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3줄요약
드루이드 - 야생의징표, 자연의징표 바꿔
사제 - 신성한폭발 버프좀
위니 좀 그만해라 너도질리고 나도질리잖니
요새, 10판을 하면 7판은 흑마/돌냥/기법입니다.
나머지 2판은 손놈정도고
사제, 주술, 도적은 1판 볼까말까...
물론 이기는것도 재밌지만, TCG 게임의 진정한 지향점은 수싸움인데
유독 한국은 '승리'만 집착하는 유저들이 이런 문제들이 생기고 있죠
위니가 강한이유는 미드/컨트롤덱이 1장쓸때 2장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드/컨트롤덱은 3코이하 하수인이 잡일 확률보단 < 4코까진 하수인을 못낼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코부터 하수인을 까는 위니를 잡기가 쉽지않죠 (and 염구, 양변, 앱도, 빙덫...)
어느정도 메타를 조정하기 위해선 '확실한' 카운터가 있어야 되는데
현재는 그렇지 못한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조정되도 위니의 확실한 카운터가 될수 있는 직업이 있으니...
바로, 드루이드&사제
드루이드는 강력한 도발로 카운터가 될 줄 알았지만 앱도와 갓빼미 앞에선 그저 노루새끼에 불과하였고
사제는 알다시피 정신승리 딸딸이나 하라고 만든 직업이라고 해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드루이드
야생의징표 : 2/2도발 -> 1/3도발
자연의징표 : 선택능력치 4추가 도발 -> 체력4추가 도발 + 마법면역
-장점 : 숲의수호자, 숲뜰지기, 화염의드루이드 같이 피지컬이 애매한 애들을 활용 할 수 있고
위니덱의 진정한 통곡의벽이 될 수 있다.
-단점 : 미드/컨트롤덱 상대로는 패가 꼬이면 미래없음. 덱이 딱딱해짐
·사제
신성한폭발 : 2광역 2힐 -> 3광역 1힐
-장점: 사제는 필드를 뒤집을 능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위니상대로는 승률이 30%도 안나옵니다.
아키치마가 있다지만 저렇게 2장 콤보가 사기아닌 콤보가 어딘 없겠습니까
-단점: 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