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 요정 리부트 시즌이고,
그동안 밀린 요정유저들이 죄 튀어나와서 상향상향을 외치니까
다른 의견들이 묵살되는건 어쩔 수 없다쳐도, 할말은 해야겠음.
특히 비제이들은 자기들 입으로 문제점을 말할 이유가 하등 없음.
어차피 비제이들은 최상의 캐릭을 운전하기 때문에, 늘 공격자의 입장이거든.
그럼 방어자의 입장(일반 중급 과금유저 수준)에서 얘기해보자.
자, 이 요정의 미친 폭딜을 방어할 방법이 존재하는가?
미믹30%중반대 나오던 캐릭이 지금 미믹0%를 뚫을 정도로
요정데미지를 괴랄하게 올려놨는데,
이게 데미지 인플레가 심하다 못해 미쳐버리다보니,
이 폭딜을 막아낼 대비책이 아무것도 없음.
뭘로 막아내야할까? 물방? 리덕션? 회피?
1씩 찔끔 찔끔 올리는 리덕션 가지고는,
몇배씩 터지는 배율뎀지에, 증폭으로 몇천씩 들어오는거 티도 안나고
그나마 최근까지는 물방으로 이 부분을 상쇄해서
극회피 메타로 방법을 찾았는데,
게일은 이 물방과 회피를 아예 무력화 시켜버리니,
유일이라고 해봐야 피통 3,4만인대인데,
몇천짜리 뎀지가 100%적중으로 연타로 터지면
걍 꽥 하고 끔살나는거임.
원회피 연산이 잘못됐던지,
애시당초 게일의 원회피-100/뎀증10%가 말도 안되는거임.
게일 거는데 무슨 패널티나 난이도가 있음?
그냥 버튼 하나 누르면 저 ㅈㄹ나는거임.
내가 실패하면? 소환수가 대신 걸어줌 ㅋㅋ 결국은 걸림ㅋㅋㅋ
(1) 게일성능을 기존의 -100에서 -50정도로 낮추던지,
(대신 자동사용 + 몹에도 쓸 수 있게)
(2) 사신 디버프처럼 단계적으로 누적되게 하던지,
(3) 게일의 성공여부를 스턴적중/내성으로 결정되게
하면 그나마 좀 나을듯. 원거리들도 스적 투자 좀 해야지?
.
.
.
내 총사캐릭이 물방이 -458방에 원회피가 176임. (스톤기준)
저랑 적대인 명중 480~490따리 요정이 쏘면, 활이 거의 안박힘.
걍 만피요~ 할 수 있는 수준.
근데 게일이 들어오면? 회피가 전혀 안됨.
피가 덩어리째로 툭툭툭 몇번 떠내지더니 녹아버림.
내가 스펙이 더 높은대도 게일 걸리면 걍 끔살임.
원회피가 -100 이면 그래도 76이 남는건데
물방+남은회피76이 작동을 안하는거임.
원회피 -100 이 아니라, 연산이 -100%로 된건 아닐까 추측중.
리덕도 안돼, 회피도 안돼, 물방도 안돼,
자, 이제 무슨 방법이 남았음?
총사가 사기다? 총사 빠따세지. 나도 인정.
근데 그 총사도 명중이 안되면, 그 좋은 빠따가 무력함.
나도 상대방 총사를 극복하기 위해서, 물방을 최대치로 올린거고,
원회피를 어떻게든 끌어올린거임.
피메? 물방-50 깎으면 명중+50 하고 동일함.
총사 디버프라고 해봐야, 원회피 감소-10임.
이 두개 말곤 상대방 물방이나 회피를 뚫을 방법이 없는거임.
그래서 총사들이 죄다 명중명중 노래를 부르는거임.
총사끼린 서로 안박히는 사람들도 많음.
근데 원회피 -100? 그것도 부족해서 뎀증10%?
원회피가 1당 보통 명중+1.5 정도로 추측함.
그럼 명중+150을 보정해주는거임.
여기에 무슨 패널티가 있음?
그 스킬을 거는데 코스트가 높길함?
재경아, 교전이라는 말을 알아? 주고 받으며 싸운다는 뜻이야.
걍 중간이 없음.
리부트니까! 돈냈으니까!! 무조건 세게 해줘!!
이 지랄을 3개월마다 반복하고 있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