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로지텍 신제품 게이밍마우스 G502 X PLUS 체험 후기입니다.-1

냐흐니
조회: 574
2022-11-01 01:47:23

로지텍에서 최근에 새롭게 G502 X 마우스 3종을 선보였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역사에서 가장 사랑 받았던 라인인 G502 게이밍 마우스의 정체성을 이어받은 신제품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G502의 정체성을 이어받았지만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G502 X 게이밍 마우스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먼저 G502 X 는 총 3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G502 X 유선, G502 X lightspeed 무선, G502 X PLUS 무선 제품으로 나뉘어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3종 중 가장 고급형 모델로 G502 X PLUS 제품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lightspeed 무선 제품에 rgb가 적용된 고급 모델로 설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간단하게 G502 X PLUS 의 특징을 정리하자면 그 동안 스위치 더블 클릭 이슈라는 약점에서 완전히 벗어난 강력한 내구성의 LIGHTFORCE 스위치를 탑재했습니다. 늘 말썽이었던 더블 클릭 문제는 더 이상 거론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LIGHTSPEED 무선 연결 기술은 이전 버전보다 68% 빨라진 응답 시간을 제공해줍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커스텀이 가능한 LIGHTSYNC RGB 기술은 플레이 탐지 기능을 탑재한 풀 스펙트럼 조명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매력적인 조명 기술입니다.

 HERO 25K 고정밀 게이밍 센서 탑재로 제로 스무딩, 필터링 또는 가속을 자랑합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5개의 DPI 민감도 중 원하는 민감도를 선택, 변경할 수 있습니다.

 POWERPLAY 무선충전 패드와 호환이 가능하며 더욱 늘어난 배터리 수명으로 최대 12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RGB 사용 시에는 최대 37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이상 대표적인 특징들을 소개해드렸고 이외에도 초고속 스크롤 휠과 DPI 전환 버튼의 제거 및 커버로의 변경 기능, PTFE 피트 설계, 106g의 초경량 디자인 등의 여러 장점들을 갖춘 G502 X PLUS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로지텍 G502 X PLUS 게이밍 마우스의 매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개봉기



G502 X PLUS의 언박싱 모습입니다. 의외로 포장 패키징에 밀봉씰은 부착되어 있지 않았습니다.패키징 전면에는 G502 X PLUS 의 매력인 LIGHTSYNC RGB 를 강조한 화이트 제품의 사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를 오픈하면 바로 G502 X PLUS 화이트 제품 본품이 나타납니다. 박스 덮개에 움직임 방지 장치가 부착되어 파손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품과 무선 리시버, 교체용 DPI 버튼 덮개, 충전 케이블, 리시버 연장 어댑터, 설명서와 스티커 등이 들어있습니다. 



  G502 X PLUS 본품의 모습입니다. 화이트 제품이라 더 깔끔해보이는 인상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하우징에 그레이톤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색상 컨셉입니다.

 버튼 배치는 이전 G502 시리즈와 매우 흡사한 형태입니다. 상단에 초고속 스크롤휠이 배치되어 로지텍 G502의 후예임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총 13개의 버튼이 배치되어 게이밍 특히 FSP 게이밍에 매우 적합한 설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부분들 중 특히 마음에 드는 USB-C 타입 충전 단자가 전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센서와 ON/OFF 버튼, 무선리시버 수납 공간이 배치되어 있고 PTFE 피트 설계도 보입니다. 들어보았을 때 느낌이 굉장히 가벼웠습니다. 하우징 외골격을 얇게 만드는 기술력으로 줄인 무게 106g의 장점이 느껴졌습니다.



 바닥면 리시버 수납 공간에 리시버를 수납해본 모습입니다. USB-C 타입이 적용된 충전 케이블과 리시버 연장 어댑터 그리고 충전케이블을 연결한 G502 X PLUS 의 모습입니다.

 충전 케이블 연결 시 결착력이 좋아서 안정적인 유선 사용도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보였습니다. 예전부터 G502 , G903 시리즈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충전 단자였는데 드디어 USB-C 타입 연결이 가능해지니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충전 케이블은 유선 사용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는지 직조케이블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2. G 502 X PLUS 와 구형 제품인 G502 HERO 유선, G903 HERO 무선 비교



 G502 X PLUS 와 G502 HERO 유선, G903 HERO 무선 제품을 나란히 비교해 본 모습입니다. 생김새로는 아무래도 조상 격인 G502 제품과 닮아있는 느낌입니다. 우선 충전 케이블은 G903 제품과의 비교였습니다. 마이크로 5핀에서 USB-C 타입으로 변경된 부분이 확연한 차이로 보여졌습니다. 대신 구형 제품의 케이블은 유선 사용도 염두해둔 느낌의 직조 케이블을 사용했던 장점도 있었네요.

