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콘솔/주변기기] 스마트폰게임패드 샥스(SHAKS) S2i 게임패드 리뷰

야콤
조회: 1530
2021-07-23 05:57:46







"스마트폰게임패드 샥스(SHAKS) S2i 게임패드 리뷰"






external_image






안녕하세요 야콤월드입니다. 오늘은 PC,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아이폰, 안드로이드까지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샥스(SHAKS) S2i 모델인데요. 기본적으로 패드가 지원되는 게임은 물론 지원되지 않더라도 “샥스 게임허브” 앱 내 기능인 맵핑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만능 게임패드입니다.






external_image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을 PC 게임보다 더 많이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더운 여름철 발열이 심한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하루 종일 게임을 하기보다는 거치대에 혹은 모니터나 TV에 연결하여 편안하게 무선 게임패드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죠. 그럴 때 샥스(SHAKS) S2i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편안하게 앉아서 혹은 누워서 즐기면 됩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제품 구성품입니다. 포장은 심플하게 박스포장으로만 되어있고 샥스(SHAKS) S2i 본체와 휴대폰 거치대, 전원 연결용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우선 본체 디자인은 닌텐도 스위치가 지원되는 게임패드답게 버튼 배치도 프로콘과 거의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조금 넙데데한 바디에 손에 쥐었을 때 손바닥에 감기는 그립부분까지 깔끔하네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스마트폰 마운트는 탈 부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웬만한 노트사이즈의 스마트폰은 장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처럼 갤럭시 폴드폰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폴드를 펼친길이 만큼은 거치대가 늘어나지 않아 만약 사용하시려면 이렇게 접은 상태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서 충전을 해줘야겠죠. 완충까지는 한시간이 소요되며 최대 8시간까지 무선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배터리방전 걱정없이 사용하려면 케이블을 연결해둔 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충전을 하면서 샥스(SHAKS) S2i에 필요한 어플인 샥스 게임허브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주면되는데 현재는 안드로이드만 지원을 하고 있고 향후 1~2달 안에는 iOS용 앱도 출시예정이라고 하네요. 간혹 이 전용어플리케이션도 유료로 판매하는 브랜드도 있는데 샥스의 경우에는 무료로 배포를 해주네요.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샥스(SHAKS) S2i의 페어링방법입니다. 우선 중앙에 있는 샥스 로고가 새겨진 버튼을 꾹 눌러 전원을 켜준 다음 왼쪽의 LB버튼 + Select 버튼을 눌러 어떤 모드로 연결할지 결정 해 줍니다. 초기에는 안드로이드모드로 되어 있으며 순차적으로 윈도우,iOS,맵핑모드 순으로 변경이 됩니다. 만약 페어링 동작 점멸이 빠르게 되지 않고 재연결(느리게 점멸)상태라면 Select + Start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 페어링모드로 변경해준 다음 스마트폰이나 기타 디바이스에 연결하면 됩니다.






external_image






각 모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LED상태등의 3,4번째 불빛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1,2번째 불은 페어링 상태 등이며 3,4번째 불빛이 2개들어왔을시에 안드로이드, 4번은 Windows, 3번은 iOS, 3,4번이 모두 꺼져있을 경우엔 맵핑모드입니다.






external_image







일반 안드로이드모드로 페어링했을 경우에는 샥스(SHAKS) S2i에서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들은 별다른 매핑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notion.so/784a34c07f7d477fa94f70fbfdf7c8b2?v=a3e7a18c5d1a4e27827b58ea4c6916d2




호환되는 게임들의 목록들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모드에서 지원되는 게임들은 아스팔트9,검은사막모바일,콜오브듀티모바일,포트나이트,가디언테일즈,리니지2 레볼루션, 등 인기있는 게임들은 웬만하면 다 지원합니다.




