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ASRock B650M PG Lightning으로 PC 조립해보기

아이콘 비피님
조회: 361
2024-02-04 23:00:38

이번 주는 ASRock 다나와 서포터즈 활동으로 임대 받은 부품들과 별도 구매한 부품들을 가지고 PC 조립을 해보았습니다.

퀘이사존

PC 조립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메인보드!

지난주에 소개해드렸다시피 모델은 ASRock B650M PG Lightning입니다.

퀘이사존

ASRock B650M PG Lightning의 장점은 역시 컴퓨터 조립할 때 가장 고려하는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건데요.

유통사나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다나와 최저가 기준 14만원 후반대에서 16만원대를 벗어나지 않는데요.

이 보드의 장점은 DR.MOS, 6+2+1 전원 페이즈, DDR5 EXPO, XMP 3.0, PCIe Gen5 블레이징 M.2 등으로 있어야 할 건 다 있다는 점입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보드 구성품으로는 사용자 매뉴얼, I/O 쉴드, SATA 케이블 2개, M.2 소켓용 나사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CPU 소켓의 모습입니다.

AM5 CPU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퀘이사존

RAM을 장착하는 소켓인데요.

총 4개로 구성되어 있고 DDR5 메모리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최대 192GB까지 인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퀘이사존

M.2소켓은 총 3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Blazing M.2 소켓이 GEN5이니 최신의 GEN5 SSD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꼭 가장 상단에 있는 Blazing M.2 소켓에 장착하셔야겠죠?!

VGA를 장착하는 PCIe Gen4 x 16 슬롯은 강화 스틸로 되어있네요.

퀘이사존

ASRock B650M PG Lightning 메인보드의 출력 단자는 가장 왼쪽에서부터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DP / HDMI 포트 각 1개, USB 3.2 Hen Type-A/C 포트 각 1개, USB 2.0 포트 4개, USB Gen 1 Type-A 포트 2개, 유선랜(2.5Gbps 1개), HD 오디오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별도 구매 및 추가 임대한 부품들을 가지고 조립해 보겠습니다.


퀘이사존

가성비 뛰어난 ASRock B650M PG Lightning과 가장 잘 어울리는 CPU는 뭘까 했는데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7500F가 아닐까 싶어 구매하여 장착해 보았습니다.

퀘이사존

SSD는 Gen5는 아니지만 좋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WD Black SN850X 1TB 제품을 장착해 보았습니다.

Blazing M.2 단자는 Gen5를 지원하기에 SSD 구매를 하실 분들이시라면 Gen5 SSD를 구매하시는 게 좋으시겠죠?!

퀘이사존

그리고 추가 SSD와 삼성 DDR5 램까지 장착해 주시면 대략 조립은 종료가 됩니다.

쿨러는 라데온 5 7500F의 번들 쿨러입니다.

퀘이사존

여기까지 조립을 하고 케이스에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퀘이사존

메인보드 고정 후 VGA 장착을 해야겠죠?!

VGA는 ASRock Steel Legend RX 7600 XT입니다.

아주 영롱하고 예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VGA까지 장착하고 파워와 케이스 케이블을 메인보드 및 VGA에 연결시켜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퀘이사존

완성된 PC의 작동 화면입니다.

CPU 쿨러가 좀 밋밋해 보이는 것 같아 CPU 쿨러도 예쁜 LED가 달린 제품으로 변경해 볼까 싶네요.

이번 주는 여기까지 ASRock B650M PG Lightning를 활용한 PC 조립을 해보았고 다음 리뷰에서는는 ASRock B650M PG Lightning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과 PC 벤치 프로그램들을 이용한 성능 측정 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도 부탁드립니다.

Lv51 비피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