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와이파이6E공유기의 끝판왕 넷기어 Orbi RBRE960 사용해보니 ...

파웍스
조회: 901
2023-03-21 18:58:42


유무선 공유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넷기어 Orbi RBRE960는 쿼드밴드 10기가를 지원하는 최고급형 유무선공유기이다. 


쿼드밴드 WiFi 6E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장 정교하고 세련된 스마트 홈을 위한 동급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노트북, 스마트폰, IPTV, 콘솔 게임기 등 유무선으로 연결하는 기기들이 많아지고 사용 공간이 넓어지면서 이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는 고성능 공유기나 증폭기가 필요하게 된다. 


넷기어에서 출시한 오르비 시리즈는 새틀라이트라는 증폭기를 하나씩 추가하면서 수신범위를 넓힐 수 있는 라인업으로 오늘 살펴볼 넷기어 Orbi RBRE960 모델은 오르비 라인업 중에서도 최상위 고성능 공유기라고 할 수 있다.








집, 회사, 가게 등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와이파이 수신률이 떨어지는 곳에서는 신호를 증폭하여 사각지역을 최소화시키는데 유용하다. 또한 게임, 4K 영상 스트리밍 시 안정적인 대역폭을 위해서는 고성능 공유기가 필요한 것도 이 제품이 선호하는 하나의 이유가 된다.




넷플릭스의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이다.














넷기어 Orbi RBRE960은 업계 최초 쿼드밴드 와이파이6E 무선공유기로 10G 인터넷 지원 및 2.5Gbps 이더넷 포트를 지원하며 메시 와이파이로 그물망처럼 네트워크 망을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최대 16개의 WiFi 스트림을 제공하여 인터넷 회선 속도 그대로 집안 모든 장치에 최고의 속도, 범위 및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그야말로 괴물같은 공유기이다. 가격이 있는 만큼 2.5Gbps를 지원하는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지원하여 공유기와 새틀라이트 간 유선 백홀을 구성하여 사용한다. 네트워크 스토리지, LAN 게이밍 장치, 미디어 스트리밍 장치를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때 효과적이다.











전체 구성품은 넷기어 Orbi RBRE960 단독 공유기, 빠른 설치 가이드, 랜케이블, AC 어댑터로 이루어져 있다.











AC 어댑터는 분리형으로 세계 각국의 규격에 맞는 4가지 플러그를 제공하여 여행지나 아니면 다른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220V 전기 환경에서 사용해야 하므로 돼지코 플러그를 결합하면 된다.














넷기어 오르비 시리즈 공유기는 수직으로 세워서 사용하는 제품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최상위급 공유기라 크기도 크기이지만 디자인이 안정적이며, 고급스럽고 실제 무게는 들어보면 묵직한게 고급 부품과 많은 부품들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르비 공유기의 장점은 가정, 회사, 영업장 사용 공간이 넓어 계속해서 음영지역이 생긴다면 새틀라이트를 한대 더 설치하여 음역 공간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커버할 수 있는 공간을 넓혀갈 수 있다는 것이다. 넓은 단층 매장 뿐만 아니라 2층 구조로된 복층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공유기 뒷면 하단에는 싱크 버튼, 10G 인터넷 포트 1개, 2.5G 이더넷 포트 4개, 전원 단자, 리셋홀 등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전원 단자 위에는 공유기 작동 여부를 알려주는 LED 인디게이터가 자리하고 있다. 10G, 2.5G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지원으로 최근 보급되고 있는 동급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모든 속도를 보장할 수 있는 최상위 공유기이다.











공유기는 깔끔한 원통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면서도 외부 무선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 무려 12개의 안테나는 RF 설계를 통해 내장하여 외부에서 보면 이렇게 심플할 수가 없다. 오르비의 전용 무선 백홀 채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2.4GHz, 5GHz, 6GHz 모든 채널에서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AXE11000 규격의 쿼드밴드 WiFi 기술을 탑재하여 가정, 회사, 영업장, 도서실, 창고, 중소기업 사무실, 카페와 같이 넓은 공간에 사용할 수 있는 고 대역폭을 지원하여 음영지역 없는 기가 와이파이 무선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하단에는 발열을 위한 에어홀이 촘촘하게 타공되어 있고,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고무패드가 적용되어 있다.











