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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돌냥에 대한 견해

혈무viva
댓글: 2 개
조회: 518
2014-04-07 14:17:23
돌냥이 그렇게 공략하기가 힘들면 더 노력해서 돌냥을 카운터칠 수 있는 덱을 만드세요.
하스 하면서 돌냥, 운영냥, 임신드루, 주문도적 등 다양한 덱을 플레이하고 있지만 유독 돌냥을 할 때만 밧줄을 의도적으로 테우는 등 비매너 플레이를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현 패치상황에서 명치덱이 상대하기 상당히 힘든 부분이 많지만 그건 블리자드에서 벨런스 조절에 어느정도 실패한거지 플레이어들이 잘못된 수를 써서 일어난 일이 아니잖아요?
하스스톤의 승리조건은 영웅 피 30을 까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서 사람들은 영웅 피 30에 집중하기도 하고 필드 장악에 집중하기도 하는거죠. 한 예로 예전에 유행한 카오스의 경우 게임의 승리조건은 모든 건물의 파괴이고 그것을 위해 크게 두 부류의 전략, 건물에만 집중하는 테러조합과 맵 장악을 위한 한타에 집중하는 한타조합으로 나뉘었습니다. 여기서 테러조합이 한타를 최소화하고 건물만 빼먹고 죽어가며 승리를 가져간다고 더럽다고 하기보다는 사람들은 카운터 전략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었습니다.
영원한 메타는 없습니다. 절대적이라고 여겨지던 전략에도 항상 카운터가 있어왔죠. 이게 한 게임이 발전하는 방향입니다. 만약 그게 안된다면 그때는 개발자들의 개입이 필요하겠죠. 그러니까.돌냥 레이나드흑마한테 털렸다고 무턱대고 욕이나 하지 말고 그 시간에 그네들을 이길 방법을 생각하셨으면 하네요.

Lv19 혈무vi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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