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핑 메뉴와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네 가지의 맵 신호를 활용해 아군과 더 전략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치지 않고도 '적 MIA'라든지 '도움 요청' 등의 내용을 아군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면, 결정적인 팀전의 순간에 필요한 1초를 확보할 수 있을 겁니다. 새로 도입된 맵 신호는 아래 네 가지 입니다.
위험! 도와주세요! 갑니다! 적 MIA
각각의 신호는 각기 다른 그래픽과 사운드, 색을 적용해 빠르게 알아보고 반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기존의 경고와 퇴각 신호는 변동 없이 G나 V키를 누르시고 맵 상에 마우스를 클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맵 신호 기능을 사용하려면, Alt / Ctrl / G / V 중 하나의 키를 누르신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해 메뉴를 불러옵니다. 이후 사용하고자 하는 핑 메뉴로 마우스 커서를 누른 채 이동해, 클릭을 해제하면 해당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 핑 메뉴의 활용은 일반 맵이나 미니 맵 상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일단 신규 스마트 핑의 사용에 익숙해 지고 나면, 이제 더욱 신속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 핑 UI를 볼 틈도 없이 신호를 보내고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한 번 떠올려 볼까요? 중단 공격로에서 아리를 플레이하고 있다가 상대하던 적 말자하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재빠르게 '적 MIA' 핑을 사용해 아군들이 충분히 방어할 수 있도록 알리고, 즉각적인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하단 공격로의 아군 트위치에게 '위험!' 신호를 보내는 겁니다. 또 정글 근처에서 '도와주세요!' 핑을 사용해 말자하가 내셔 남작 근처를 지나갈 때 반격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겠죠. 트위치가 이 신호에 반응해 '갑니다!' 핑으로 알리고 적절한 위치에 포진해서 쉬운 킬을 올리게 될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단 한 번도 키보드를 칠 필요가 없었다는 거죠!
자, 이런 놀라운 기능의 스마트 핑으로 여러분의 전장에 혁신을 일으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