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쓰기에 앞서 저는 롤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그리고 즐기는 유저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그저 라이엇이 정신을 차리길 바라는게 아닙니다.
앞으론 이런 기업이 없기를 바라며 글을 쓰는겁니다.
라이엇은 분명히 지금 헬퍼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을하고 헬퍼를 바리바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것은 근데 별로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이유가
다인큐가 훨씬 문제입니다.
헬퍼는 지금처럼 이렇게 열심히 일하셔서 잡으면 되는 부분이지만
다인큐는 도입부터가 이미 꼬였습니다.
자세한 얘기를하자면 많은 롤 유저들은 시즌6때 이번엔 어떤 대규모패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습니다.
'다인큐'라는 엄청난 랭크제도가 생기고 '팀랭'이라는 제도가 없어지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다인큐제도에 대해서 인벤뿐만 아니라 많은 커뮤니티, 혹은 롤유저들은 단점과 장점들을 가지고 얘기를 나눴습니다.
다인큐제도자체는 말 그대로 시즌5까지 있었던 팀랭은 사람들이 솔직히 기존의 랭크에 비해서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보안하기 위해 다인큐를 출시한거같은데 라이엇이 잊고 있는 사실은 라이엇이 느끼기엔 어떨지 모르겠지만
다인큐제도는 그저 니들 ㅈ대로 해라 라는거밖에 안보입니다.
다인큐를 하는데 기존의 솔랭유저였다면 다인큐에서도 아마 솔큐를 돌릴겁니다.
솔큐는 보통 솔큐를 만나거나 다인큐를 만나는데
4인큐를 만났을 때 그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A를 1인이라하고 B를 4인이라 했을때
A가 아무리 잘해봐야
Bx4이 리폿을 넣으면 정지를 먹거나, 제제가 먹는 사유들이 나타났습니다.
저는 이 사유들을 보고 느낀점이 롤은 신고시스템을
이 유저가 '정지를 먹을만한 짓을했나' or 이 유저가 '얼마나 많은 유저에게 피해를끼쳤나'
얼마나 많은 유저에게 피해를끼쳤나 라고 판단하는것으로 보아 롤은 정말 할게못되는 게임이라 판단했습니다.
이 리폿시스템을 쓸거였으면 진작에 다인큐는 도입하면 안되는 것이었고 다인큐를 도입할것이었으면
솔큐를 반드시. 무조건. 어떤 이유도 없이. 아무런 핑계없이. 어떠한 이유에서도.
도입을 했어야됬습니다.
이것만봐도 이미 다인큐 제도는 니들ㅈ대로 하고싶은거 골라서 해라
이거인데 다인큐가 나왔으면 솔큐가 나와야되는것인데
솔로큐가 나오지 않으므로 다인큐가 망했고 다인큐가 망함으로 롤은 사람들의 신뢰를 잃었습니다.
이것이 커지기 시작한것은 '롤헬퍼'사건입니다.
인터넷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도 떳떳이 헬퍼판매사이트가 잇고
제제는 먹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제와서 롤헬퍼를 잡는거보면 그만큼 많은 유저들의 비난과 유저들이 떠나는 소리가 들리긴 했나봅니다.
하지만 라이엇은이미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넌거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것과 많은 분들이 다르게 느낄수도 잇지만 저는 이번시즌 들어와서
라이엇에게 엄청 큰 실망을했습니다. 아마 많은 유저들도 그럴꺼고요
라이엇여러분들 지금 뭐 헬퍼잡는다고 발버둥치시는거같은데 저는 요즘 그래도 헬퍼 안만나요(플레5티어)
그건 뭐 그렇다쳐도 고급시계 오픈 타이밍도 그렇고 롤이 다시 살아날려면 진지하게
솔로큐 도입하세요
왜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라이엇에 요구하고 부탁하고 욕하는게 많겠습니까.
왜 당신들은 항상 문의시스템을 만들고 문의를 넣으면 매크로답변을합니까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지 않겠다는겁니까
귀를 막은 자는 듣지를 못하기에 말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듣지를 못했기에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오해하지마세요 저는 롤을 정말 사랑하고 앞으로도 쭉 이어나갔으면 바라는 유저입니다.
정신차리세요 라이엇.
이미 포기하고 떠난 유저들이 한둘이 아닌데 아직도 귀막고 사무실에 처박혀서 모니터링하면서 헬퍼만잡을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