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90렙에 대한 혜택을 준다한들, 이미 많은 서버에서는 렙 80찍고는 막피로 전향하는 추세가 많은것같네요
힘들게 일하거나 육아에 지친 하루를 보내고 물약을 채우고 난 뒤 일어났을때
캐릭이 죽어있을때 느끼는 허탈감은 참 큼니다. 실제로 현타로 접게되는 요인이기도 하구요.
사회에서의 살인은 당연히 중범죄입니다. 처벌이 있는게 사회의 당연한 이치죠.
게임이라고는 하지만 애정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캐릭도 또한 누군가에겐 큰 의미입니다.
때문에 수십, 수백만원을 써서라도 키우죠 .
그런데, 무참히 잠든 자사 캐릭에게 죽임을 당한 유저들은 경험치 및 장비복구를 하는 마당에
막피를 한 캐릭에게는 빨간 이름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패널티가 없습니다.
캐릭을 죽이는 것에 아무것도 영향이 없다면, 이게임을 하는 청소년들이나 성인들에겐 나쁜영향이있지않을까요?
살인을 하면 남들이 관심을 가져주는 구나, 아무런 제약이 없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하는게 NC의 목적은 아니잖아요.
적어도, 막피를 하면 만약 죽었을 경우 장비 중 하나가 증발한다는 패널티 와 같은게 필요하지않나요?
가만보면 막피를 하는 사람들은 하나의 컨텐츠다, 재미다 라며 자위를 하지만 그 근거에는 NC의 잘못이 크죠.
왜냐면, 아무런 패널티가 없으니 잘못된 컨텐츠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만약 사회에서도 폭행이나 살인에 아무런 법적 조치가 없다면,
사람들은 살인에 대해 나쁜행위라 인식하지 못하는것처럼.
고작 게임인데, 그래픽일 뿐인데 이렇게 심각하냐 놀리는 사람들은 있겠지만,
요즘들어 아무것도 하지 못할정도로 성행하는 막피들 때문에 ,
하나의 애정을 가지고 했던 게임이 이젠 매크로들의 작업장으로 바뀌는것에 너무 안타까워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이젠 NC도 못본척 하지말고 근본적인 대책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