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모니터 스탠드] 덱스탑 EMS32

아이콘 프로리뷰어
조회: 326
2023-12-07 13:29:59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덱스탑 (DEXTOP)에서 출시한 고중량 모니터 스탠드 EMS32 입니다. 통상적으로 번들 모니터 스탠드로 만족하지 못할 경우 설정 반경이 넓은 모니터 암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리가 깔린 책상을 사용중이거나, 후면 클램프 설치가 어려운 책상을 사용중일 때 사용 할 수 있는게 바로 덱스탑 EMS32와 같은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모니터 높이조절은 물론 피벗과 스위블까지 모두 가능한 제품입니다.


구매전 사용자의 모니터의 크기 및 무게와 호환되는지 미리 확인을 해야하는데, EMS32의 경우 최대 32인치 크기, 그리고 8kg의 무게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그 외에 VESA 마운트 홀 규격은 통상적인 75와 10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품 외 두종류의 모니터 고정용 볼트를 제공하고 있긴한데, 만약 규격이 맞지 않을 경우 별도로 구매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조립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설명서만 보면 누구나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사실 조립이라고 해봤자 중심봉을 받침대에 볼트 2개를 사용하여 고정하는게 전부이니까요. 자체무게가 4.3kg으로 생각보다 묵직하니 떨어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중신대와 받침대의 조립이 끝나면, 거치부를 모니터에 단단히 고정 시킨 후에 모니터 스탠드 중심봉 상단부에 결합해주면 조립은 끝납니다. 거치부 결합시 주의사항으로는 고정볼트가 끼워질 홈이 위를 바라보게 체결하여야 합니다.


조립에 사용되었던 공구와 케이블은 케이블 정리 홀더에 보관하면 되고, 마지막으로 모니터 높이까지 적절하게 맞춰주면 사용할 준비가 끝납니다.


높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단계적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500mm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높이를 올릴때는 한단계씩 상향 조절이 가능하지만, 내리기 위해서는 중심봉을 최 상단으로 올린 후 최하단까지 다시 내려서 초기화 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20˚~+50˚ 모니터 상하 각도 조절과 ±30˚ 모니터 좌우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쓰는 피벗도 ±180˚ 가능하구요.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


디스플레이 방향을 세로로 두고 쓰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피벗기능을 100%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및 엑셀, 뉴스 기사, 유투브 쇼츠나 세로캠을 볼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제 경우엔 모니터암 후면 설치가 안되는 책상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사이드 쪽으로 모니터 암을 설치했더니, 사용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덱스탑 EMS32 모니터 스탠드에 더욱 눈길이 갔습니다. 확실히 설치하고 나니 안정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저 처럼 후면 설치가 안되는 책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유리가 깔린 책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드리구요.


모니터 암과 동일하게 이번 덱스탑 EMS32 모니터 거치대는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구비해야하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처럼 사무작업을 오랫동안 하시는 분들은 목, 어깨 허리가 아프신 분들이 많을텐데 모니터 높이 조절을 조금만해줘도 훨씬 나아지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덱스탑에서는 모니터 스탠드 외에도 다양한 모니터암도 취급하고 있으니 함꼐 살펴보시길 바라며,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카피어랜드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www.dextop.co.kr/product/%EB%8D%B1%EC%8A%A4%ED%83%91-%EA%B3%A0%EC%A4%91%EB%9F%89-%EB%AA%A8%EB%8B%88%ED%84%B0-%EC%8A%A4%ED%83%A0%EB%93%9C-ems32-%EB%B8%94%EB%9E%99/3041/category/138/display/1/#utm_source=쿨엔&utm_medium=inf&utm_campaign=202311&utm_content=필테_03&utm_term=EMS32

인벤러

Lv75 프로리뷰어

오버워치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