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플이 없는 것이 뒤늦게 아쉬움이...
뭐... 쿨러 성능 좋고, 조용하고, 내부 휨 방지 기판이 내장되어 있지만...
트프는 거기에 백플이... 그래픽 카드 지지대도 없는데...


이것은... 에어컨 설치 전날 찜통 더위 때 측정한 오버워치 약 한시간 반정도 플레이 후 최고 온도 측정값입니다.
(스크린 샷 파일 생성 날짜: 7/7, 에어컨 설치 7/12)
한가지 실수한 점은 윗사진의 TDP 최고 퍼센티지를 체크 못했다는 점, 아랫쪽애서는 GPU로드값 최대치를 체크 못한것이 살짝 아쉽네요.
옵션은 창모드(전체화면) 1440p 풀옵이며, 수직동기화 + 삼중버퍼링을 걸었으며. 모든 옵션이 최상옵입니다.
단... 위는 렌더링 강제 140%, 아래는 100%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워낙 창모드 자체가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기열을 없애버리는 용도라서 시스템만 좋다면 게임중에도 여유가 있을 때 인터넷 브라우저로 알트텝을 시전한다거나 하는 타 작업 시 딜레이가 없어집니다.
대신 백그라운드가 없어진다는 의미 때문에 고스팩 pc구성이 아니라면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겜방에서 이용하는데 양심에 찔려서 이용못합... 대부분 i5 4또는6세대에 대부분의 겜방이 8램과 960을 쓰지요. 쓰다 보면 가장 시끄러운 광음이 그래픽카드에서 난다는...)
추가로... 오버워치의 그래픽 전용 램 점유률은 알려진 밴치대로 크지 않습니다. 4k해상도, 랜더링100%, 최상옵이라고 해도 3Gb정도?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1440p 140% 랜더링에서 큰 수치는 아니지만 약 500Mb가 추가로 점유됨을 알 수 있습니다.(4k면 5Gb정도는 잡아먹을 기세)
그리고 1440p 60프레임고정 주제에 온도만 비교해 보아도 상당한 차이가...
오버워치는 창모드(전체화면)에서 게임 해상도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옵션인 듯 합니다. 타 게임들은 강제적으로 바탕화면 해상도를 잡아버려서 해상도 조절의 아쉬움이 남았던 게임들이 많지만... 오버워치는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여러의미로 상당히 유용한 옵션인 듯 합니다(특히 스트리머분들) 그리고 솔찍히 잘만 쓴다면 듀얼모니터까지는 필요가 없을 듯 합니디.(제가 1080p모니터를 추가로 듀얼로 안쓰는 이유)

마지막으로...
저 크고 아름다운 방열판과 2팬이 CPU에게 닳기를.JPG
그래도 암살자보다는 쉬원해 보이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