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물론은 그 가능성이 0% 의 가설은 아니다!
( 아 내가 난독증이 정말 심해 ! - 진단도 받았지 - 그러다 보니 내 글들이 오타가 있는걸 잘모봐! 즉 내글은 오타가 많아 .
일단 오타가 싫어서 오타 지적 하려면 걍 뒤로가기 눌러서 읽지마! - 이 난독증 때문에 잘하던 강사 일도 그만둔 사람이야 ) - 사설이 길었네 아무튼
자자 ! 이 나도 인벤에 글은 처음써봐! 근데 이벤 글을 보다가 제물론이라는 글을 읽게 됬어.
독립어쩌구... 머결론적으로 강화의 확율은 그 아이템 하나의 가! 불! 사이에서의 확율로 그 결과가 존재 한다는것인데.
그래 이렇게만 보면 제물론은 말도 안돼는 샤머니즘이라고 욕할수있겠지 . - 사실 나도 방금 전까지는 그렇게 생각 하고 그글들을 읽을 때도 저런걸 믿다니 라고 생각하고있었지.
그런데 말야 갑자기 이런 생각을해봤어 ! 그런데 어차피 대수의 법칙이라면 그 모수를 늘리면 그 확율에 가까운 결과값을 갔는다는 것이잔어 .
그렇다면 말야 어차피 강화의 성공 확율은 하나의 프로그램에 의하여 결정 되는것이겠지?
그럼 그 프로그램이 흰템 이 +7 되는 확율과 녹템에 +7 되는 확율 그리고 파랑이나 빨강이 보랭이 아이템 까지 + 7 이 되는 확율을 다 다르게 설정 하고 다다른 로직을 돌릴까? 그건 아닌거 같아 ! 어차피 무기를 6 에서 7 되는거라면 흰템이든 파란 템이든 그 성공 확율은 같잔어 !
그렇다면은 대수의 법칙 모수를 늘려라!
예를 들어 내가 다마를 8 짜랄 10 자루 사서 9를 만들다다 다 날렸어 그럼 내가 8 뇌신을 9 만들려 한다면 이미 8에서 9를 만들려고 했던 모수중 10 개는 실패 라는 결과값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에 그 값을 준거지
그럼 그 프로그램은 그 모수를 마추기 위하여 혹은 일부러 마추려 하지 않더라도 확울이 존재 한다면
나는 이미 8에서 9 가지의 실패 값을 10 개 입력 하였으니 11개째인 뇌신은 그 10 개 만큼의 확율 값만큼 성공 확율이 올라 간상태겠지 !
그럼 나의 제물에 의한 실패 결과값으로 인하여 성공 확율은 오른거지 !
또다른 이야기를 해볼까?
자 우리가 7에서 8 을 가던 8에서 9를 가던 러쉬성공 혹은 실패 인거지?
그럼 이렇게 생각해보자고 내가 뭘 지르던 말야 내 러쉬가 성공할 확율은 그게 7 이든 8 이든 말야
전체 리니지를 하는 사람들중 러쉬를 햇는데 그 러쉬가 성공 한 사람과 실패 한람의 비율을 확율로 구해보먼 어떤 값이 나올까?
자 간단하게 이렇게 생각 해보자고 6에서 7 확율이 50% 7에서 8 확율이 40% 8에서 9 확율이 30 % 9에서 10 확율이 20 % 라면 ( 걍 계산 쉽게 하려고 이렇게 한것 뿐야 제발 7에서 8이 무슨 40% 냐 이딴 글은 자제해줘... )
전체적으로 러쉬를 성공할 확율은 140/400 = 35% 라는 결과가 나와
내가 몇에서 지르던 내 러쉬는 성공할 확율은 크게 보면 35% 중에 한명인거야 이것의 모수를 100만 1000만으로 늘려놓은것이 리니지 유저들의 러쉬행동에 대한 결과값이겠지
이렇게 이야기 하면 말도 안됀다 내가 7짜릴 러쉬하는대 내 결과 값이 35% 일수가 있냐는둥 어쩌냐는둥 하겠지만
성공이라는 결과만 가지고 확율을 따지면 이렇게 나와
그렇기에 우리가 10 악활 같은 것을 볼수가 있는거지 ( 10 무기가 만들어 지는대 그 확율이 엄청 낮은데 그 중에서고 악활을 10 까지 지르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어 그사람은 35% 의 성공 결과값에 들어 간 행운아일뿐이야 ! ) 물론 35% 의 성공한 사람들중에서도 그 비율 6에서 7 성공한 사람의 수가 더 많겠지 이건 그 나중 문제니 넘어 가보자고 !
