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글을 읽으시기 전에 저는 남들과 마찬가지로 롤을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어서 글을 완벽하게 이해하기 힘드실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일명 트롤 (고의로 던져서 피해를 주는 유저를 일컫는 말) 때문에 피해를 보셔서 짜증나는 분들이 한둘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 또한 그렇구요. 저는 이 글에 서 급식충이라는 말을 쓰겠습니다. 급식충이란 저도 정확한 어원은 모르지만
급식을 먹는 사람들 즉 학생들을 인터넷에서 일컫는 말인데요. 제 주변의 롤을 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봤습니다.
"너는 트롤들이 급식충들이 많을꺼 같냐, 성인들이 많을꺼 같냐?" 3~4명에게 물어보았는데 전부다 급식충들이 당연히
많다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만큼 롤 유저들의 생각이 급식충들이 트롤짓을 많이한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4살입니다.. 급식충이 아니에요....)
그리고 한가지 더 저는 개인적으로 트롤이라고 부르는 행위는 못하는 유저가 아닙니다. 상대가 엄청 잘하면 롤은
상대적인 게임이기 때문에 못 해 보일 수 있습니다. 제가 트롤이라고 부르는 유저는 예를 들어일단 흔한 미드 정글이 말다툼으로 싸우는데 누가 더 못났냐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뭐 정글이 블루를 먹었다는 이유로 던지는 유저들 저는 이거 그냥 둘다 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못의 크기를 따진다면 던진 유저가 더 크겠지만.. 이럴 때 다이긴 게임 지는 팀원은 정말 짜증이 납니다.
또 하나의 예를 들면 전판에서 누가 더 못났냐의 싸움을 다음판 픽창으로 연장전 하는 유저.. 이거 정말 답없죠... 제발
닷지나길 기도하는 마음뿐인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죠. 무튼 이런 트롤유저들은 뭐 더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급식충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렇게 트롤들을 만나면 게임을 지게 되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해도 5:4는 결국 후반가면 지게 되있거든요. ( 물론 예외도 있을 수 있지만 )
그러면 피해자는 화를 내면서 로비로 돌아가게 되고 그 유저를 차단과 리폿을 하게 될껍니다. 여기서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과연 이 신고 즉 리폿시스템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나? 그 유저가 이렇게 트롤을 했는데 뭔가 조치를 받아야 하지 않나 제가 라이엇 직원이 아니라서 그건 잘 모르겠지만 아마 그 유저는 평소와 같이 롤을 즐기고 있을껍니다.
물론 그 한판만 트롤을 했을 수 있습니다. 근데 과연 트롤 유저가 그 한판만 트롤을 했을까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한두판이 아닌 그냥 자기 멘탈 깨지면 트롤짓을 했을껍니다. ( 분명한 제 추측입니다. )
저는 그런 유저들 영정을 당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성실하게 5줄씩 사유를 써가면서 리폿을 합니다. 매번 말이지요.
결과는 라이엇만이 아는 것 입니다. ( ㅠㅠ)
그래서 결론은!! 서,본론이 너무 길었지만 칼바락 나락 모드처럼, 헥사킬 모드처럼 자신의 아이디 주민등록번호상
20~35세만 이용할 수 있는 랭크게임을 따로 만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보통 학생들의 부모님 나이는 롤을 초등학생 후반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대충 10살, 평균 결혼나이가 25살은 넘으니까 부모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도 접속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35세 이상의 좋은 마인드를 가진 유저분들도 많이 있으실껍니다. 그분들에게는 혜택이 없지만 피해도 없는거라서 일반적인 랭크게임을 즐기시면 되고 학생분들 중에서도 충이 아닌 깨끗한 마인드를 가진 학생들도 많이 있겠지만 역시나 마찬가지로 피해는 없습니다.
20~35세의 유저중에서 트롤이 없는것은 분명 아닐껍니다. 하지만 학생을 제외한 성인들끼리의 랭크게임이라면 조금이라도 덜 피해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하도 트롤을 많이 당해서 생각해 본 그냥 저의 조그만 소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