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실8섭에서 하고있는 유져입니다.
저희섭만해도 얼추 섭초랑 비교하면 매크로 제외했을시 인원이 절반도 안남았네요.
다크엘프 유져는 사실상 보이지도않고 2~3명??
투사도 클래스랭커 5명??정도를 제외하곤 사람인지 기계인지 알 수 없고. 이마져도 이분들이 투사템을 안사면 팔리지를 않아서 섭초인데도 불구하고 악체가 1.1만다야에 일주일간 방치되고있엇네요.
저희섭은 라인구도가 사실상 9:1정도 됩니다. 반왕이라는 애들은 북섬 산적 매크로 돌리다가 들통나버렸고.
공성 보상으로 인해 큰손들이 전부다 한쪽 라인혈에 몰빵이 되어있는 상황이네요. 공성보상 때문이 아니라고 말은하지만
이분들이 공성 이후의 행보에 대해서 말하라고 하면 진실되게 말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오킹벨은 딱 2개 제작됐고, 신완각4개끝 비수5개 커검1개 제지2개 마피4개 악장1개 이렇게 제작이 되었는데
이중 신완각4개가 전부 한쪽혈. 축비수5개중 4개가 그혈. 커검1개 그혈. 마피3개가 그혈입니다. 이마저도 갖고잇던사람들이 캐릭팔고 접어서 저정도지 사실상 전부다 한쪽혈에서 다 가지고 있엇어요.
이러니 필드가 될리없고 보스도 한쪽이 다 가져가는 상황이네요. 사실상 끝난서버라고 봐도 무방한데.
공성이벤트가 진짜 너무 어이없네요. 왜 하지도않던 이벤트를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신섭 망한이유를 꼽자면 가장큰 부분이
1.첫공성 서버당 전변15 영변135장 푸는것
2. 단2주만에 출시된 개돼지 패키지와 미스터리확률변경으로인한 큰손 또는 과금러들의 좌절감
3.신규서버임에도 불구하고 2주만에 전설아이템 제작으로 풀어버림
4. 패키지로 성수를 기존가격의 1/5로 풀어버림.
이제는 정말 영변영인 없으면 매크로 취급받는 수준입니다. 성수도 풀어버려서 두달만에 문양 평균5~6시가 기본셋팅이 되었구요. 가장큰 공성전 혜택때문에 라인과 반왕의 구도가 명확해진 순간부터의 보스독점과 나오는 아이템 외판금지로 인해서 서버에 매물이 돌지를 않구요.
전변시세가 200만원대로 내려갔습니다. 그마저도 클래스 안맞으면 팔리지도않는 상황이구요.
엔씨가 파는 개돼지팩이 정말..유져들을 위한건지 궁금합니다.
오히려 개돼지팩으로 좌절감을 맛본사람과 쾌감을 맛본사람들의 온도차만 커질뿐 엔씨매출 기여도는 오를 지언정
유져들이 접는 속도가 가속화된게 아닌가 싶네요.
격수 상위 10명중 6명이 주인이 바뀐상황입니다. 초반에 돈쓰고 다접어버렸다는거죠..
아무리 이렇게 망무새들이 외쳐도 돈쓸사람은 쓴다지만. 요즘 엔씨가 판매하는 패키지나 제작을보면
얘네는 정도를 모르는 기업이라는 생각뿐이 안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