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인벤팀입니다.

출근하면서 아침의 나른함과 무료함을 쫓기 위해, 혹은 업무중 상사의 눈을 피해 잠깐씩.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찾아온 모바일 게임은 어느새 대한민국에서 일상이 되었습니다.
아침의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바라보며 간단한 퍼즐이나 달리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은
너무나 익숙해서 이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색하거나 특별할 것 조차 없는 일이죠.
그런데 풍요속의 빈곤이랄까요? 앱스토어에는 매주마다 수십개의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지만,
정작 게이머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갖춘 게임들은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퍼즐과 RPG의 결합을 통해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월매출 1200억, 1300만 다운로드라는
공전절후의 대기록을 설립한 퍼즐앤드래곤이 한국에 출시된지도 벌써 3개월여가 흘렀습니다.
단순하고 가벼운 캐쥬얼 게임이라면 출시 후 한달만 지나도 흥행의 명암이 갈리겠지만,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퍼즐앤드래곤의 흥행은, 어찌보면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퍼즐과 RPG를 결합해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고 평가받는 퍼즐앤드래곤도 단점은 있습니다.
퍼즐앤드래곤의 고수가 되어갈수록 스스로 노하우와 재미를 찾아가는 콘텐츠가 장점이지만,
일본 특유의 심도깊은 RPG는 초보 게이머들에게 넘기 힘든 난관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3매치 퍼즐로 접근성을 낮추었지만 몬스터의 육성 및 팀 구성 등 게임을 점차 진행할수록
일본게임 특유의 파고들기 요소때문에 왠만한 MMORPG 못지않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본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본격적인 흥행의 궤도에 오르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렸으니까요.
결국 퍼즐앤드래곤을 접한 초보 게이머가 재미를 알아가기까지 다양한 도움이 필요하며,
그래서 퍼즐앤드래곤은 게임 못지않게 게이머들이 오가는 커뮤니티의 역할이 큰 게임입니다.
퍼즐앤드래곤 소모임 역시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안정적으로 자리잡았으며,
다양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신 인벤 가족 여러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__)
이제 좀 더 다양한 커뮤니티와 알찬 정보를 위해 '퍼즐앤드래곤' 인벤이 새롭게 출발합니다. .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관리와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몬스터와 스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DB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인벤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시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향후 게이머분들의 즐거움에 부족함이 없는 인벤만의 커뮤니티를 선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퍼즐앤드래곤을 즐기시는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 퍼즐앤드래곤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