 세 제품을 나란히 놓으니 체감 상 G502 X PLUS 가 조금 더 넓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G502 X PLUS 의 길이가 131.4mm 이고 G502 유선의 길이가 152mm 로 길이는 구형 G502가 조금 더 길게 설계되었습니다. 폭은 G502 X PLUS 가 79.2mm 로 75mm의 구형 G502보다 넓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106g 과 121g 으로 G502 X PLUS 가 상대적으로 훨씬 가벼워진 모습입니다.

 전원을 켠 세 제품의 모습을 보면 역시 G502 X PLUS 의 RGB 조명이 압도적으로 예쁜 느낌을 받았습니다. 



G502 X PLUS 와 구형 G502 HERO 유선 제품의 보다 직접적인 비교 사진입니다. 닮은 듯 다른 느낌을 받게 되네요. 우선 눈에 띄는 부분이 상징인 초고속 스크롤휠의 모습입니다. 구형 제품의 투박함에서 벗어나 보다 세련된 외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동을 해보면 구형 제품은 초고속 스크롤 사용시 덜렁덜렁하는 느낌이 강했는데 G502 X PLUS는 보다 튼튼하게 고정된 느낌에 초고속 휠을 돌려보아도 한결 부드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충전이나 DPI를 나타내주는 인디케이터도 측면에서 상단 전면부로 위치가 바뀐 모습입니다. 두 제품의 높이는 G502 X PLUS 의 높이가 41.1mm 로 40mm 높이의 구형 G502보다 약간 높아진 모습입니다.



다양한 위치에서의 세 제품의 외형의 차이를 보여주는 사진으로 아래에 그립을 보면 미묘하게 다른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신형인 G502 X PLUS의 그립감과 감촉이 다른 두 구형 제품에 비해 확실히 좋아졌다고 느껴졌습니다. 무게감도 훨씬 가벼워져 마우스 움직임도 보다 자유로웠고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 피로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3. 사용기



로지텍 G502 X PLUS 의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화사한 LIGHTSYNC RGB 조명효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여타 마우스 제품들에서 느끼기 어려운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RGB 조명이었습니다.

 전형적인 비대칭 마우스인 G502 X PLUS 는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모델로 다양한 버튼을 지원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마우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각 버튼에 작동 기능을 부여할 수 있고, RGB 조명 또한 커스텀이 가능한 큰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좌측면 하단에 위치한 DPI 변경 버튼은 DPI의 빠른 변경 뿐만 아니라 FSP 게이밍 시에 스나이퍼 샷 버튼으로 사용이 가능한 매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LIGHTFORCE 스위치를 탑재하여 훨씬 강력해진 내구성과 정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HERO 25K 고정밀 센서도 적용되어 정밀하고 정확한 성능도 제공해줍니다.

 바닥면의 PTFE 피트 설계로 인해 굉장히 부드러운 무브먼트를 제공해주고 게이밍시에도 정밀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효율도 굉장히 좋아서 최대 120시간의 사용시간을 제공해줍니다. ( RGB 사용시 37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제텍 게이밍기어 제품들의 커스텀과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G HUB 소프트웨어의 설치 모습입니다. 설치 후 G502 X PLUS를 인식한 사진으로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마우스의 RGB 커스텀, DPI 설정, 영구프로필 설정, 명령키 할당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G502 X PLUS 뿐만 아니라 로지텍 마우스,키보드 등 게이밍기어 사용자들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매력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G502 X PLUS 의 그립도 촬영해보았습니다. 파지 자체가 편해서 어떤 그립이든 가능한 설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하우징의 감촉이 좋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USB-C 타입 케이블을 통한 충전 모습입니다. 충전 시에는 상단 앞부분 인디케이터에서 조명으로 충전 중을 알려줍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 충전도 호환되기에 파워플레이와의 조합도 매력적일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2 에서 계속


*위 체험 후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로지텍 #G502X #G502XPLUS #게이밍마우스 



Lv44 냐흐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