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발록의 보좌관 퀘스트 및 그림자 신전에 대한 정보..

jessie
댓글: 8 개
조회: 2173
2006-06-22 08:41:45
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사냥터이며 퀘스트이지 싶네요..

본섭 업뎃 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테섭에서 미리 가보기도 해봤었습니다만..

막상 본섭에 업뎃되고나니 막막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리니지 팬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기사나 노하우 글을 보며 나름대로 정리된 것을 요약하고자합니다..

일부는 NC에 문의 메일을 통해서 얻은 답도 있음을 참고해주시길..




1. 우호도(카르마) 수치의 표시..

NC에서 준비중이랍니다..

워낙 유저들의 불만도 많고, 요청도 많으니 당연한 듯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빡빡한 인터페이스에 끼워 넣을 공간이 마땅치 않으므로..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조만간 업데이트 내용에 해결됐다는 내용이 올라왔음 좋겠네요..



2. 언데드 마족 계열과 발록 계열의 우호도(카르마) 관계..

리니지 인터페이스에 표시되어 있는 성향치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을 죽이면 카우풀..

몬스터을 잡으면 라우풀..

마찬가지로 언데드 마족 계열을 잡다가 발록 계열을 잡으면 원래의 수치가 줄어든다고하네요..

그러니 섞어서 잡는것은 피하는게 좋겠습니다만..

발록 계열은 워낙 잡기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큰 걱정은 아니란 생각입니다..



3. 우호도(카르마)에 영향을 미치는 몬스터..

NC에 직접 질문한 내용인데 일반 필드에서 우호도(카르마)에 영향을 미치는 몬스터가 있는지 질문을 해봤습니다..

그림자 신전과 타락 신전에 나오는 몬스터들만 우호도(카르마)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말은 많지만 검증되지 않은 레서 데몬이나 레서 드래곤과 같은 일반 필드의 몬스터는 상관없다고 보시면됩니다..



4. 직접 타격에 의한 우호도(카르마) 상승..

한마디로 쫄법사는 파티를 해도 우호도(카르마)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셔먼이나 펫과 같은류와 함께 잡으면..

자기가 타격을 준 만큼만 우호도(카르마)가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셔먼의 경우는 성향치와 같은 방식이라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여친과 함께 다엘과 법사를 하고 있습니다만..

법사의 우호도(카르마)를 올릴 방법이 막막하네요..

현재 법사를 위해서 메일과 사활을 고려중에 있습니다만..

해보고 나중에 결과를 알려드리지요..

p.s. 쪽지 질문에 답변을 주신 팝린 적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5. 몬스터 마다 다른 우호도(카르마)..

여러 기사와 노하우 글을 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그림자 신전 사냥은 크게 외곽과 신전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외곽의 신도와 사제는 다른 경험치를 줍니다..

신전안의 세종류의 사제들도 다른 경험치를 줍니다..

일반 몬스터들이 주는 성향치가 다르 듯이..

그림자 신전의 사제와 신도들도 주는 우호도(카르마)가 다릅니다..

대충의 통계를 봤을 때..

외곽에서 신도 위주로 사냥한 사람은 대략 49렙 이상 기준으로 70%를 넘겼을 때..

안에서 사제 위주로 사냥한 사람은 대략 49렙 이상 기준으로 30~35%를 넘겼을 때..

발록의 첩자와 대화가 되는 듯 합니다..

여친 캐릭인 다엘의 경우 거의 35%에서 대화가 됐습니다..

당연히 신전 안에서 사냥을 했구요..



6. 퀘스트 단계에 필요한 factor..

딱히 표현하기 어려워 factor이라 했습니다..

처음 대화가 걸리는 1단계..

그리고 2단계 귀걸이를 받는 기준이 되는 그 무엇..

이미 NC에서 업데이트 당시에 밝힌 사항입니다..

경험치 기준이 아니고, 우호도(카르마) 기준입니다..

현재로써는 우호도(카르마) 수치를 확일할 방법이 없기때문에..

업뎃되는 날까지 기다려야지 싶네요..



7. 단계마다 다른 영혼석파편 드랍률..

모르겠습니다..

겜어밧의 기사에는 단계가 높을수록 영혼석파편의 드랍률이 높다고는 하였습니다만..

한 단계가 높아지면 얼만큼의 확률로 드랍률이 높아지는지..

아직 정보가 충분치 않습니다..

다른 누군가가 보다 근거있는 증거를 제시하면 다시 생각해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여친 다엘이 55% 정도 경험치를 올리는동안 89개의 영혼석파편을 모았습니다..

남들이 흘리고 간 것 서너개 정도 공짜로 얻었습니다.. (먹자라 욕하지 마시길.. ㅡㅡ;;)

대략 55%의 경험치에 85개 정도의 드랍률이 되겠네요..

신전안에서 1%올리는데 대략 50분 걸립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통계이니 참고만 하시길..)

1단계 진입확인후 아주 조금은 더 나오는 듯 합니다만..

정확히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좀더 두고봐야겠습니다..






이 정도까지가 제가 정리한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글을 마치기전에 한마디하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8단계 귀걸이에 욕심을 냅니다..

욕심낼 만한 옵션이니까요..

8단계 : AC -3, HP +50, MP +20, 무게게이지 10% 증가 (52렙제, 교환불가)

악세사리인 귀걸이니까 다른 악세사리로 옵션을 구현해보겠습니다..

1. AC -3 : 수호단원반지 3개
2. HP +50 : 신체의 벨트 1개
3. MP +20 : 정신의 인장 2개
4. 무게게이지 10% 증가 : 딱히 없습니다만 제일 비슷한게 트벨이므로 트벨 1개

하나의 악세사리로 위의 글처럼 여러개의 악세사리를 합한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너무 쉽다면 오히려 더 말이 안되지 싶습니다..

물론 8단계를 얻기위한 그 어마어마한 경험치에 다들 할말을 잃고 있겠습니다만..

하루이틀 서비스하고 끝낼 리니지가 아니기때문에..

저런 말도 안되는 노가다성 악세사리를 내놓았다고 생각하는게 맘이 더 편하지 싶네요..

당장 3단계 타기도 버거운데 왜 그렇게 높은 곳만 보십니까..

1년 아니면 2년 아니면 수년후에 팬사이트에 기사가 올라오지 싶네요..

"8단계 귀걸이 획득 유저 탄생.." 이라고..

그냥 그러려니하는게 속편하지 싶네요..




저도 아직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다른 경험있는 분들께서..

2층에 대한 자세한 난이도..

영혼석파편의 드랍률 변화..

3,4...8 단계 소용 경험치.. 등등에 대한 정보를 올려주길 기다리겠습니다..




제씨..

Lv2 jessi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