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인벤추천] IT인벤 10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Kiido
댓글: 800 개
조회: 39461
추천: 15
2021-10-01 15:35:54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점점 원래의 가격으로 내려오고 있던 그래픽카드도 다시 상승세가 되었습니다. 믿었던 LHR 그래픽카드의 채굴 성능 향상과 다른 특정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며 다시 가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순환구조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가상화폐 종목들의 가격 또한 상승하고 있어 PC를 계획했던 유저들이 당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번 10월에도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된 컴퓨터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10월 추천 견적&부품'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Skywalkers 님은 오랜 기간 꾸준히 IT 인벤의 견적 게시판에서 게이머 분들의 문의에 대한 답변을 올려 주시고 있으며, 견적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를 운용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공유하여 IT 인벤의 추천 견적 작성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 달의 컴퓨터 추천 견적 및 부품 정보'를 통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거나 부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생겼을 때 인벤 게이머 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컴퓨터 견적에 사용된 부품 조합, 선호하는 부품의 제조사, 제품의 가격 대 성능과 활용성 등 구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갈릴 수 있으며 명확한 정답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시는 것은 언제든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공격적인 발언과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드나 했는데 최근 명절과 더불어 폭발적인 확진자 증가로 인해 다시 답답해진 상황이네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 건 인구의 70% 이상이 1차 백신 접종을 마친 것과 코로나 시대를 끝내기 위해 백신 접종에 누구보다 열심인 국민의 마음가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컴퓨터 시장은 그래픽카드로 인해 답답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마음껏 견적 구성을 하기 힘들어질 정도로 가격 인상이 되었구요. 하위 라인업인 메인스트림급에서는 추천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전부터 늘 언급을 했듯이, 지금은 대부분의 그래픽카드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상태라, 구성된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확인하고 구매하기에 합리적인 가격대인지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제를 돌려서 10월 달에는 12세대 인텔의 앨더 레이크 발표 및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11월 초에 출시 및 리뷰 엠바고가 해제된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i9-12900K, i7-12700K, i5-12600K 등 최소 3개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내장 그래픽이 비활성화된 KF 시리즈도 같은 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R5와 PCI5.0을 최초로 지원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고 16코어 24쓰레드의 빅리틀 구조로 빅코어는 8C/16T 스몰코어는 8C/8T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어느 정도의 성능이 나올지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4분기에는 V-캐시가 적용되고 게임성능이 최대 25% 평균 15%까지 향상된다고 밝힌 AMD의 4세대 리프레시 버전 또한 출시를 예고한 터라 인텔과 AMD, 양사의 치열한 경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그래픽카드 대란의 상황에 답답하지만, CPU의 경우 연말까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이번 달 견적구성은 그래픽카드 가격을 제외하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구매 가능한 제품이 본인이 생각하기에 합리적인지 여부를 판단해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또, 저가형 메인스트림급에서는 추천할만한 그래픽카드가 없는 관계로 중고제품 구매도 고려해볼 만 할 것 같습니다.



■ 사무용 구성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현재 내장 그래픽이 있는 CPU는 인텔과 AMD를 막론하고 가격 인상과 더불어 단종수순까지 밟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격 변동폭도 크고 구성 자체가 쉽지 않으니 이점은 고려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젠3 기반의 세잔 APU가 출시되었지만 5600G와 5700G 두 제품만 유통 중이고 가격대가 많이 높은 편이라 사무용 일반 구성에서는 추천하기가 힘듭니다. 지난달과 동일한 저가형 애슬론 3000G를 기반으로 하는 가성비 조합입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한 코멧레이크S 셀러론 G5905와 H510 칩셋 조합입니다. 메모리는 4기가 듀얼채널 8기가로 구성해서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등 단순사무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에는 르누아르 G4350으로 구성했지만 이번 달은 품절로 인해 피카소 3400G로 구성을 했습니다. 세잔 5600G은 출시가보다 많이 오른 40만 원대를 육박하여 제품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고성능의 내장 그래픽을 원한다면 5600G와 가격차이가 크지 않은 5700G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켓인벤 사무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많이 달라진 구성입니다. CPU가 HD630이 적용된 G6605로 변경되었습니다. 보다 높은 내장성능을 원하면서 인텔로 구성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11세대 i5 11500으로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 게임용 구성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AMD 구매하러 가기

AMD의 3세대는 단종수순으로 들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저가 라인에 있는 3300X, 3500, 3500X는 품절 된 상태이며 3600은 30만 원을 육박하며 상위 제품인 3700X 그리고 성능이 월등히 좋은 5600X와도 맞먹는 금액대인지라 이번 달에는 5600X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서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저가 보급형에서 구성할 수 있는 제품 자체가 없는 상황입니다. 선택지가 없는 상황이라 1050 Ti까지 내려왔는데 유통되고 있는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일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동일한 10세대 리프레시 제품인 코어 i3-10105F를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메인보드는 H510 칩셋 제품으로 구성했구요. 그래픽카드는 앞서 언급했듯이 지포스와 라데온 제품 중에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AMD 구매하러 가기

CPU는 현존 가격대비 최고 게이밍 성능의 5600X 기반의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지난 달과 동일하게 3060으로 구성을 했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메리트는 크지 않습니다. 5600X의 경우 현존하는 최고 성능의 플래그십 3090까지도 커버가 가능한지라 충분한 공급량의 파워와 함께 탄력적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고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에는 CPU를 11세대로 변경해서 PCI4.0시스템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구성에서는 CPU를 10세대 혹은 11세대 i5 중에서 가격대에 맞게 조합하는 것이 좋고 10세대로 조합 시에는 SSD를 PCI3.0 제품으로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3060으로 구성했는데 AMD 5600X와는 달리 인텔 코어 i5-10400의 경우 3060 Ti까지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보드는 B560 칩셋으로 구성해서 메모리 오버클럭을 통한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이 어려운 유저들은 고클럭 튜닝메모리로 변경해서 원클릭 오버클럭을 해도 좋겠네요.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AMD 구매하러 가기

8코어 16쓰레드인 5800X와 지포스 RTX3070 그리고 3200MHz 16기가 듀얼채널 32기가 메모리 조합입니다. 게임은 물론 작업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현재 3070과 3070 Ti도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품군입니다. 가격이 많이 상승된 상황이라 추후 유통상황을 고려해서 3070 혹은 3070 Ti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상위 제품인 3080 3080 Ti 3090까지 선택지에 넣어도 좋습니다.

