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게이밍 마우스패드 프나틱 기어 FOCUS3 MAX 포론 컨트롤 XL 사용 후기

거닐리우스
조회: 106
2024-06-15 11:58:16





퀘이사존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그림작가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프나틱 기어 FOCUS3 MAX 게이밍 마우스 패드 XL 입니다.




프나틱 기어에는 다양한 마우스 패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번에 사용해 본 포커스3 맥스(FOCUS3 MAX) 는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절묘하게 혼합된 것 같은 상당히 밸런스가 좋은 패드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나틱을 상징하는 컬러인 오렌지 베이스의 화려한 색감을 사용해 멋진 디자인과 더불어 강렬한 인상을 심어 주었는데요, 한눈에 봐도 프나틱의 제품임을 알 수 있었네요 :)





퀘이사존

이러한 독창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은 e스포츠를 기반으로 시작된 순수 프로게임팀이자 자체적으로 게이밍 기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것이라면 제한을 두지 않고, 적극 수용하여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출시하는 것이 강점인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출시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패드 등을 보면 게임에 특화된 커스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고, 프로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이 그대로 잘 반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마우스 패드 역시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어요.





퀘이사존

프나틱 기어의 마우스 패드는 모든 제품이 하드 타입의 원통형 케이스에 담겨 있어요. 보관하기에 좋은 편. 어떠한 제품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명과 패드 이미지, 사이즈 등 주요 스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또한 프나틱 기어가 e스포츠에서 이룬 성과가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프나틱은 카스,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도타2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지도가 있는 팀 중 하나죠.





퀘이사존

미개봉 제품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뜯는 씰로 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케이스를 오픈하면 잘 말려 있는 패드가 보여요.




퀘이사존
제가 사용한 XL 사이즈는 480mm x 480mm x 6mm으로 정사각형의 대형 패드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우스 저감도 유저가 많은 FPS 장르에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어요.





퀘이사존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에는 이런 느낌. 시원시원한 넓고 광활한 패드의 크기가 무척이나 만족스럽습니다. 더욱이 큰 사이즈와 화려한 색감 덕분인지 몰라도 게이밍 셋업으로 데스크를 꾸밀 때도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퀘이사존

이전에 사용하고 있었던 프나틱 기어의 JET 마우스 패드와는 다르게 빛에 영향을 받는 재질이 아니라서 화려함과 차분함이 함께 공존합니다. 보들보들하고 매끄러운 표면이라 한없이 슬라이딩에 가깝지 않았을까 싶었지만, 적절하게 브레이킹이 걸리면서 정밀한 제어가 인상적이었어요.





퀘이사존

단순히 피부에 닿는 표면의 재질뿐만 아니라 6mm 포론(Poron) 베이스에 두툼하고 폭신한 촉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퀘이사존
마우스패드 중에서도 쉽게 볼 수 없었던 두께인데, 프나틱 기어가 제대로 선보였네요.





퀘이사존

손가락으로 눌러보았을 때 6mm의 두께감이 바로 느껴지네요. 이거 적응하면 나중에 다른 패드로 못 넘어갈 것 같은데요 ㄷㄷ





퀘이사존
흔히 오버로크라고 부르는 '마이크로 니트 스티치(micro-knit stitch)' 도 상당히 견고하고 촘촘하게 마감되어 있어요. 패드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표면의 마모와 벗겨짐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특히 테두리(스티치)가 표면보다 낮아서 손목에 닿아 발생하는 자극도 없다시피 하더라고요.





퀘이사존

표면을 확대해 보니 직물이 촘촘하게 짜여 있고, 만졌을 때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촉감입니다.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이면서도 쉽게 제동이 잘 걸리는 것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재밌습니다. 확실히 밸런스가 좋네요. 바닥면은 프나틱 로고와 함께 격자무늬로 된 돌기가 있어서 접지력이 상당히 좋은데요, 살짝 접착이 되는 것처럼 쫙- 달라붙어서,





힘껏 밀어도 패드가 전혀 미동하지 않고, 바닥과 일체형인 것처럼 밀착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물을 뿌렸을 때 패드에 흡수되지 않고, 물방울로 맺히는 것이 방수가 잘 되는구나 싶었어요. 표면을 열처리해 기공을 막아주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발수 코팅보다 좀 더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나 싶어요.





퀘이사존

휴지로 닦아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처음 그대로 뽀송뽀송합니다. 호오~





프나틱 기어 DASH2 MAX 보다 브레이킹에 좀 더 강한 타입이라고는 하지만, 저는 밸런스가 아주 잘 잡혔다고 느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부드럽게 잘 움직이면서도 멈춰야 할 상황에서는 제동이 정확하게 잘 걸리는 것이 아주 좋았어요. 가격대가 있는 만큼 성능은 확실합니다!


상/하/좌/우 균일한 움직임을 보여주었고, 마우스 피트의 면적이 넓다면 조금 더 브레이킹에 효과적인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트를 교체하거나 면적이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신다면 더욱 스피드 타입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네요. 또는 사용해 보면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퀘이사존

균일한 X/Y 축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넓은 마우스 패드 면적에 마우스를 움직이며 빠르게 화면을 전환을 함과 동시에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니 FOCUS3 MAX 마우스 패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FPS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에임이 중요한 카운터 스트라이크, 발로란트에는 FOCUS3 MAX를, 에이펙스 레전드, 오버워치와 같은 빠른 움직임과 순간적인 대처가 필요한 게임에는 DASH2 MAX가 더 잘 어울리지 않나 싶어요. 늘 이야기하지만,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은 하나의 특성일 뿐이지 뭐가 더 좋다, 우수하다 와 같은 절대적인 평가는 없습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동안 컨트롤 타입의 밸런스가 좋은 패드를 사용하셨다면 이번 FOCUS3 MAX 게이밍 패드도 이질감 없이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작업용으로도 섬세한 마우스의 움직임과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 그렇게 사용하고 있고요 :^D





퀘이사존

프나틱 기어 FOCUS3 MAX 게이밍 마우스 패드를 사용해 보니 크게 흠잡을 것이 없는 품질이 좋은 마우스 패드였습니다. 마우스만 두고 사용하는 패드로는 넉넉한 사이즈이면서도 게이밍 패드 본연의 기능도 우수해서 게임에 진심인 유저들에게는 충분히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 밸런스가 좋은 패드인 만큼 안정적인 퍼포먼스 가능

■ 고품질의 포론 베이스와 뛰어난 밀착력

■ 퀄리티 있는 만듦새(스티치, 6mm 두께)

■ 열처리를 이용해 표면 기공을 막아주는 발수성

■ 넉넉한 사이즈(L/XL)



내구성까지는 더 많은 시간을 들여 테스트해야 하지만, 사용된 소재와 전체적인 만듦새를 살펴보면 충분히 기대해 볼 만한 마우스패드이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인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여름 날씨에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벌써 궁금해지네요!





퀘이사존

우수한 퀄리티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로 확실한 게임 컨트롤과 퍼포먼스를 원하시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프나틱 기어에는 FOCUS3 MAX 외에도 DASH2 MAX, JET 등 다양한 종류의 패드와 사이즈가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톰한 두께와 컨트롤(밸런스) 성향의 마우스 패드를 찾고 계신다면 강추!



지금까지 프나틱 기어 FOCUS3 MAX 게이밍 마우스 패드 XL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 프나틱 기어 스토어 링크





'이 사용기는 지티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3 거닐리우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