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현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스나이트] [08] 공성후기 및 서버상황

천시랑
댓글: 45 개
조회: 2010
추천: 1
2017-12-04 13:24:06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제 글이 맘에 들지 않는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백골라인에서 활동중이며 데스8섭 초창기부터 활동하던 유저입니다.

1. 공성후기

이번 공성에서 핵심은 3성통일이 아니었습니다.(인원이 비슷한 상황에서 3성통일은 불가능에 가까움)

인원에 대해서는 적들이나 저희나 한쪽이 우세하거나 그런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백골혈맹이 지키고 있는 켄성이 아닌

강철혈맹이 지키고 있었던 오크성과 엽집혈맹이 지키고 있었던 윈성을 누가 먹느냐였습니다.

백골라인에서는 당연히 지키기 힘든 오성보다는 윈성을 먼저 공략하자 하였고

반대로 적라인에서는 오성을 빠르게 먹었습니다.

윈성을 공략한 것은 10분에 나오는 경비병을 통해 흔들기에 성공한 이후였고

이때 엽집에서 영웅혈(메인들이 다 이갑한 빈껍데기혈입니다)이 잠깐 점거 후 오성을 잃은 강철혈맹이 먹었습니다.

오성의 경우에도 20분쯤에 나오는 경비병을 통해 올원혈맹이 탈취하였고

그 중간중간에 켄성을 노리려는 적의 움직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성을 먹기전 데나혈에서 윈성을 먼저 점거함으로써 데나 및 엽집에서는 먼저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는 먼저 공성이 끝나면 다른성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윈성을 지키고 오성을 공략에 실패함으로써 백골혈맹이 켄성, 데나혈맹이 윈성, 올원혈맹이 오성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공성에서 핵심은 두가지라고 생각되는데

일단 첫번째로 통일되지 못한 오더(데나혈맹과 엽집혈맹은 지금 동맹이 아닙니다 > 서로 치지않는 상태일뿐)와

이로인해 엽집혈맹과 데나혈맹이 힘을 집중하지 못한점이 주요한 요인이고

두번째로는 많은 용병이 나왔으나(적라인 용병이 더 대다수였던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한점으로

용병쪽에 용병톡이 있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나라도 분배해주었다면 그 인원을 잘 쓸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백골라인에서는 3개중 2개의 성을 차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고

데나 및 엽집에서도 3성통일을 내주지는 않아 자존심은 조금 살린 공성으로 생각됩니다.


2. 서버상황

현재 서버 구도는 백골라인(백골 리멤버 강철 올원 데빌) vs 엽집 + 데나 입니다.

현재 적라인에서는 많은 방법을 통해 저희 라인을 붕괴하려는 의도가 다수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분열을 유도하려 하고 있으며

자신들이 발전하기 보다는 적을 와해하려는 생각밖에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적라인은 지금 인원이 줄고 한 혈맹에 최대한 모여 있는 상황입니다.

Dragon혈맹 사과혈맹 영웅혈맹을 거의 버렸으며, 엽집혈맹과 데스나이트혈맹 두개만이 건재한 상황입니다.

현재 단일 혈맹으로 볼 시 엽집혈맹의 경우 2드슬 데나혈맹의 경우 1드슬을 보유하고있으며

두 혈맹이 단일 필드로 6파티 이상이 나온적도 많이 있을정도로 전투력이 나쁘지 않습니다.

문제는 결국 서로 동맹이 아니라는 이상한 상황과

(원래는 동맹이었으나 엽집혈맹이 충청혈맹과 필드선언후 데나혈맹에서 버렸음)

이로인해 지휘가 일치되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엽집 및 데나 혈맹이 동맹 확보에 지속적인 차질이 있음에 따라 인원보충이 안되는 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두 혈맹이 합칠시에 3드슬에 많은 뮨법사 격수들로 충분히 필드를 휘어 잡을 수 있음에도

서로 합칠 생각을 하지 않고 백골라인이 단단히 유지되는 모습에 망섭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현재 필드 상황은 새벽경 백골라인이 인원이 줄어들때를 기다려 영생팸+엽집+데나가 뭉쳐 밀어내고

오전까지 보스를 먹은 후 다시 잠수타는 모습만 보이고 있으며

오만보스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캔슬법서의 활용도 및 영웅비법서) 하루에 한두탐 싸움을 하러 올까 말까 합니다.

매번 인원을 보며 중공군이라고 말합니다만

평일에 일하고 들어올수있는 저녁 시간에 인원이 안모이는게 자랑은 아닙니다.(라인이라면)

그리고 그 시간에 모니터하며 자사를 하고 있는 인원도 많이 봤습니다.(싸움을 안나오는거 겠지요.)

언제까지 이 구도가 그대로 갈지는 모르겠지만

엽집혈맹과 데나혈맹이 이렇게 서로 따로 놀면 상황은 비슷하게 흘러갈듯합니다.

다시 오만보스탐에도 평소에도 즐겁게 필드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이 글이 정치글이다 뭐다 무시하기 이전에 저는 서버가 망섭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으로써 이런 글을 씁니다.

Lv8 천시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