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라이언트 오류 해결 방법 모음.

아이콘 단애
댓글: 1 개
조회: 2858
추천: 1
2011-10-24 12:30:34

[클라이언트 오류 해결방법.]

 

※해당 글은 해결 방법에 대한 유저들의 시도와 성공사례입니다.

   무조건 된다는 보장은 없음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①. 공식홈페이지 공지

 

리니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현재 일부 고객님들께 런처 업데이트 진행 중 이상 메시지창 출력과 함께 게임 접속 불가한 현상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윈도우 작업 관리자 창(Ctrl + Alt + Del 키 누름) 에서 리니지 런처 프로세스를 종료한 후, 런처 재 실행

     

 

2)   아래 링크되어 있는 Vcredist_x86.exe 파일 다운로드 받아 설치

  

 Vcredist_x86.exe 파일 다운로드(http://static.plaync.co.kr/lineage/launcher/vcredist_x86.exe)

 

리니지 런처 프로세스 종료 및 재 실행이나, Vcredist 파일 실행 후,

다시 런처를 실행 하시면 런처 업데이트가 정상 진행 됩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 센터 전화 (1600-0020) 또는 1:1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② 리니기 실행파일 관리자 권환으로 실행하기

 

 

 

1번의 방법을 하고도 되지 않을 경우 '리니지'실행 아이콘을 우측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들 중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봅니다.

 

 

 

 

③ 자신과의 싸움

 

 

 

리니지 공홈 자유게시판에 보니 새로운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실행될때까지 무한 반복'

 

20회에서 30회정도 실행 무한반복 끝에 접속되셨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어이없는 상황이지만, 일단 게임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중에 하나로 볼수도 있겠습니다-_-

(권장해 드리진 않겠습니다.)

 

 

 

 

④ 게임가드 오류? 절대로 하지 말아야하는 방법

 

간혹 네이버에서 오류 해결방법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접속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게임가드를 공격하는 해킹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아무리 리니지가 하고 싶더라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해킹툴을 사용하여 해킹당할 경우 고객과실로 복구해주거나,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몇마디 더 적어보자면.

 

10월24일자 공지로는 현재 클라이언트 실행이 되지않는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올라와있지만, 아직까지도 실행이 되지 않거나,

 

플레이도중 튕김 현상이 얼어나 피해를 보는 분들의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있습니다.

이거 이렇다고 게임을 안할수도 없고, 그렇다고 몽섬에서만 사냥할수도 없는 한심한 상황이고,

 

그렇다고 이런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공지 없이,

한참 뒤 해결하고 나면 해결되었다는 공지만 올리는 NC의 서비스 운영방식에 크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해결되었다는 공지조차도 지금은 신뢰를 잃고 있는 상황입니다.

뭔가 13주년을 앞두고, 그리고 라스타바드 던전 패치 이후에,

 

시기상의 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매우 불안정하고, 역대 최악의 상황대처모습을 보이고 있는듯합니다.

얼마전 올라온 GM인터뷰 중에

'지금은 고객님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수준(안목)이 많이 높아져'

라는 말을 보았는데 같은데,

 

NC가 원하는 유저의 상은 아무것도 모르고 게임이라고는 리니지밖에 없던 시절의

유저들을 원하나 봅니다.

 

그렇다는 말인 즉슨.

리니지는 10년이 지난 지금도 서비스를 개선오고 있지 않다는 말 밖에 되지 않습니다.

 

편의를 위한, 이슈를 위한 업데이트 및 개선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유저에게 불이익이 가는 부분에 대한 보상과 대처방안을 발전시켜야 할 것이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이러한 불만들에 대한 고객들에게 대하는 태도, 즉 응대자세부터 개선해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쓰려다가 다소 취지가 엇나간 부분이 있지만,

 

요즘 사태에 대한 문제가

 

프로그램, 시스템적인 문제보다 NC가 문제상황 발생 시,

고객들에게 대하는 태도 불량의 문제가 더 심각하다고 생각하게 되어 몇마디 더 적어보았습니다.

 

부디. 위의 3가지 방법으로 접속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3/4번의 방법은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Lv61 단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