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고객님, 안녕하세요.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7월 29일(수)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사이하의 은총]
1. '사이하의 은총'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이하의 은총'이 적용되면 사냥 시 경험치 보너스가 200% 증가합니다.
- 매일 오전 6시 30분에 '사이하의 은총' 총량의 25%가 충전됩니다.
[사냥터]
1. 51레벨 이상의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는 오만의 탑 사냥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총 1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덴성 마을에서 게이트 키퍼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각 층별로 몬스터의 레벨 및 전투 능력이 다르며 10층 이상부터는 자유 텔레포트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14층에서는 바이움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고, 바이움이 출현하지 않았다면 레이드 공간으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엔젤릭 버텍스'를 통하여 바이움 레이드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피로 물든 천' 아이템이 소모 되고 레이드가 진행 중이더라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 99명 이상의 인원으로 연합을 구성한 상태로 레이드를 시작하면 30분간 루팅 권한이 연합으로 귀속되며 30분 이후에는 루팅 권한이 초기화 됩니다.
- 레이드의 진행 시간이 2시간을 초과하면 초기화 되고 레이드 지역에서 접속 종료 상태로 10분이 지나면 캐릭터는 아덴성 마을로 이동합니다.
2. 21 ~ 59레벨 레이드 보스 몬스터의 HP 회복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레이드 보스와의 전투 시간이 15분이 지나면 레이드 보스가 광폭화 상태가 되어 전투 능력이 상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1. 오만의 탑 사냥터 추가에 따른 신규 퀘스트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퀘스트 | 레벨 | 설명 | 구분 | 시작 NPC |
오만한 탐색 | 60레벨 이상 | 매지스터 하넬린은 오만의 탑에 유폐된 바이움과 대면하기 위해서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 반복성 | [아덴 성 마을] 매지스터 하넬린 |
[아이템]
1. 신규 레어 탈리스만인 '오만의 탈리스만'과 '바이움 탈리스만'을 추가하였습니다.
- '오만의 탈리스만'은 대장장이 베긴스를 통해 오만의 탈리스만을 최대 6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오만의 탈리스만'은 기란성에 배치된 대장장이 베긴스를 통해 '엘레멘탈 스톤' 40개와 '오만의 기운' 1개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 바이움 탈리스만은 '오만의 탈리스만' 6단계와 '바이움의 영혼' 1개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2. 신규 레어 액세서리 '바이움의 반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란성에 배치된 대장장이 베긴스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 그레이드 | 인챈트 | 효과 |
바이움의 반지 | 무급 | 불가 | 1단계 효과 | 마법저항 32 증가, MP 9 증가, 쇼크 공격 및 내성 10% 증가, 출혈 공격 및 내성 5% 증가, 공격/마법 시전 속도 2%증가, 물리/마법 스킬 위력 2%증가 |
2단계 효과 | 마법저항 40 증가, MP 15 증가, 쇼크 공격 및 내성 15% 증가, 출혈 공격 및 내성 10% 증가, 공격/마법 시전 속도 3%증가, 물리/마법 스킬 위력 4%증가 |
3단계 효과 | 마법저항 48 증가, MP 21 증가, 쇼크 공격 및 내성 20% 증가, 출혈 공격 및 내성 15% 증가, 공격/마법 시전 속도 4%증가, 물리/마법 스킬 위력 6%증가,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15%,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10% 증가 |
3. 무기 아이템을 인챈트했을 때 증가하는 공격력, 마법력 수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D~C그레이드 인챈트시 증가하는 공격력, 마법력이 상향조정되었습니다.
- B그레이드 인챈트시 증가하는 공격력, 마법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무기 | 1~3 강화 | 4이상 강화 |
공격력 | 마법력 | 공격력 | 마법력 |
단검 | 4 | 3 | 8 | 6 |
한손검 | 4 | 3 | 8 | 6 |
양손검 | 5 | 3 | 10 | 6 |
이도류 | 5 | 3 | 10 | 6 |
한손 둔기 | 4 | 3 | 8 | 6 |
양손 둔기 | 5 | 3 | 10 | 6 |
창 | 4 | 3 | 8 | 6 |
활 | 8 | 3 | 16 | 6 |
격투 무기 | 5 | 3 | 10 | 6 |
마법 무기 | 4 | 3 | 8 | 6 |
4. 무기 아이템의 인챈트 수치에 따라 정령탄, 마정탄의 대미지가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D~B그레이드 무기, 방어구를 결정화할 때 습득할 수 있는 결정체 수량을 변경하였습니다.
6. D 그레이드 마법 무기 아이템의 인챈트 성공 확률을 변경하였습니다.
7. 캐릭터보다 상위 등급의 무기 및 방어구를 착용할 때 적용되는 그레이드 패널티를 삭제하였습니다.
- 그레이드는 장비의 착용조건이 아닌, 장비의 등급을 구분하는 기준이 됩니다.
8. D, C 그레이드 방어구를 +6이상 인챈트했을 때 추가로 적용되는 세트 효과의 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스킬]
1. 변신 스킬 3종의 지속시간 및 재사용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스킬명 | 변경사항 |
파이러트 | 지속시간을 15분으로 변경 재사용시간을 2시간으로 변경 물리/마법 공격력,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효과 추가 |
다크 어쌔신 | 지속시간을 15분으로 변경 물리/마법 공격력,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효과 추가 |
화이트 어쌔신 | 지속시간을 15분으로 변경 물리/마법 공격력,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효과 추가 |
2. '엑스퍼티즈 스킬'을 삭제하였습니다.
- 엑스퍼티즈 D
- 엑스퍼티즈 C
- 엑스퍼티즈 B
- 엑스퍼티즈 A
[인터페이스]
1. NPC와 아이템을 교환할 때 출력되는 확률 아이템 교환창에서 아이템 교환 후 필요한 아이템 보유 수량이 실시간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NPC와 아이템을 교환할 때 출력되는 확률 아이템 교환창에서 아이템 교환 후 선택된 아이템 목록이 초기화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플레이 리포트 창의 획득 아이템 상세 정보창에서 수량성 아이템의 개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우편의 받는 이 추가 기능을 사용할 때 영문 아이디의 캐릭터를 중복 등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위 내용을 확인하시어 원활하게 게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