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업뎃이 미리 사전패치형식으로 돌아가는 것 말고도 있는 것은 잘 아실 겁니다.
대격변 불땅 레이드가 한참 활성화되어 있던 시기의 이야긴데요..
제가 길장인데다 길드레이드 공장으로 마이크까지 잡고 있어서 레이드를 뛰려면 일부러 피방에 가야 했습니다. (집에 가족들이 다 있어서 헤드셋쓰고 거기 얼강 풀어주세요! 라고 할 순 없으니..)
거기다 마침 정공 비스무리한 것을 시작했는데 보이스 보조까지 해야 해서 일주일에 두번정도씩 퇴근후 피방을 가곤 했는데요..
갈때마다 똑같은 업뎃을 계속 하는 겁니다. 전 일부러 같은 자리 찾아서 (보이스를 잡으니 구석자리가 폐를 덜 끼치겠다 싶어서 일부러 구석으로 갑니다.) 가는데 매번 패치가 리셋되어 있어요.
첨 한두번은 그냥 했지만 점점 짜증이 나는 겁니다. 도착해서 겜톡 업뎃하고 와우 업뎃하고 애드온 셋팅하고나면 30분이 그냥 가니까 원래 레이드 시간보다 항상 여유있게 와 있어야 하고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알바생과 사장님이 마침 다 계신 평일 저녁이라(좌석도 200석 규모입니다.) 가볍게 업뎃좀 해달라고 말씀 드렸고 그 다음주부터는 업뎃이 되어있으리라 생각했지요.
그 다음주. 업뎃이 또 뜨는 겁니다. 사장님은 안계셨고 알바생에게 물어보니 주마다 업뎃을 하기 때문에 그럴 리가 없다고 하더군요 -_-;; 이쉬키야 와우는 그럼 게임도 아니냐 따지려다가 그 겜방에서 와우가 딱히 메이저도 아니고 해서 놓쳤을수도 있지..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 여지없이 뜨는 업뎃..그동네 피방이 거기 하나냐고 물어보시면 할말 없지만 그나마 금/흡연석 구분 잘되있고 개념없는 중고딩들 컨트롤 되는 곳이라 가는 곳인데 켤때부터 레이드 출발할때까지 사람을 손빨게 만드니 돈도 아깝고 시간도 아까워서 화가 나더군요.
사장님 오시기를 기다려서 지금 여기 매주 올때마다 업뎃좀 해놔달라고 하는데 부팅할때마다 고스트로 리셋되면서 왜 업뎃은 제때 안해놓느냐고 좀 항의를 했죠. 사장님도 똑같은 소리..업뎃 했을텐데...
그래서 짜증나서 그뒤로 그 피방은 아예 안 갑니다. 어쩌다 옛날 친구들 만나서 술한잔 하고 피방갈일 생겨도 거기론 절대 안 가죠. 사장님도 알바도 그럭저럭 개념있고 친절한 편인 데다 설비도 괜찮아서 대학 다닐때부터 종종 이용했는데 정말 오만정이 다 떨어지더군요.
웃기는건 와우말고 다른게임은 업뎃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허허...그럼 바탕화면 게임 런쳐에 와우를 아예 빼버리던가...
뭐 그냥 푸념입니다. 사장님들 제발 요새 온라인 게임들 용량도 큰데 업뎃좀 제때제때 해주세요. 매주 꼬박꼬박 오는 손님이 올때마다 30분씩 시간 허비하게 만들고도 언제 한번 요금 빼준적 있습니까? 이러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