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FUNC HS-260 게임,영화에 최적화, 음감까지 커버하다

기다롬
조회: 1484
2015-09-04 01:21:04

 

 

| FUNC HS260 사용기

게이밍 헤드셋은 지금도 계속 출시되고 있어서 선택하기가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보급형에서 부터 중고가의 제품까지 종류가 많기떄문입니다. 그 동안 여러 제품을 써봤지만, 크게 만족스러운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최근에 출시한 FUNC의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게이밍기기의 발전이 느껴지더군요. 그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장
1.jpg
 
2.jpg
 
3.jpg
 
처음 부터 눈에 뛰는것은 정품 스티커(티뮤)와 함께, 걸려있는 제품의 이미지입니다. 대형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뭔가 거대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1.jpg
 
2.jpg
 
후면박스에는 간략한 특징을 보여주는 아이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과 상단에는 브랜드 이미지와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손잡이를 볼 수 있습니다.
 
1.jpg
 
2.jpg
 
찍찍이 형태로 만들어져있는 덮개
1.jpg
 
메뉴얼의 표기는 모두 영문이며, 이어패드 교체법과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팜플랫같은 형태여서 단순 얇은 종이로 이루어진 것과는 다르게 충실한 느낌입니다.
 
1.jpg
 
2.jpg
 
부속품은 기본적인 동봉 마이크와, 엄청나게 긴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보통 1.5m과 다르게, 3m의 길이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해야 할점은 가죽 이어패드가 추가로 들어있어 신선했습니다. 지금 처럼 더운날씨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 외형
1.jpg
 
전체적인 외형은 다른제품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대구경 50mm 드라이버가 눈에 뜁니다. 거대한 저음이 와닿을 정도로 빵빵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2.jpg
 
드라이버 바깥 부분은 보급형에서 볼수있는 플라스틱에서 벗어나, 고급형 마우스처럼 아주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부드럽고 미끌어지지 않으며, 거칠지 않아, 촉감이 훌륭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1.jpg
대형 유닛을 장착하고 있는 드라이버
 
1.jpg
 
헤어밴드는 저가형 플라스틱 느낌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설명에는 비틀어도 괜찮을만큼 내구성이 좋다고 쓰여있지만, 그래도 불안한 느낌은 어쩔 수 없군요. 실제로 비틀기가 가능하지만, 속이 비어있는 느낌과 함께 약하다는 인상과 가벼움을 느낌입니다.
 
1.jpg
 
길이는 단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빡빡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정이 잘 되는 편입니다.
 
1.jpg
 
기본적으로 동봉되어있는 기모재질 & 가죽 이어패드 
현재 날씨에 맞게 가죽으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원하는 방향대로 교체할 수 있으니, 환경에 맞게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jpg
 
패드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그냥 끝을 벗겨낸다는 식으로 끝을 당겨주면 쉽게 뽑아지며, 교체때도 끝을 겉면을 한 부분식 늘려주면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2.jpg
 
3.jpg
 
왼쫀 부분에는 볼륨 컨트롤 단자를 볼 수 있으며, 우측에는 마이크 단자가 존재합니다. 아이콘같은 그림이 없서 처음 꼽을 떄 헛갈릴 수 있는데, 볼륨부분에 케이블(주황색)을 연결하는 입니다.
 
1.jpg
 
착용감은 크게 꽉 조이는 느낌이 없어 일단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유닛드라이버 크기 떄문에 귀 크기에 상관없이 귀를 잘 감싸 주는 편입니다. 착용시 잡스러운 소음들은 먼곳에서 먹먹하게 들린다는 느낌의 차음성을 보여줍니다.

 

 

 

■ 성능
1.jpg
 
모바일판 LOL 게임 베인글로리의 공식 헤드셋이니 만큼 모바일에는 어떨지 직접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2.jpg
 
1.jpg
 
전반적으로 공간감이 잘 느껴지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배경과 보이스 차이를 생각해볼때, 배경이 웅웅 거리면서 현장감이 살아나고, 그 상태에서 이펙트와 보이스가 청명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새로운 세계에 들어가는 것처럼 몰입감이 배가 되는것 같았습니다.
 
