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런처 V3.0 실행 상세 안내 및 오류시 대처 방안

스피드광
조회: 1461
추천: 4
2011-09-21 18:10:50

리니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921일부터 새로운 런처가 배포됩니다.

새 런처는 안정적인 업데이트, 간결한 UI, P2P 기능(일부 게임)등을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께서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1.사용자 계정 컨트롤

Windows Vista, Windows 7에서는 런처 설치, 실행 시에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하 UAC)이 켜져 있어야 하며, 관리자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UAC 확인하는 방법
- Vista
인 경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 함 에서
'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가 체크 되어 있으면 UAC가 켜진 상태입니다
.
만약 이 값을 변경하면 반드시 재부팅 하셔야 합니다.

 

 

- Windows 7인 경우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되어 있으면 UAC가 켜진 상태입니다.

 

 

2. 플러그인 및 런처 설치

플러그인은 로그인 및 런처 실행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반드시 설치가 필요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파이어 폭스 및 크롬에서도 로그인과 게임 실행이 가능합니다.(파이어 폭스, 크롬에서는 일부 페이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플러그인과 런처를 한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24hz 플레이어 추가 설치

런처 설치 시에, 24hz 플레이어를 추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24hz 플레이어 추가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면, 아래 화면에서 체크 박스를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하신 후, ‘마침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방화벽 예외 허용

런처를 처음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런처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해서는, 반드시 액세스 허용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4. 런처 삭제

런처를 삭제하시려면, 아래 그림처럼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Plaync – NCLauncher를 차례대로 선택하신 뒤에 

‘UnInstall – NCLauncher’를 클릭하시거나 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5. 런처 실행 오류 해결 방법

1) 파일 관련 오류

디스크 여유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고 부족할 경우, 여유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주세요.

특히, 리니지는 업데이트 되는 파일들이 많기 때문에 10기가 정도의 여유 공간이 항상 필요합니다.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시고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2) 게임 실행 후 비정상 종료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게임 파일이 훼손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런처에서 왼쪽 하단의 파일검사를 진행해 주세요.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런처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1:1문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고객센터 > 1:1문의 > 게임서비스 > 리니지 > 시스템 문의 > 실행 장애


▶1:1 문의 바로 가기

 

3) 사용자 실행 환경 수집 프로그램 이용 안내

사용자 컴퓨터에서 발생한 오류 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사용자 컴퓨터 시스템 정보 및 사용자 컴퓨터에서 발생한 런처 관련 오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런처 실행 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오류보고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 보고 진행 방법

1)  오류 보고버튼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실행 환경 수집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 ‘Send’ 버튼을 선택합니다.

‘Send’ 버튼을 선택하여 오류 보고를 진행합니다.

오류 보고에 성공한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오류 보고에 실패한 경우, 다시 한번 오류 보고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오류 보고에 실패하는 경우 ‘Save’버튼을 선택하여 오류보고용 파일을 사용자PC에 저장한 후, 해당 파일을 포함하여 1:1문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고객센터 > 1:1문의 > 게임서비스 > 리니지> 시스템 문의 > 실행 장애


▶1:1 문의 바로 가기

Lv16 스피드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