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에 대한 표는 존재하지만, 실제 딜량을 대략적으로 계산하는 표가 없기에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9/0/21룬은 극 초반 1,2렙을 바라보신다면 깡 마관보다는 주문력을 섞어 주는게 좋고,
4,5렙부터 깡마관룬의 위력이 극대화 됩니다.
그렇지만, 21/0/9 경우에는 좀 다릅니다.
주문력이 마관을 압도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수치상의 오류입니다. 깡주문력은 올인성이 강하고, 성장주문력은 18렙 기준이고, 아이템의 영향
또한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렇게 수치가 나오는 것 뿐입니다. 만약 저렙구간이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면, 고정 주문력
을 고려 해 보시는 것도 괜찮으겠고, 중후반을 노리는 타입이라면 깡마관, 성장주문력과 마관을 섞어주는 것도 괜찮습니
다.
즉,
AP딜탱(AP계수가 낮고, 템으로 탱템을 감)은 마관룬.
짤포터(힐,쉴드가 있다면 주문력룬도 좋음)도 마관룬.
AP미드라이너는 성장주문력과 마관룬을 섞은채로 가시면 좋습니다.
위의 사항은 단순한 예 일 뿐이며, 실제 공략과는 다른 사항도 있을 수 있습니다.
데미지 계산방법입니다.
?에 적 방어력, 마법저항력 넣고 계산하면 나오는 수치가 %방어력, 마법저항력입니다.
다음은 위의 그래프에 적용한 특성들입니다.
마관룬을 대체할만한 아이템.
마관을 고려한다면, 선택을 잘 해야합니다.
만약, 적의 마방이 나의 마관보다 높다면 이득을 보겠지만,
나의 마관이 적의 마방보다 상당히 높다면 엄청난 손해를 보는 것 입니다.
ex) 적의 마방이 30이고, 나는 마관신과 룬특성으로 인해 31 / 8% 의 마관이 있다. 기괴한 가면을 산다 ⇒ 손해
쓸데없는 지팡이를 산다 ⇒ 이득
적이 조화의 성배를 샀다. 마관이 더 필요하다. 기괴한 가면을 산다 ⇒ 이득
쓸데없는 지팡이를 산다 ⇒ 조금손해
미드라이너라고 해서 정석이나, 고정된 템트리는 없습니다. 상대챔프와 내챔프를 이해를 잘하고 룬을 택하며, 아이템은 위의 예시문처럼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다른 공략에 비해서 많이 부족한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 할 내용이 있다면 또 말해주세요.
2013-04-21 12시 6분 9/0/21 특성 추가완료.
2013-04-21 1시. ㅠㅠ 좀만 기달려 주세요. 21/0/9 특성 추가완료.
2013-04-21 1시 24분. 수정
2013-04-23 현재 수정중(쌍관룬추가)
메인 화면에 떴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