수칙 거치와 공간 활용도를 넓히기 위해 슬림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상단은 유선형의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공유기를 단지 네트워크 기기에서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완성하였으며 효과적인 발열을 위하여 테두리 전체가 천공되어 있는 모습이다. 




디자인에서 차별화되는 이런 모습은 넷기어에서 출시한 공유기 중에서도 특히 오르비 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흔한 모습이다.














인터넷이 들어오는 랜 케이블은 10G 이더넷 포트에 꽂아주고, 유선랜으로 연결할 PC는 LAN 포트에 연결해 주면 된다. 전원이 공급되면 LED 표시등에 녹색 불이 들어와 부팅중임을 알 수 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orbi 문구 바로 아래에 위치한 상태 표시등에 화이트 LED가 점등된다.











와이파이6E공유기 넷기어 Orbi RBRE96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처음 셋팅을 해줘야 하는데, 부팅이 끝나면 ORBI30이라는 SSID로 연결하여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설정 속도는 1.2Gbps로 압도적이다.














인터넷 회선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초기 설정을 유무선(PC & 스마트폰)에서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과거에는 PC에서만 지원했지만 최근에는 전용 앱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도 더 간략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다.




넷기어 Orbi RBRE960 공유기는 오르비라는 앱으로 초기 셋팅을 할 수 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초기설정에 최적화되어 있고, 자동으로 공유기 설정을 도와주는 오르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RBSE960 새틀라이트를 구입하면 오르비 어플을 통해 추가하여 메시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새틀라이트와 한 조가 되면 최대 279 제곱미터(84평) 정도를 커버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는 최대 6대까지 추가 연결이 가능하며, 더 넓은 공간과 층으로 무선 와이파이를 확장해준다. 설정 과정에서 새로운 펌웨어가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정상적으로 셋팅이 끝나면 모든 기능이 작동 중인 것으로 보인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오르비 앱의 메인화면으로 이동한다.











오르비 앱에서는 RBRE960의 현재 연결상태, 새틀라이트 수에 대한 정보를 최상단에서 제공한다. 장치관리자, 보안, 인터넷 속도, WiFi 분석, 네트워크 맵, WiFi 설정, 게스트 WiFi, 트래픽 미터, 기술 지원과 같은 기능을 메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하다.



















갤럭시 노트에서 측정한 와이파이 속도(다운로드 336Mbps, 업로드 834Mbps)는 다중 4K UHD 무비를 스트리밍하고, 다른 장치에서 여러 사용자와 동시에 화상 회의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만족스러운 성능이 나와 주고 있다.  











1GB 기가 인터넷에서 측정한 유선 속도는 다운로드 875Mbps, 업로드 926 Mbps로 잘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빠른 와이파이 속도가 필요한 이유는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4K 이상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기 위함이다. 이런 점에서 봤을 때 쿼드밴드 10기가의 속도를 제공하는 넷기어 Orbi RBRE960 공유기는 속도가 나오지 않거나 사각지대가 많은 장소에 최적화된 고성능 공유기로써 손색이 없다.




5GHz 와이파이 대역으로 연결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게임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모바일 게임은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오면 끊김없이 즐길 수 있는데 하드웨어적 문제가 아니라면 적어도 네트워크로 게임이 끊기는 일은 경험하기 어려울 정도로 속도가 안정적이다.










이런 안정성은 하드웨어 성능에서 따라 나온다. 강력한 AX/AXE 최적화 하드웨어 스펙으로 퀄컴 64비트 2.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GB RAM, 512MB 플래시를 통해 4K, 8K 영상 스트리밍은 물론 VR/AR 게임과 같은 고대역폭이 필요한 앱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ES 2023 혁신상 수상을 통해 그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넷기어 Orbi RBRE960 쿼드밴드 10기가 유무선공유기.


강력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인 넷기어 아머를 탑재하고 있어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로 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속도가 나오지 않으면서도 사각지대가 너무 많아 답답했다면 넷기어 Orbi RBRE960 고성능공유기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8956060

https://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7925963092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0G공유기, #고성능공유기, #와이파이6E공유기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