1.jpg
 
추가적으로 제공하고있는 Y케이블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결할 수 있는 동봉 케이블 사용시 마이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노이즈를 느낄 수 없으며, 어느정도 톤이 느껴지는 보이스를 들려줍니다.
 
 
■ 외장사카 연결 및 게임 테스트
1.jpg
 
2.jpg
 
사운드 카드 헤드폰 단자에 연결 후 EQ설정
스피커, 내장 사운드 연결보다 해상력이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즉 외장카드가 있다면 더욱 뛰어난 사운드를 가능케 합니다.
 
1.jpg
 
데드오어 얼라이브5
대전액션게임으로 낮은사양과 더불어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생명은 타격사운드와 캐릭터들의 목소리라고 할 수 있는데, 웅장한 현장감과 개성을 살려주는 보이스과 타격감을 잘 표현해었습니다.
 
2.jpg

팬텀페인
메탈기어 솔리드의 최신작입니다. 제작자가 영화의 씨네필이니 만큼 그러 씬들이 정말 많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긴장감있는 연출, 각종 총기소리, 주인공 발견시 등장하는 경고음등이 복잡하게 어우러지는데, 그것들을 얽힘없이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사운드들이 얽혀 음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은 현저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1.jpg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어두운 세계관을 다루고 있는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발자국소리, 여기저기 들리는 NPC와 적들의 보이스는 명학하게 느껴지나, 총소리에서 약간은 먹먹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EQ를 올려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지만, 좀 더 해상력이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영화
1.jpg
 
제가 자주 사운드 테스트로 감상하는 설국열차입니다. 따로 EQ조절없이 확실한 공간감을 전달하기에, 블락버스터 영화에서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영화관의 특유의 쿵쿵거림을 일부 재현하며, 전체적으로 헤드셋 성향이 웅장함속에 벌어지는 게임이나 영화장르에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 음악감상
1.jpg
 
다양한 음악속에서도 영화 OST 부분은 최고라 생각됩니다. 셋팅자체가 이러한 성향에 맞춰 있다는걸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장르들을 듣지 못할 수준은 아닙니다. 카펜터스의 음악들은 잔잔한 배경음에 보컬이 중점이 되는데, 복잡한 사운드들이 실시간으로 겹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보다 훨씬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열린공간의 레스토랑에서 잔잔한 음악을 듣는듯한 성향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1.jpg
 
기본적으로 저음을 약간 낮추고, 고음을 약간 높여 사용한다면, 여타 다른장르들도 큰 스트레스 없이 청취가 가능했습니다.
 
 
■ 비교
1.jpg
 
기존에 사용했었던 기기
좌측 크리에티브사의 Wrath 와 비교해본다면 훨씬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Wrath의 경우 EQ를 아무리 조절해도 음감은 불가능한 수준이며. 무선기능과 다양한 LED는 칭찬할만하지만 가격에 비해(10만원대 후반) 가장 중요한 성능이 떨어집니다. V자형의 전형적인 게이밍에 적합한 파형 셋팅으로, 웅장함은 전달하지만 곳곳의 사운드들이 겹친다는 느낌을 지금 생각해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반면 HS-260은 이것들을 적절히 보완한 느낌입니다. 적당한 웅장함 그리고 또렷히 들리는 보이스와 이펙트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음감전용 피델리오 X1 헤드폰에 비해 어느정도 다가가려고 벽이 느껴지는 해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3번 정도는 번갈아 들어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크게 떨어지는 수준은 아닙니다.
 
1.jpg
 
지금까지 여러가지 게임플레이와 감상을 통해 사용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이제까지 사용해본 게이밍 전용 헤드셋으로는 가장 낫지 않나 생각 되는데,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영화, 게임에 적합한 헤드셋이나, 모바일 기기에도 그 공간감을 전달해주기에 충분하며. 음감도 나름대로 들을 만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장점 - 기본제공되는 2가지의 이어패드. 외장사운드 카드 연결시 더좋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음질이 생각보다 뛰어나 가성비가 괜찮다. 영화, 게임을 우선 순위로 음감까지 커버하는 헤드셋을 찾는다면 괜찮다고 생각되는 제품.
 
단점 - 자칫하다 부러질 것 같은 마감의 헤어밴드, 전용소프트웨어 부족, 고음과 선명함이 음감용에 근접하진 못한다.

Lv75 기다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