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RSAIR ML120 PRO RGB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PC를 다루는 유저라면 글로벌 제조사인 커세어의 주변기기는 최고의 로망이면서도 가장 갖고 싶은 주변기기 1순위로 부동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런 커세어의 다양한 주변기기의 국내 유통은 "컴스빌"을 통해 공식 유통되고 있으며, 뛰어난 사후 관리까지 아주 만족도 높은 유통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커세어 ML120 PRO RGB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중앙부에 자리잡은 4개의 발광점이 보여주는 RGB 이펙트의 화려함이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으로 PWM 모드를 지원하며, 팬블레이드를 자력의 힘으로 공중에 띄워 작동하는 마그네틱 베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47.3 CFM의 풍량과 25dba의 저소음도를 갖춘 제품입니다. 제품의 품질 보증 기간은 5년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Package



제품 박스 패키지는 한눈에 봐도 커세어를 연상케하는 블랙과 옐로우의 포장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우며, 환상적인 RGB LED 이펙트 효과를 갖고 있는 쿨링팬임을 박스 전후면에 걸쳐 이미지로 멋지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크게 120mm 팬쿨러가 담긴 2개의 박스와 제품 조립에 필요한 구성품 박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커세어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만봐도 벌써부터 가슴이 설레입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커세어 ML120 PRO RGB와 라이트닝 노드프로, 팬 컨트롤 허브, 팬 고정용 볼트, 그리고 쿨링팬과 허브 및 라이트닝 노드프로간 연결 케이블과 다국어로 제작된 메뉴얼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아직은 한글을 지원하진 않는군요. 언뜻 육안으로 훓어본 퀄리티가 역시 커세어다운 빼어난 외형을 갖고 있네요. 정말 멋집니다.
Design


커세어 ML120 PRO RGB 쿨링팬은 중앙부에 자리잡은 4개의 RGB LED가 환상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이펙트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7개의 팬 블레이드는 마그네틱 베어링 스시템이 적용되어 높은 풍량 대비 저소음도를 갖고 있어 쿨링 및 튜닝적인 요소로 단연 최고의 쿨링팬이라 할수 있습니다.


LL120 RGB 쿨링팬은 팬이 회전할때 발생하는 진동에 대비하여 각 모서리 부에 댐핑 처리가 된 모습이며, RGB LED의 환상적인 발광효과를 높이기 위해 팬 블레이드는 반투명의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팬 허브는 6개의 LL120 RGB 쿨링팬을 연결할수 있으며, 라이트닝 노드 프로에 연결후 커세어
링크를 통해 모든 RGB LED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2채널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1채널은 ML120 RGB 허브, 2채널은 RGB 라이트닝 스트립과 연결이 가능하여 보다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커세어 ML120 PRO RGB 쿨링팬의 팬허브와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개별적인 사타 전원 방식으로 각각
체결해주어야 하며, 커세어 ML120 PRO RGB 팬은 팬 컨트롤 허브에 1/2/3 번 순으로 체결하고, 팬 허브는 라이트닝 노드 프로와 연결되는 구조이며,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메인보드 내부의 USB 포트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eature





커세어 ML120 PRO RGB는 커세어 링크를 통해 종합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며, 기존 커세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모든 기능을 커세어 링크 하나만으로 설정 및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링팬의 갯수에 따라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각 팬에 대한 RGB LED 및 환상적인 이펙트 모드 구현이 가능한데 기존 타 제품군과는 확실히 차별적이고 고급스러운 콜라보레이션을 갖추고 있어 최고의 시스템 튜닝 아이템이라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수의 RGB 쿨링팬들을 사용해봤지만 RGB 이펙트 모드의 다양성은 한정적인 틀로만 짜여진것이 아닌 사용자가 무궁무진하게 컨트롤을 통해 일종의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여 마치 인공지능을 갖춘 쿨링팬 처럼 느껴질 정도로 이펙트 모드가 너무나 다양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