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실험] 광전사의 진주 버프 적용 문제

아이콘 죽기어려워요
댓글: 22 개
조회: 6712
추천: 26
2022-06-06 00:05:53
예전에 광전사 공속 관련 문제로 글을 한번 썼었습니다.


광전사가 도끼를 들때 진주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는다. 

라는 글이었습니다.

이후에 딱히 오류라는 공지도 없었고 고쳐졌는지 아무도 몰라서
간만에 다시 한번 공속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아직도 그대로 입니다.


일단 창부터 보겠습니다.

창 노진주 01.27초


창 진주 01.14초

창은 진주 버프가 적용이 됩니다.
1.27초 : 1.14초 대략 10% 차이


다음 도끼 보겠습니다.

도끼 노진주 01.07초


도끼 진주 01.07초

도끼는 진주, 노진주 공속이 같습니다.


그런데 이건 진주를 먹었을때 버프가 적용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노진주여도 진주랑 공속이 같다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이유가 도끼와 창은 공속이 10%가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진주 버프 상태로 비교를 해보면 
창 진주 01.14초 : 도끼 진주 01.07초로 대략 10% 차이가 나게되는데

반면에 노 진주 상태로 비교를 해보면 
창 진주 01.27초 : 도끼 진주 01.07초로 대략 20% 차이가 나게됩니다.

결론적으로 도끼일때
진주 = 노 진주 공속이 같다. 입니다.

어떻게 보면 유저한테는 좋은(?) 버그이지만
광전사가 나온 20년 8월 부터 쭉 이 상태인거는
조금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생긴 스킬 강화시에 공속이 올라가는 클래스들의
공속이 제대로 반영이 되는지도 조금 의구심이 들고요.

아무튼 이부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글 올린 김에 유튜브 홍보도 한번 ㅎ.ㅎ




Lv56 죽기어려워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