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머큐시스 Halo H50G, 홈 메시 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가성비 공유기 선택

쵸이스진상
조회: 335
2023-07-23 11:08:41



Wifi는 이제 필수일겁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무선의 편리함을 누리고 있지만, 문제는 장소나 환경에 따라서는 필연적으로 연결이 느려지고 불편해지는 음영 지역이 발생한다는 것이죠. 성능 좋은 단일 공유기로 교체하거나 확장기를 추가하더라도 넓은 지역을 완벽히 쾌적하게 커버하기 어렵다 보니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온 메시 와이파이(Mesh Wifi)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관심을 가지실 텐데요, 머큐시스에서 출시된 Halo H50G 2Pack 구성이면 저렴하게 홈 메시 와이파이 구축이 가능해집니다.



"MERCUSYS Halo H50G 2Pack 패키지 구성"




Mercusys가 생소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국내 시장 진출은 2021년이지만 글로벌 네트워크 브랜드로 나름 기술력을 가진 제조사입니다. Halo H50G은 단일 구성, 2/3 pack으로 출시되었으며  듀얼 밴드 WiFi(2.4GHz 600Mbps+5GHz 1300Mbps) AC1900, 기가비트 포트, MU-MIMO, 간편한 앱 설정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었고 특히 무상 A/S는 공유기 시장에서 보기 드물 게 3년을 보장합니다. 


또한 100개 이상 장치 연결이 가능해서 병목 현상이나 성능 저하가 적으며 하나의 SSID를 사용하는 Smart Connect, 신호가 끊기지 않는 심리스 로밍 방식으로 장소를 이동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Halo H50G 2개, 어댑터, 랜 케이블, 매뉴얼로 단출하게 제공됩니다.



"MERCUSYS Halo H50G 2Pack 디자인"




가로, 세로 88mm의 정사각형 큐브 형태 디자인은 공유기가 맞나 싶을 만큼 가볍고 콤팩트한 모습이네요. 전면에는 상태 표시 LED가 있습니다. 



후면 풀 기가비트 포트는 자동 감기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WAN/LAN 포토를 구별하지 않아도 되며 인터넷 케이블과 직접 연결하면 공유기, 호스트 공유기에 연결하면 엑세스 포인트로 전환하여 필요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RCUSYS Halo H50G 2Pack 세팅, 성능 확인"




머큐시스 Halo H50G는 앱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 가능하며 자녀 보호, QoS, 보안 설정, 최적화, 게스트 네트워크 설정, 로밍, 빔 포밍, 펌웨어 업데이트 등 거의 모든 기능을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PTV도 간단하게 세팅 가능하네요.



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면 메시 와이파이 구성을 위해 두 번째 공유기를 적절한 장소에 배치 후 앱에서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앱에서 홈 네트워크 2개가 온라인 된 것이 확인됩니다.



공유기는 PC가 있는 작은방과 안방에 설치하였으며 근처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유독 안방에서만 기가 라이트 환경에서 평소 사용 중인 일반 공유기로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 200 중반의 속도가 측정되는데요, 머큐시스 Halo H50G 설치 후 300Mbps 정도로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안방 화장실은 극악의 속도였는데 여기서도 300대의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어 확실히 메시 와이파이 구성의 메리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역시 상당히 빠른 속도입니다. 유, 무선 속도 측정은 사용자 환경 또는 측정 앱, 기기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지겠만 만족할 만한 수준이네요.



"MERCUSYS Halo H50G 2Pack 사용 후기"




AC1900의 듀얼 밴드 WiFi를 제공하는 머큐시스 Halo H50G의 가장 큰 메리트는 10만 원이하, 큰 부담 없는 금액으로 메시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3팩 기준 최대 550m² (166평) 커버가 가능하며 실제 음영 지역이 해소되는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설치도 간단하고 공간 활용이 좋은 디자인, 빠른 속도, 다양한 기능까지 겸비해서 가성비로 손색이 없는 만큼, 평소 불편하고 좁은 반경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었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사용기는 머큐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