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안드로이드, 스마트TV 연결가능 외장형ODD, H.L DATA STORAGE GPM1NB10

아이콘 나유타
조회: 449
2023-11-30 21:05:00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H.L DATA STORAGE GPM1NB10 외장ODD입니다. 현재 다나와 기준 오픈마켓 최저가는 43,640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네요.


GPM1NB10의 전체 사이즈는 [ 144 (가로) x 137.5 (세로) x 14 mm (높이) ] 이며, 무게는 200g으로 초경량 초슬림한 외형으로 인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2.0이고, DVD±R / DVD+RW 쓰기 8배속을 지원하며, CD-R / CD-RW의 경우 24배속 쓰기를 지원하며, 읽기 속도 역시 각각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지원합니다.


제품이 배송되어온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으로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는 기본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전면엔 [ Multi OS DVD Writer ] 라고 쓰여 있듯이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됩니다.
하단 우측에 H.L DATA STORAGE 라고 브랜드명이 기재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의 뒷면 상단엔 윈도우 및 mac OS와 연결, 안드로이드 및 아마존 Fire OS 연결, UD Link 앱 다운로드 라고 사용처를 안내하고 있으며 중간에 제품 구성, 제품 사양이 기재되어 있고, 하단쪽에 웹 메뉴얼 스마트폰 QR코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은 막혀있는 구조이며, 위쪽에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우측면엔 식별부호, 기자재의 명칭, 모델명, 상호명, 제조자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니, S/W 디스크, USB 2.0 케이블, 타입 C TO A USB컨버터,  ODD 본체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디스크에는 사이버링크 미디어 수트 10이라는 프로그램이 들어있는데, 공 DVD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등이 들어있습니다.
USB 3.0 호환이 되는 USB 2.0 케이블의 경우 ODD 본체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블랙톤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타입 C TO A 변환 컨버터를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연결할 적에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ODD 본체의 경우 전면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네요.

바닥 부분엔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판매자, 상호명, 제조자, KC인증마크, 정격사용전압, 시리얼넘버 등이 기재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뒷면엔 USB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전면에 디스크 사출(이젝트)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게 보이네요.


ODD 트레이는 위 사진과 같은 형태로 생겼네요.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해보았습니다.

GPM1NW10을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처음에 스마트폰의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UD LINK라는 프로그램을 미리 다운받아 설치해주었습니다.

히타치엘지 외장 ODD GPM1NB10과 스마트폰을 연결한 뒤 오디오 CD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UD LINK를 실행하시겠습니까 메뉴가 뜨면서 바로 오디오 CD를 재생하게게 됩니다. 메뉴가 안 뜨는 경우엔 수동으로 직접 UD LINK를 실행하여 디스크 탐색기로 들어가 오디오CD를 재생하면 되겠습니다.

[ GPM1NW10을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


그리고나서 GPM1NB10을 셋톱박스와 연결하여 동영상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최초의 메뉴 화면에서 하단 아이콘 중에 무비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비디오 DVD 안의 내용물을 읽어내고 DVD 내용물 목록 중에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감상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PC데스크탑과 연결해보았습니다. GPM1NB10 후면에 USB케이블을 연결하고 USB를 데스크탑 PC케이스의 전면 USB포트에 꽂은 다음 트레이에 DVD를 삽입하고 동영상을 감상해보았습니다. 끊김없이 재생이 잘되네요. 사실 내장형 ODD도 탑재되어 있긴 한데 내장영 ODD 제품으로 DVD를 감상할때보다 외장형인 GPM1NB10 쪽이 훨씬 더 정숙한 편이네요.

DVD를 꺼내고 오디오CD를 넣어보았습니다.

자동으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가 실행되면서 오디오CD 음악 트랙이 재생되네요.
작동중인 경우 디스크트레이 상태표시등에서 녹색 LED가 잠깐씩 나오네요.

GPM1NB100은 예전의 엘지에서 히타치엘지 데이터 스토리지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한 제품으로 전체 사이즈는 144 (가로) x 137.5 (세로) x 14 mm (높이) 이며, 무게는 200g으로 초경량 초슬림한 외형으로 인해 휴대성이 뛰어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2.0이고, DVD±R / DVD+RW 쓰기 8배속을, CD-R / CD-RW의 경우 24배속 쓰기를 지원하며, 제품 박스에서 Multi OS DVD Writer 라고 나와 있듯이 윈도우 및 mac OS 연결, 안드로이드 및 아마존 Fire OS 연결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L DATA STORAGE GPM1NB10는 CD/DVD 읽기 쓰기가 용이하며 안드로이드OS 설치된 스마트폰, 태블릿, 셋탑박스, 스마트TV에 연결 후 CD/DVD 재생능력이 탁월하고, 스마트폰에 연결 후 음악CD 리핑 용도로도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외장형 ODD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