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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진짜 멀티샷 구려요

아이콘 하늘은맑음
댓글: 10 개
조회: 2729
추천: 6
2020-12-31 04:04:44
일단 멀티샷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파워샷이 하나 더 생긴 느낌이네요.

- 약한 대미지
성채에서 파란 리썰만 터져도 죽던 몹이 원콤이 안나네요,
평타 한두대를 더 쳐야 죽는걸 보니 리썰샷보다 조금 약한 수준인거 같습니다.

멀티샷 < 리썰샷 < 데스스팅어 < 앱솔 

단일 딜로만 체크해보면 이정도 순서가 나올거같습니다.
앱솔 배우기 이전 파워샷이랑 비슷하겠네요.

- 좁은 범위
타겟을 기준으로 아주 좁게 붙은 몬스터에게만 화살이 나갑니다.

저지먼트와 비교해보자면, 저지먼트는 맞은 몬스터를 기준으로
징검다리 방식으로 점점 튕겨져 나가죠.
이 점 때문에 최초 타겟과 세번째 저지먼트를 맞는 몬스터는 떨어져 있어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멀티샷은 스킬 시전 당시에 타겟 주위의 몬스터만 타격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해보면 세마리가 같이 맞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활쟁이 특성 상 멀리 있는 몬스터를 한마리씩 당겨와서 잡기 때문에
더 더욱 효율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죠.

- 시전 속도
시전 속도는 퀵드로우 배우기 이전 리썰샷과 거의 비슷한 것으로 체감됩니다.

모니터링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썰, 파워샷, 평타 등등 
시체 위에 공격을 하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이건 화살이 날아가는 사이 다음 스킬을 준비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 같은데요

보통, 평타나 파워샷 리썰은 대부분 모션이 크지 않아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멀티샷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션도 엄청나게 느린 녀석이 시체 위에 헛방질을 하고 있는걸 보자니
저 처럼 인내심이 부족하신 분들은 절전 모드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몬스터가 죽을 당시 스킬을 쓰면 그 주위에 몬스터가 있던 말던
상관없이 화살은 날아가지 않습니다. ^^;

- 쿨타임
쿨타임 자제는 사실 크게 문제될게 없습니다.

다만, 위에 모든 사항들과 긴 쿨타임이 어우러지면 정말 대환장 파티가 벌어집니다.

딜도 약한게, 범위도 좁고, 시체위에 쓰는 데다가, 쿨타임까지 길어요.

물론 이 점 때문에 보는 재미는 있습니다.
가끔 가다가 몬스터 2마리, 3마리 맞았는데 한방에 죽는다?

"우와 드디어 제대로 썼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실겁니다.


정리하자면, 지금 상태의 멀티샷은 아주 똥입니다.

사냥하다가 뚝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과금해서 뽑기로 뽑는 방법이 대부분이실텐데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느냐 라고 물어본다면 지금 당장은 없습니다.

일부 몬스터가 차고 넘치는 사냥터에서만 효율을 볼 수 있는데 그마저도 효과가 미미합니다.


이왕 뽑았으니 써보자 라는 마음에 폭젠 사냥터를 가기엔 몬스터가 너무 아프고
낮은 단계의 사냥터를 가자니 멀티샷을 활용하는 그림이 잘 안나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7초에 한번씩 시체위에 안쓰면 다행인 로또 스킬을 위해서
유지력을 포기하시겠어요?

결국 평소 사냥하는 한적한 사냥터에서 쓰기에는 딜 낮은 파워샷이랑 다를바가 없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언제 상향해줄지 모르는 스킬을 무리해서 뽑지는 마시고,
효율이 개똥망이라고 소문난 지금 싸게 구매를 하시던지,
나중에 상향되고 나면 그때 천천히 뽑기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많은 기대를 안고 뽑은 스킬이 정말 후져서 빡친 마음에 쓴 글이기때문에
애초에 기대가 적으셨던 분들이랑은 의견이 다를수도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50 하늘은맑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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