☞ 마켓인벤 게임용 최상급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지난 달과 비슷한 조합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앞선 AMD 구성과 동일한 지포스 RTX 3070 Ti입니다. 메모리는 오버클럭 시스템임을 감안하여 XMP 설정보다는 수동오버클럭이 메리트가 더 크기 때문에 삼성 21300 기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물론 튜닝을 좋아하면서 고클럭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RGB LED가 장착된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 하이엔드 구성


☞ 마켓인벤 하이엔드 - AMD 구매하러 가기

12코어 24쓰레드인 R9 5900X와 튼튼한 전원부를 가진 B550 메인보드 그리고 기본 3200MHz 16기가 듀얼채널 32기가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는 3080으로 구성했는데 이 부분은 앞서도 여러 번 언급했듯이 탄력적으로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이 정도 구성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성능도 좋아서 상당히 매력적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마켓인벤 하이엔드 - 인텔 구매하러 가기

이번 달에는 인텔 11세대의 끝판왕 i9 11900K로 조합하여 PCI 4.0시스템으로 구성했습니다. 코어가 더 필요한 유저들은 CPU를 10세대 i9으로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메모리도 수동 오버클럭을 고려해서 삼성 21300 일반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수동 오버클럭을 안 하고 XMP 고성능 튜닝 메모리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 워크스테이션 구성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AMD 구매하러 가기

16코어 32쓰레드인 라이젠9 5950X와 32기가 메모리, PCI4.0 NVMe SSD 그리고 RTX 3080 Ti 조합입니다. 딥러닝(인공지능)과 사양이 높은 그래픽 및 영상작업 그리고 컨텐츠 크리에이터의 다중방송 송출용으로도 좋은 구성입니다. 그래픽카드도 플래그십 제품인 RTX 3080 Ti 로 구성하여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 마켓인벤 워크스테이션 - 인텔 구매하러 가기

CPU는 18코어 36쓰레드인 인텔 코어X-시리즈 i9-10980XE Extreme Edition으로 구성되었습니다. CPU의 경우는 유통상황을 확인하고 본인의 작업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도 앞서 언급한 3080 Ti로 구성했고 메모리는 쿼드채널 64GB로 구성해서 쾌적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상으로 10월 추천 견적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시장이 안정화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구성된 그래픽카드는 참고만 하시고 합리적인 범위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번달에는 인텔 12세대 앨더레이크가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사 대비해서 성능이 좋을 것이라는 벤치마크 결과가 하나 둘 씩 유출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 성능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렇게 서로 경쟁을 하는 것만으로도 소비자를 즐겁게 하죠.

그래픽카드도 엔비디아와 라데온의 양사 구도에서 인텔 제품이 출시될 내년쯤에는 보다 합리적인 금액대에서 세 회사가 경쟁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하루빨리 안정화가 되어서 부담 없이 구성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래보겠습니다.

완연한 가을입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서로 화이팅하면서 견뎌보도록 합시다. 다음 달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vent. 견적 보고 경품 받자! IT인벤 10월 추천 견적 기사 댓글 이벤트!

IT인벤 10월의 컴퓨터 추천 견적 기사를 보시고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그리고 그 게임에 어울리는 적절한 견적을 골라 주세요! 댓글을 남겨 주시면 경품과 포인트를 드립니다. 다만,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댓글 내용에 추천 견적 혹은 관련된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첨을 통하여 50분에게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를 보내 드립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20베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 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이벤트 예시 댓글
ex) 편집용 컴퓨터로 구매하고싶은데 인텔 고급은 좀 힘들겠지?
ex) 디아2 요즘 인기 많던데.. AMD 하이엔드로 문제없이 돌아가려나

* 이벤트 경품 :
- 디바, 파치마리, 오버워치 로고가 들어간 보조배터리 (5000mAh) (랜덤 발송, 총 50개)
- 20 베니 (참여자 전원)
* 이벤트 기간 : 10월 1일(금) ~ 10월 14일(목)까지
* 이벤트 발표 : 10월 29일(금) 예정

▣ 10월 추천 PC견적&부품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ㆍ오버워치 보조배터리 (랜덤) - 50명


radish, westwing, 코유키, 망치나가신다, 애기금어초

테나, 환생닉, 강화방패, 우걱, 난그냥왔는데

구만렙, 스팸덮밥, 쌩기투, 쁘라덜, 핑크큐브

높아, 쿠라, 키리아즈, 질문하는사람, 미소의미소

앤잴딸기, Ellllllllll, kagajotaro, Ister, 프로젝트윌

Jidaepch, 콜라4이다, Ucantkillme, Beholder, 설믜랍다

빨간마스크, 성기사고릴, 증산동타잔, 파l자판기l워, 쓰담쓰담

카라미르, 냉혈나미, 수상, 코코모냠냠, Superstream

Lavst, 테스타, 피젠, 켈리이, 스카사하

브니엘z, 그노시스, 핫초코크림, 하이카드, 전문


*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Lv71 Kiid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