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포 특성 트리와 폭풍전사의 포효가 상향됩니다. 정밀함은 하향됩니다.
5.24 패치로 게임을 몇 번만 해보셨으면 뭔가 느끼셨을 겁니다. 게임마다 8명에서 10명이 천둥군주의 호령을 들고 있는 건 좀 지나치죠. 하지만 이번에 천둥군주를 변경하진 않습니다. 그럼 뭐가 달라질까요?
천둥군주의 호령은 공격로에서 가장 효율적인 특성이지만, 이번에 그대로 두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천둥군주를 ‘목적지’로 삼아 다른 핵심 특성의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활용하기 쉽고, 효과도 확실하고, 몇몇 챔피언 스킬과 시너지도 확실하죠. 또한, 핵심 특성에 대해서는 ‘두더지 잡기’식으로 잘 나가는 걸 무조건 하향하는 밸런스 조정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천둥군주가 강력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른 특성을 그에 맞게 강화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이 핵심 특성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챔피언과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럼 어떻게 변경하나요? 흉포 트리의 핵심 특성을 다시 상향하고, 정밀함 특성을 상향 전으로 되돌려서 어느 정도 균형을 마추고자 했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가 상향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도 천둥군주가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여줄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다른 선택지들을 상향했으니 차이가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가늠해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전쟁광의 환희
초반 회복량이 줄어들고, 후반 회복량은 늘어납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치명타 발동 시 회복: 입힌 피해의 15% ⇒ 입힌 피해의 5~25% (1~18레벨에서)
공격 속도: 20% ⇒ 30%

전투의 열광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대 중첩 수가 줄어듭니다.
적중 시 피해량: 1~8 (1~18레벨에서) ⇒ 1~14 (1~18레벨에서)
최대 중첩: 10 ⇒ 8

죽음불꽃 손길
주문력 및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공격력 계수: 0.5 추가 공격력 ⇒ 0.6 추가 공격력
주문력 계수: 0.2 주문력 ⇒ 0.25 주문력

폭풍전사의 포효
이동 속도와 활용 가능 시간이 늘어납니다. 이제 둔화 저항이 추가됩니다.
피해 적용 가능 시간: 2초 ⇒ 2.5초
이동 속도: 35% ⇒ 40%
신규최후의 전사의 포효: 효과 활성화 시 75%의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정밀함
방어구 관통력이 줄어듭니다.
기본 방어구 관통력: 5 ⇒ 3
레벨당 방어구 관통력: 0.5 ⇒ 0.3

영겁의 힘
최대 체력 비례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최대 체력 달성 후 처치 시: 체력 100 회복 ⇒ 주위에서 공성 미니언이나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최대 체력의 6% 회복

굳건한 결속
피해 감소율이 늘어나지만, 두 배로 증가하는 효과는 없어집니다.
피해 감소: 3% ⇒ 4%
삭제곁에 있어주기만 하면 돼: 주위에 아군이 있을 때 피해 감소율이 증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