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정말 엄청 엄청 고민을 하다가 총사로 클체한후 소감입니다. 저와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61방 원뎀70 평범한 어스실드 땅요정 이였습니다. 7악활 7사이하 였구요
이번 총사 클체나오고 정말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봤을떄 유지력이 떨어진다는글과 1영웅이면 넘어가지말라는 글과 오랜 고민을하고 요정으로 남아 스애를 배우기로 결정했었습니다.
그럼에도 결정을 번복하고 클체를 하게된 이유는 자꾸 머리속에 맴돌고 이게 스트레스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클체를
진행하게되었습니다.
클체비용은 기본 3000에 악활 > 피닉스 블래스터 어스실드 > 데핑 16개의 코인이들었구요
사이하는 미래의 클체를 대비하여 남겨두었습니다.
피닉스 블래스터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사냥터를 자유롭게 다니고싶었습니다. 맨날 똑같은사냥터가 질렸기도하구요
클체 이유 161방에서 155방으로 떨어지고 리덕은 4가 낮아졌습니다. 선공몹이많아 다수가 몰리면 요정보다 피다는 속도는 눈에 보이게 느껴집니다. 피닉스블레스터를 선택해서 원뎀도 2가 낮아졌습니다. 추뎀이낮지만 무기댐지는 표기는안되지만 4 /5 정도 올랐구요
몇일간 사냥해본결과 저는 대만족 중입니다. 일단 데핑으로 눈이즐겁고 사냥속도도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유지력도 오만3층정도는 땅요정과 별차이가 없습니다. 이유는 그냥 트리를 내려놓는 자사라면 방어높고 리덕높은 땅요정이 훨씬좋겠지만 녹화매크로로 소울을 사용하신다면 그 소울로인해 물약이 소모가되어 유지력이 줄어드는데
총사의경우 마첸은 정제석으로만 사용되어 제 예상보다는 훨씬 오래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악라대비 피닉이 비손상몹안좋다는 글도 체감이안될정도로 잘 잡는거 같구요 (악라가 없어서 비교는 못해봤습니다;)
스없찐 요정대비 딜은 좋아졌으며 유지력면에서는 설벽 용암 등 6마리정도의 다굴상황에서 물약이 안따라가는 모습을 종종 보입니다. 빨간물약을 약간 소모하면서 사냥하는 사냥터의경우의 유지력은 땅요랑 비슷하거나 더좋은 느낌입니다.
(소울매크로 사용시)
제가 몇일 해보면서 느낀점이였고 다소 주관적이거나 정신승리적인 느낌적인 느낌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제가 너무 만족중이고 바뀐사냥터 로서스 부둣가 풍등정상 화둥 등 아무곳이나 기분내키는대로 가서 사냥할 수있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클체를 고민중이신 유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2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