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커 아이템들은 가장 적은 변경만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건 상대적으로 탱커 아이템들이 강해졌단 뜻이죠. 다른 역할군들은 대부분 너프를 받았으니까요.
저희는 탱커 아이템들의 성능을 방어력/마법저항력 쪽으로 좀 더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 첫 번째 목적은 탱커가 맞라이너 상대로 더 오랫동안 버틸 수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탱커 아이템들의 효율이 이전보다 훨씬 더 기능적으로 변했기 때문이죠.
- 두 번째 부수적인 효과로, 일부 근접 챔피언들이 탱커 아이템에 어느정도 눈독을 들일 수 있겠습니다. 몇 개 가량의 코어 아이템 내에서 많은 체력을 얻는 근접 챔피언들에게, 일부 탱템은 매력적으로 다가오겠지요.
< AD 암살자 >
일부 AP 메이지와 유사한 변경을 받습니다. AD와 물방관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저희는 암살자들에게 과도하게 지급되던 스킬가속을 도려냈고, 암살자 아이템의 후반 성장성을 낮추었습니다.
더 이상 암살자가 스킬을 난사하지 못하고, 신중하게 올바른 대상을 추적하여 조준하는 데에 사활을 걸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변경사항은 게임 내 이동속도와 스킬가속을 줄이고, 폭딜 챔피언이 아닌 챔피언들의 폭딜 접근성을 줄이며, 보편적인 평균 피해량을 낮추고, 다른 스탯들에 비해 아이템이 제공하는 내구력의 양을 늘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아이템들의 효율이 하향평준화 되었으므로, 챔피언들이 각각 지닌 강점이 더 돋보이게 될 것입니다.
- 골드는 보통 경험치보다 더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리므로, 골드 가치가 낮아진 지금 스노우볼링 속도는 느려지게 될 것입니다.
저희의 희망사항은 앞으로의 전투가 각각의 챔피언들의 개성을 살리고, 더 정교하고 합리적이며, 더 예측 가능하게 작동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전투 템포가 느린 챔피언들(지속딜러들)이 더욱 더 빛날 수 있고, 탱커가 탱커다우며, 스킬이 마구잡이로 난사되지 않는 게임 환경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