아스팔드9를 플레이 해보니 다른 차량들과 추돌을 할 때 패드내에 있는 듀얼 진동 모터가 울리면서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







하지만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의 경우에는 따로 맵핑기능을 통해 버튼 위치를 편집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브롤스타즈가 그 예입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샥스 게임허브 어플내의 매핑서비스 카테고리에서 내가 플레이 할 모바일게임을 추가한 뒤 편집모드를 통해 설정하면 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인게임 내에 원하는 버튼을 옮겨 좌표를 인식해주면 됩니다. 설정방법이 너무 간단하고 중간중간 플레이 도중 수정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맵핑 데이터를 저장하여 여러가지 설정을 불러오기도 할 수 있다는점도 정말 편리하네요.






external_image






무엇보다 더 놀랬던 점은 바로 맵핑설정 공유기능인데요. 내가 설정해둔 설정이 만약 정확히 작동을 한다면 해당 데이터를 공유하여 나와 같은 스마트폰 기종을 쓰는사람이 다운만 받아 맵핑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브롤스타즈 같은 경우에는 6개가 넘는 설정이 공유가 되어 있었고 가디언테일즈나 배틀그라운드의 경우에도 샥스 게임패드를 이용하는 다른 유저가 공유해둔 맵핑설정이 많이 올라 와 있더라고요. 물론 저와 기종은 달랐지만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 편집모드에 내 기종의 해상도에 맞게 수정도 할 수 있어서 편하게 맵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다음은 샥스(SHAKS) S2i 편의기능입니다. 바로 ㅇ버튼(옵션버튼)을 통한 다기능버튼인데요. 터보동작(버튼연타), 스나이퍼(조이스틱 미세조절), 마우스,카메라실행,전화수신 같은 편의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점은 클리커게임류에서 버튼 연타가 필요할 경우 맵핑을 하고 터보모드를 켜두면 여러 번 연타할 필요없이 꾹 누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인식이 되고 스나이퍼모드 같은 경우에는 스틱으로 세밀한 조준이 필요할 때 ㅇ버튼을 On/Off 해가며 사용하면 됩니다. 그 외 마우스 기능은 스마트폰 내에 마우스커서를 띄워 스틱으로 움직이고 버튼으로 클릭하여 제어할 수 있는 모드랍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그리고 만약 스마트폰게임패드의 스틱이나 RB,RT,LB,LT 같은 트리거버튼의 감도가 이상할 경우 보정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 되어 있고 버튼인식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기능까지 상당히 기능들이 알차게 들어있다고 느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다음은 미러링케이블을 통해 TV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external_image






해당 미러링케이블 제품은 샥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MHL 제품으로 2K/4K해상도 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당연히 샥스(SHAKS) S2i와도 찰떡궁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C타입,HDMI,USB 3가지 포트가 있어서 모니터 연결은 물론 스마트폰 전원으로 게임패드를 충전하면서 사용도 할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안드로이드 모드는 당연하고 TV의 대 화면속에서도 정상적으로 맵핑모드지원을 합니다. 만약 다기능버튼을 마우스로 설정 해 둔다면 정말 TV의 큰 화면으로 연결 해 두고 소파나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조작 할 필요없이 스틱만으로 제어가 가능 해 지는거죠. 






external_image






지금까지 샥스(SHAKS) S2i 스마트폰게임패드를 활용하여 리뷰를 해 봤는데요. 저 역시도 모바일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으로써 게임제약 없이 내가 즐겨하는 게임을 직접 맵핑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고 내가 설정한 맵핑설정을 남들과 공유를 해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이라고 소개하고싶네요. 앞으로 사용자가 더 늘어난다면 더 세밀하고 더 편리한 스마트폰게임패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external_image






#샥스 #샥스게임패드 #무선게임패드 #안드로이드게임패드 #iOS게임패드 #아이폰게임패드 #PC게임패드 #블루투스게임패드 #게임허브 #GameHub #매핑 #키매핑 #아스팔트9 #브롤스타즈 #가디언테일즈 #검은사막모바일 #콜오브듀티모바일 #포트나이트 #리니지2레볼루션







Lv8 야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