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유저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바일/태블릿] 태블릿 거치대 조비 GripTight GorillaPod Stand PRO Tablet 리뷰

아이콘 기다롬
조회: 1384
2016-12-12 20:56:27




| 태블릿 거치대 JOBY GripTight GorillaPod Stand PRO Tablet 리뷰


그동안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의 거치대가 있어 왔지만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인상을 주는 모델입니다. 보통 태블릿 사이즈(7인치~10인치)에 적용되는 거치대로 기존 JOBY 스마트폰 전용 모델의 이어 새롭게 출시한 태블릿 전용버전입니다.




대형 태블릿을 거치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굳이 거치해서 사용하진 않는 편인데, 이 이미지를 보니 여러 측면으로 기대가 컸습니다. 그럼 실제로 어떠한 장점들이 있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장




블랙형 포장박스엔 제품과 함께 정품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정식 출시 제품이니 만큼 이 스티커가 A/S를 위해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한글 지원과 함께 삼각 다리가 바닥면뿐만 아니라 봉에서도 안전하게 고정되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 매뉴얼은 기본적인 설명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 일단 보기 쉽습니다. 그리고 박스 개봉을 하면 보이는 부속품들은 딱히 설명서를 보지 않더라도 직관적인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



그립 패드

90도로 회전이 가능한 그립패드의 이동거리와 태블릿을 고정시킬 수 있는 볼트손잡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무처리된 그립패드의 상하단부는 부드러운 느낌이며 최대 10인치(25CM) 까지 조절 및 고정이 가능합니다. 뻑뻑함 없이 슬라이더 형식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한 볼트손잡이는 어느정도만 조여주면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골릴라 포드(삼각대)는 고무 재질과 ABS 플라스틱 소재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플라스틱 면은 매우 부드러우며 꺾이는 면은 고무 재질로 미끄러지지 않아 조절시 용이한 구조입니다.



거치를 위해 다리를 이동시켜보았는데 헐렁거리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리의 각 부분들은 뻑뻑함과 유연함이 조화를 이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립패드의 홈과 삼각대 중앙을 조여주면 장착이 끝이 납니다. 이제 실제 사용을 해보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



90도 조절이 가능해 태블릿 앱 상황에 따라 세로, 가로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트를 풀고 회전시킬 때도 약간의 뻑뻑함과 유연함이 동반되어 헐렁거리지 않고 미끄러지지 않는데, 잘 설계된 태엽 기계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별 150도 틸트

틸트의 경우 부드럽다기 보다 각 단계별로 각도 SNAP 틸트가 가능해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외형에 쌓여진 고무 재질은 태블릿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흠이 가지않도록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즉 단단하게 고정시키려고 할때 한계치가 되면 정지됩니다.


기존 거치대와 비교

과거에 구입하고 이후에 절대 사용하지 않는 거치대입니다. 흔들리고 무겁고, 고정하기 힘들고 왜 만들어졌는지 모를 제품으로 그만큼 저가형 거치대는 단점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최신 JOBY 거치대 사용을 통한 각 앱들의 활용기입니다.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태블릿은 참고 자료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잇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는 거치대의 성능은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저가형 거치대와는 확연히 다른 세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디스플레이를 터치할 때 흔들리지 않고 고정감이 좋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간 활용에 매우 적합한 8인치~10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자료들을 참고하기 편했고 태블릿 활용도가 배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도 쉽게 관람할 수 있으며, 높낮이도 자신의 눈에 맞춰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측면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도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의 폭은 넓습니다.




공식 제품 설명에는 볼 수 없지만 카메라와 호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삼각대를 필요로 하지 않는 낮은 위치의 영상,사진 촬영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마치며


저가형과는 다른 새로운 거치대 경험을 통해 생산적인 작업에 상당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크게 필요 없다고 생각했던 거치대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고 태블릿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고릴라 포드의 유연함과 단단함, 그리고 7~10인치까지 늘리고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립패드는 태블릿을 활용하기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장합니다. 참고 자료 활용이나 그 외 태블릿 활용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Lv75 기다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