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앱코에서 이번에 ''스마트 스피커 Avy'' (Zettaly ZA-407)를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피커가 결합한 형태의 제품인데, 과연 어떤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 Zettaly ZA-407 스마트 스피커 Avy 스펙
앱코 Zettaly ZA-407 스마트 스피커 Avy의 주요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 7인치 / 프로세서 : 1.3GHz (쿼드코어) / 저장소 : 8GB / RAM : DDR3 1GB / 사운드출력 : 10W
OS : Android 5.1.1 / Resolution : 1024 x 600 pixels / 블루투스, 와이파이, AUX단자 OK 입니다.
내장 저장소의 용량이 다소 작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Micro SD 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CPU는 Cortex A7 쿼드코어이며 1.3GHz의 동작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코어 대비 최대 50% 이상 속도 향상을 제공하는데, 이는 저전력으로 동작하여 배터리 효율을 늘려주고 대용량의 HD동영상 재생이나 3D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실행이 끊김없이 원활하게 실행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여 이전보다 전송속도와 반응속도는 빨라지고,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 하며,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태블릿과 스피커가 결합된 형태의 ''스마트 스피커''여서 일반 태블릿처럼 WI-FI를 잡아서 인터넷도 할수있고 YOUTUBE에서 동영상도 재생할수 있으며 어플을 설치할수도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마켓을 이용하여 필요한 어플 다운 및 설치 가능.)
포장상태 및 구성품
▲ 제품 박싱 모습 입니다. 제품의 주요 정보를 간단하게 알수 있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사용자 메뉴얼이 보입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 사용자메뉴얼, 충전기, 리모컨, USB 데이터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사용자 메뉴얼은 한글화 되어있고, 자세하게 되어있어 사용자가 숙지 및 제품을 쉽게 다룰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정 보호필름을 ''기본제공'' 하고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수 있었습니다.
▲ 제품의 충전기 입니다.
▲제품의 리모컨 입니다. 리모컨을 통해서 제어할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편하게 조작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뒷면 입니다.
▲ 리모컨의 배터리 입니다.
▲ 제품의 USB 데이터 케이블 입니다.
외형 및 디자인
▲ 제품의 전면 입니다.
▲ 제품의 윗면 입니다. 왼쪽에서부터 전원버튼, 볼륨- , 볼륨+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제품의 뒷면 입니다. 위로는 손잡이가 있고, 아래에는 왼쪽부터 충전단자,aux 단자, hdmi out 단자, 데이터케이블 연결 단자, Micro SD카드 삽입 단자,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 제품의 밑면 입니다. 미끌림 방지 패드가 붙어있어 있습니다.
실사용 청음기
우선 본제품을 실내에서 들어보면 처음에 와~ 하고 감탄이 나올정도로 음질이 좋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일반 휴대폰이나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재생하는것과는 출력부터 다르며, 음질또한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요즘 밖에서 운동하시는분들 블루투스 스피커 많이들 사용 하시는데, 왠만한 제품들보다 더 출력과 음질이 뛰어난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방에서 사용할수도 있고, 주부님들의 경우 부엌에서 요리하실때 사용하실수도 있고, 거실에서, 화장실에서 등.. 집안 곳곳에서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진가를 알아보기 위해 야외로 제품을 들고 나가보았습니다.
▲ 대나무 숲에서 발라드곡을 재생해보았습니다. 밖인데도 불구하고 쩌렁쩌렁한 출력과, 만족할만한 음질을 제공 합니다.
▲ 대나무 숲에서 근접촬영
▲ 이제 강가로 나가보았습니다. 강가에서 역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사방이 확 트인 야외무대에 제품을 놓고 음량을 최대 출력으로 해서 동영상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객석에 까지 소리가 들리는것을 확인할수 있었고, 지나가는 분들 중에 조그마한 제품에서 이렇게 큰 소리가 나는건지 물어보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 야외에서도 역시 진가를 발휘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산책로에서도 음악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역시 만족할만한 퍼포먼스를 내줍니다.
▲ 강위에 있는 수상 산책로 난간에 올려놓고도 재생해 보았습니다.
장단점
★장점
* 태블릿과 오디오의 결합된 형태로 주는 다양한 활용성
* 야외에서 10명 내외의 모임에 사용가능
* 비교적 콤펙트한 사이즈에서 나오는 훌륭한 음질
* HDMI OUT기능으로 TV에 연결가능 + AUX OUT 가능
* 다양한 공간에서 다목적으로 활용가능
☆단점
*야외활동시 다소 아쉬운 배터리 용량
*다소 부족한 전면 카메라의 화질
총평
지금까지 앱코 Zettaly ZA-407 스마트 스피커 Avy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제가느낀 앱코 Zettaly ZA-407 스마트 스피커 Avy는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냈다고 생각되었고, 충분히 메리트 있는 제품이라 느꼈습니다.
실내에서는 물론, 실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가능하고, 특히 소규모 야외모임에서 매우 높은 활용성을 가질것 같습니다.
20만원 중반대라는 가격에 걸맞게 여러모로 좋은 제품이라 판단되고, 소비자의 니즈가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 사용기는 ABKO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