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매니아칼럼에 쓸라햇는대 레벨이 딸려서 자유게시판에씀
시즌 3 막바지(?)에 핫해진 챔프가 애니 루시안 시비르 니달리 등등 이 잇지만 그중 니달리에 관한 이러쿵저러쿵 얘기가 많아서 글 한번 써봄 처음 쓰는거라 좀 병신같을수 잇지만 양해를 구함
대회에서 니달리가 사용되면서 자연히 솔랭에서도 니달리가 자주보이는 만큼 꿀빠는 사람도 잇지만. 매우 좆같아 하는사람도 많음 그래서 그런지 인벤을 보면 여기저기 니달라너프방안에 대한 글이 진짜 많음 그런글 자주 보다가 떠오른 생각이 있어서 글 한번 써보겟음
나는 니달리 Q스킬 창에대해서 얘기할거임
물론 진짜 망해서 랩차도 3랩씩 나지 않는 이상 성배에 도란1~2 개정도 템만 나와도 미친 대미지를 뽑아내는 스킬을 아무 리스크 없이 쿨감 40%를 맞추게 되면 3.6초에 한번씩 존나게 던지는 게 졷같앗음 나중에 한타 대치구도가 되면 지형지물을 이용해 안개속에서 던지는 창에 안맞아봣을 유저는 거의 없다고봄 그때 창 데미지는 진짜 욕이 절로 나올거임 거기에 거리비례데미지라서 최대사거리에 한번 걸리면 원딜이나 서폿, 몸약한 미드라이너 들은 걍 한대맞고 빈사상태되서 어쩔수없이 본진을 가야되는 상황이 나옴.
내 생각에 니달리 창스킬을 카사딘 궁처럼 바꾸는걸 생각해봣음 카사딘 궁을 보면 '카사딘이 주위로 순간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8초안에 스킬을 재사용하면 100의 마나를 추가로 사용하며 추가피해를 입히며 최대 10번까지 중첩 됩니다'. 라고 쓰여있음
다음 몇초안에 스킬을 재사용 하면 여분의 마나를 추가로 사용하며 추가피해를 입힌다. 내가 생각할때 니달리의 가장 큰 문제점은 위에서도 말햇듯이 '아무 리스크 없이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뽑아내는 스킬을 시도때도 없이 사용한다' 라는 거임. 하지만 위의 내용처럼 스킬을 리메이크하게되면 적당한 리스크가 생기고 지금처럼 '걍 아무나 맞아라 ㅅㅂ' 이렇게 걍 존나 막 던지지는 않을것이다 라는게 내 입장임
예를 들어
변경 전
니달리가 투창을 던져 55/95/140/180/230 (+0.65ap)의 피해를 가합니다 최대거리에서의 피해량은 137/237/350/462/575)까지 올라갑니다
쿨타임 6초.
마나소모 50/60/70/80/90
변경후
니달리가 투창을 던져 55/95/140/180/230 (+0.65ap)의 피해를 가합니다 또한 다음 10초안에 스킬을 재사용할경우 마나소모량의 50%를 추가사용하여 40/50/60 (+0.1ap) 의 추가피해를 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최대거리에서의 피해량은 137/237/350/462/575)까지 올라갑니다
쿨타임 6초
마나소모 50/60/70/80/90
같은 식으로 바꾸면 어떨거같음? 이유없는 비판만 하지않아줫으면 함
아 그리고 인벤 렙업 어케함 3렙되야 매니아칼럼에 쓸수잇다는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