짜릿하더군요.
 의외로 상대의 광역마법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내가 다른 덱 꾸릴 때는 흙점쟁이와 휘둘2, 별똥2개 꽉꽉 채워 다닐 정도로 광역을 중시했는데, 이 덱에서 광역을 맞아도 미리 눈치껏 하수인 푸는 타이밍을 조절하기만 하면 타격이 거의 없었습니다. 신박함.
 무겁지 않아서 바로바로 꺼낼 수 있는데다, 덱 순환도 좋아서 손덱이 마른적이 한두번밖에 없었습니다.


@카드별 활용요령
#젊은 여사제
 제가 이 덱에서 가장 매력을 느낀 카드입니다. 최대한 이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다른 카드에게 체력을 줄 수 있도록 활용하니 좋았습니다.
 특수능력이 정말 좋으나 하나 아쉬운 게 있다면, 바로 체력이 1이라는 점입니다. 2/1이 아니라 1/2였으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하수인을 최대한 보호해야 하는데, 체력1을 보강하기 위한 안전한 방법이 이 덱에서는 야생의 힘과 무너진 태양 성직자 밖에 없습니다. 야생의 징표나 아르거스의 수호자는 스텟이 오르는 대신 도발이 생기기 때문에 보호라는 목적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마법사나 드루이드와 같이 극초반에 바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을 상대할 때만, 다른 카드와 함께 내놓을 수 있는 경우에만 극초반에 올립니다. 마법사나 드루는 1데미지를 직접 줄 수 있기 때문에 처음 혼자 올리면 소용이 없삼. 초중후반에서는 도발하수인으로 인해 충분히 보호가 가능한 시점에서 올렸습니다.

#야생의 힘
 지금까지 중코스트 위주(4~5)의 하수인 위주로만 활용하던 저는 야생의 힘을 활용할 타이밍을 잘 못 잡았고, 별로 쓰지도 않았습니다. 이 덱에서는 셋 혹은 둘만 풀려 있는 상황에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2~4마나 구간에서 하수인 두세마리 풀고 써도 좋았습니다.
 4~6마나이거나 그 이후에 활용했던 경우에는, 원래 있는 하수인 둘에 아르거스를 걸고 거기에 전체+1/+1을 덮어 아주 든든든한 탱, 딜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콤보로 개풀덱을 이긴 판이 있었네요. 

#오버스파크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는 후반에 내놓는 게 좋았습니다. 내 꺼에 쓸 땐 1/1짜리 다람쥐로 만들어 놓으면서, 상대 하수인에게 쓰면 4번에 2번 꼴로 5/5짜리 공룡으로 바꾸더군요. 그래서 엥간히 강한 전설카드나 태양길잡이 같은 하수인에게 주로 씁니다. 라그나로스를 1/1 다람쥐로 만드는 그 맛이란...드루이드에게선 절대 느낄 수 없었던 느낌입니다.
 오버스파크는 마땅한 무력화 기술이 없는 드루 입장에서 어떤 컨셉의 덱에서든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멕카토크
 소환할 때는 무작위성이 매우 짙으나, 필드에 내 하수인이 많은가, 상대 하수인이 많은가에 따라 추가소환된 카드의 효용성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멕카토크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소환된 하수인을 보호하거나, 공격력을 부여하여 고의로 죽이거나 둘 중에 하나의 행동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의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 조건이 충족되어 있어야 합니다.
1. 도발하수인이 이미 있다. -> 추가소환된 [지금 상황에서 쓸모 있는] 하수인을 보호할 수 있다.
2. 야생의 힘, 아르거스의 수호자, 무너진 태양성직자를 다음 턴에 낼 수 있다. -> 추가소환된 하수인이 살아 있으면 불리하다? 공격력을 부여하여 자살특공대! 부숴버리자.
 특수효과 적용대상이 피아 구분 없이 무작위인 데다가 어떤 특수능력이 나올지 모르는 한계가 있지만, 위의 조건을 충족시켜 내 바람대로 제어할 수 있으면 매우 강력한 하수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멕카토크 하수인 자체도 쓸만합니다.

#가혹한 하사관, 검은무쇠 드워프, 천벌
 기본 공/체가 낮은 위니 위주의 덱에서는 2/7짜리 트롤 등의 높은 체력을 지닌 하수인이나 격노효과를 띈 하수인을 상대할 때가 난감합니다. 이럴 때는 하사관, 드워프의 버프를 통해 공격력을 몰아 때려박거나 천벌의 높은 3데미지를 활용하여 제거해 줍시다.

Lv77 하늘의뜻으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