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

아이콘 Forgets
조회: 546
2020-07-08 15:02:08

안녕하세요. Forgets입니다.







잘만은 1999년 설립되어 컴퓨터용 냉각장치 산업분야(쿨러)에서 혁신적인 제품, 기술개발로 PC산업 발전에 이바지하였는데요. 중간에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근래 신제품을 속속히 출시하며 굳건히 시장에 당당히 건재함을 보여주었는데요.




쿨러가 가장 유명한 기업이지만 케이스, 파워 제품들도 취급을 하고 있으며 오늘은 국내 파워 시장에서 보편화 된 230V EU 인증 등급 중 하나인 브론즈 등급을 받은 가성비 파워!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를 소개합니다.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GigaMax 650W






제품 사양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 가격 바로가기






박스



포장된 박스는 230V EU 인증 중 하나인 브론즈 등급을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후면은 각국 언어로 된 설명, 측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각종 인증,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봉인씰이 단단하게 잘 붙어 있어 재포장 관련한 이슈는 걱정이 없습니다.













패키지 구성



본품인 파워서플라이, 전원케이블, 조립용 나사 4개, 케이블타이, 사용자 메뉴얼이 제공되며 스펀지와 비닐로 안전하게 파워서플라이가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외관 



120mm FDB 베어링 쿨링팬이 적용되어 최대 50,000시간의 긴 수명과 저소음 고성능 쿨링 환경을 구현하여 최대 1500RPM으로 동작하며 블랙 + 브론즈 컬러로 제품의 특색을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Zalman의 Z로고가 팬에 로고로 붙어 있으며 측면에 양각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Active PFC, DC to DC 컨버터,EMI 노이즈 필터, 105℃ 알루미늄 솔리드 캐패시터가 적용되었으며 안정성을 위해 과부하 보호(OPP), 과전압 보호 (OVP), 저전압 보호(UVP), 과전류 보호(OCP), 단락 보호(SCP), 과열 보호(OTP) 총 6종의 보호 회로가 적용되었습니다.






케이블은 24Pin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올 블랙 구성 + 플랫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CPU 전원과 GPU 전원이 헷갈리지 않도록 GPU 케이블만 빨간색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와 플랫 케이블의 구성은 PC 내부를 좀 더 깔끔하고 멋나게 꾸밀 수 있는 요소로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장착




이전 파워의 경우 여러 색이 가미된 일반 케이블로 다소 난잡한 감성을 주었지만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은 블랙 플랫 케이블로 티나지 않고 정갈한 감성을 주어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빨간색 연결구가 눈에 띄어 완전한 블랙 감성은 어렵겠네요.













테스트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를 애슬론 3000G (TDP 35W) + GTX 1660 Super (TDP 125W)로 구성된 PC에 장착해 풀로드 기준 200W 내외로 동작하였으며 OCCT를 약 18분간 진행해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전압 탭을 보시게 되면 거의 흐트러짐 없이 잘 유지되어 공급되어 안정적인 풀로드 컴퓨터 환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총평



파워 서플라이는 컴퓨터의 심장으로써 전원공급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은 가성비 파워로써 230V EU 브론즈 등급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컴퓨터 환경을 제공하며 DC to DC 회로로 12V 99% 가용력으로 퍼포먼스 또한 출중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5만원대라는 가격과 무상 7년이라는 긴 보증기간을 가져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의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PC를 좀 더 깔끔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플랫 케이블이 적용된 점, CPU 전원과 GPU 전원의 색상의 차별을 주어 소비자에게 혼동을 주지 않도록하는 세심함 또한 아주 칭찬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보급형 시장을 잡을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GigaMax 650W 80PLUS Bronze 230V EU였습니다.






이니수집가

Lv50 Forget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