이렇게 해서 성공할수있는 확율 이것도 결과적으로는 확율의 일부잔어 ( 잘 생각 해봐 난 왜 6에서 7 지르는 것도 그리 꺠지고 누군 7에서 8 을 가는것도 쉽게 가는지 ... 이것이 내가 그 35%의 성공 확율에 못을어서야 ... ㅎㅎㅎ )
그럼 다시 제물론으로 넘어 가보자고 내가 어떤 장비를 가지고 러쉬를 했던 실패를 했다면 역시 대수의 법칙으로 인하여 난 러쉬에 대한 실패 값을 도출 해 낸것이지! 그렇다면 내가 지르려 하는 장비는 그 성공 확율이 올라 갈수밖에 없는 거지 ! 어차피 실패의 결과값에 대한 수치와 성공에 대한 수치를 확율 적인 정답으로 만들려면 말이야
자 어때 수학적으로 말야 어차피 그 확율이라는 것은 그 결과값을 어떻게 잡느냐이지 저렇게 생각 하는것 자체가 정신 병자의 말도안돼는 논리 는 아니라는거야
즉 결과를 다시 말하자면 제물론은 그 가능성이 0% 의 가설은 아니다! 라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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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여기까지만 놓고 보면 제물론이 완전이 병맛의 말도 안돼는 샤머니즘 이론은 아닌거지 안그래? 이것에 대한 반박은 어찌 설명 해줄지 댓글 달아 줘 !
자 여기까지는 이론적인 이야기야 이제는 현실 적인 이야기를 할께 !
제물론 그래 그 논리는 틀리지 않았어 ! 하지만 현실을 보자고!
내가 위에 이렇게 써놓았어 ! 실패한 값을 도출한 만큼 성공할 확율이 오른것이라고 !
그래 그런데 말야 내가 다마 10 자루 실패 한것이 과면 전체 실패의 결과 기대 값중에 며처센트나 될것 같아 ?
간단하게 리니지 게임상에서 8 검을 러쉬하는 사람이 아니 러쉬당하는 무기의 수가 몇개나 될것 같아?
아마 예상 하기도 힘든 숫자 일꺼야!! ( 난 리니지가 천만명이 한다고 광고에 나으니 유저수가 천만 정도 되려나 - 그리고 그중에 8 검을 9로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 그중 1000분의 1명이라고 해도 만명이 러쉬를 하는거고 또 러쉬하는 사람들은 한자루만 하기도 하지만 여러 자루를 하기도 하지 ... 그러니 8에서 9를 위해 러쉬를 하는 경우의 수가 만을 넘을것 같군...- 머 이건 내 예성 치이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이정도 하지 않을까? )
그래 걍 10000번의 시도가 있었다고 하자 그리고 내가 10 번 실패 했지 ! 8에서 9 를 성공할 확율이 몇% 인지는 모르겠어
머 대략 20 % 정도 쯤이라고 하자 ! 그러면 실패의 결과값은 8천 개다 8천개중 10 개 ... 0.00125... 0.125% 지... 즉 10 개의 8다마를 실패 했었을때 내 뇌신의 성공 확율은 0.125% 오른거야 ...
근데 문제는 내생각에 8에서 9 러쉬시도의 경우의 수가 10000을 넘을 것이라는 거지 ...
0.125% 어때 성공 확율이 오른거 같아?
만약 이것이 그냥 성공이냐 실패냐의 확율문제로 계산하면 ... 저 확율은 더 줄어 든다... 왜냐면 너희들이 제물을 바쳐 러쉬를 할때는 작은 숫자성공이 아닌 큰 숫자들의 러쉬일테니까... 그럼 경우의 수는 더 늘어 나고 그 결과값은 더욱더 내려가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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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정리 줄께 제물론 그래 근거 있어 !
근데 한사람이 하는 제물( 러쉬실패 ) 결과가 너 한사람의 성공 활율을 올려 줄 만큼의 영향력은 절대 없어!
왜 군터 상자니 데스상자니 해서 나오는 템들 영웅 나올 확율 봤지? 너희들이 제물을 마치는 행위는 그 상자를 까면서 영웅 나오길 바라는 정도의 확율 영향력이야 ...
제물론이 아무리 근거있는 이야기라고 한들... 그작은 확율을 위하여 낭비를 한다?
어차피 게임이 심적인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 하는거니까 그렇게 라도 위로를 받고 싶다면 말리 지 않겠어
하지만 수학적인 결과를 가지고 말하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