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사님 글을 보고 저도 pvp 관련해서 적어봅니다.
(1) 아이스런처 최대사거리가 무기에 맞게 늘어나서 만족함.
(라이플은 10칸까지 나가는거 같음.
가로로 화면끝에 딱 걸린 최대사거리에서 사격가능 확인)
(2) 피메 확률이 약간 올라가긴 한것 같음.
- 물론 아직도 어떨 땐 뒤지게 안걸리고, 들쭉 날쭉 하긴 함.
근데 전반적으로 피메가 초반에 터져주면 적들도 오래버티진 못함.
(3) 스킬적중도 소폭상승함.
- 스턴, 공포 등 내성에 관계된 것들은 이전과 동일한 것 같고
(이건 각자 개인의 적중이 중요하므로)
브레이크, 카배류는 확실히 좀 더 잘 걸리는 편.
하지만 여전히 2브레이크가 한번에 다 걸리는 경우는 잘 없음.
4번중에 1번 정도, 앱브 뮨브/ 카브 뮨브가 동시에 터지고, 나머지는 거의 1개씩만 터짐
그래서 전투 시작시 브레이크 2번을 무조건 던지고, 깨지는거 확인 후에
대쉬로 재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함.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선 무조건 스킬강화 해야함.
(4) 대쉬가 매우 부드러워 짐. 이점 ★매우 만족.
- 패치전 대쉬 후 잠깐 뚝! 하는게 여태 내 컴퓨터 문제인 줄 알았음.
(5) 그레시안 실드 발동확률 올라간거 ★매우 만족
- 실드 총량은 좀 더 테스트 해봐야할 것 같음.
전엔 스턴 맞고 죽을때까지 한번도 안터진 적도 있다면,
그래도 지금은 한번은 실드가 켜져서, 약간 생존가능성이 올라감.
내부쿨이 있는게 확실. 약 4~5초 사이인듯.
(6) pvp 몸빵 관련
- 여전히 유리몸인건 똑같으나, 그레시안 실드 덕분인지 어제 확실히 덜 죽음.
난 이게 좀 계륵이라고 해야할지.... 애매하긴 함....
다들 pvp뎀감을 주길 바랬지만, 그레시안 실드로 퉁친거 같음.
사냥유저는 분명히 그레시안실드가 좋음. 사실상 피통을 더 준거니.
근데 pvp유저는 pvp뎀감을 원함.
그러나 왜 이렇게 패치를 했을까 생각해보면,
pvp뎀감을 줘도 상대보다 많이 열세인 총사는
그 뎀감이 효용이 떨어지게 됨.
(상대방 뎀감무시%가 감소% 보다 높아버리면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므로)
내 리덕이 충분히 높고 방어가 높으면, 뎀감효율이 더 좋지만,
그러지 못한 총사에겐 일단 터지기만 하면 1,2초라도 확실한 방어량을 보장하는
그레시안 실드가 나은거 같기도 함.
그래봐야 2,3방 안에 깨지지만, 이게 총사에게 없는 카배회피를 준건가 싶기도 함.
제 글을 읽은거 같은 느낌?
여튼 왜 총사만 뎀감을 5%라도 안주는지 아직도 의문.
심지어 다엘도 있는데 말이지...
몹뎀감 말고 pvp뎀감을 주라고....
(7) 사신 / 다엘 vs 관련
- 다엘은 기습 아머 나메가 너무 아파서 빡세고
사신은 붙잡히면 패러독스 시간동안 버티는게 빡셈.
근데 일단 무조건 둘한테 기습당하면,
카배팅을 맞더라도 반격키라도 눌러보는게 맞는거 같음.
아이스런처 쿨이 8초이고, 둔화가 2초, 빙결1단계는 무조건 걸리기 때문에
기습 맞았을 때, 반격해서 아이스런처를 한발 쏠 기회라도 얻으면
사신이랑 다엘 칼질이 많이 둔화되서 원턴에 넘어갈 확률이 확실히 줄어듬.
이게 꼭 오림의 흔적에서 슬로우마법 거는 것처럼, 칼질이 2초간 느려짐.
이거 땜에 많이 살음.
(8) 마첸 (ㅅㅂ) 그냥 이걸 고칠 능력이 없는 것 같음.
<총평>
어제 2차 클케후, 실드 발동률 증가해준 점,
그리고 의외로 런처 패치해준게 가장 큰 거 같음.
런처가 이번 총사 리부트의 사실상 앱솔제로보다 좋은 스킬인듯.
문제가 되거나, 아직 아쉬운 총사형님들 계시면 자삭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