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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굳이 확장팩과 모험모드 구분이 필요할까

만년유망주
댓글: 5 개
조회: 1448
2017-04-15 13:26:16
확장팩의 카드깡 재미와 많은 카드풀,
그리고 모험 모드의 재미와 확정 보상을 하나로 합칠수도 있지 않나?

확장팩을 새로운 카드들 + 시나리오 모드로 출시해서 
가장 핵심이 되는 카드 몇장은 시나리오에서 확정 보상으로, 
나머지는 카드깡으로 수급할 수 있게 하는거임

당연히 단순 합치는건 개발에 무리가 갈테니
카드풀이나 시나리오 길이 같은건 적절히 조정이 필요한건 맞음

대충 생각해본건 총 100장 정도 카드풀 + 모험 1~2주정도분 시나리오로 출시해서
시나리오 모드로 전설 1~2장 포함 10장 내외의 카드를 주고
나머지는 카드깡으로 수급하는거임

예약 구매로 시나리오 + 카드팩 30~40팩 정도면 적당할거 같고
카드팩이나 시나리오 따로 현금이나 골드로 열수도 있고

지금 문제 중 하나가 예약구매를 했는데도 핵심 카드들을 못 얻어서
내가 현질을 한건지 돈을 허공에 뿌린건지 모르겠는 상황이 나오는건데 

적어도 5만원이나 되는 돈을 썼다면
최소한의 핵심 카드는 받는게 맞다고 봄


이미 다음 확장팩부터는 짧은 무료 시나리오 모드를 포함한다고 하긴했는데
보상을 카드팩으로 준다고 했던걸로 기억함

거기서 조금 더 나아가서 확장팩과 모험의 장점을 스무스하게 합쳐줬으면 좋겠음

Lv68 만년유망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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