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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비공개선택, 교차선택을 없애야한다.

Frxinzhao
댓글: 16 개
조회: 5520
추천: 1
2015-04-19 21:52:51
이게 무슨 개소리냐 싶을텐데

이 글에서 다루고싶은 주제는 '닷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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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닷지를 왜 하는가에대해서 알아보면,

우리팀이 대놓고 픽창에서부터 트롤일경우가 90%
내가 원챔장인이다가 1% 우리팀에 야스오가있다 9%
정도일것이다.


농담이고.

자세한 수치는 모르겟지만

우리팀 조합이맘에안드네
내가 카운터를 만났네 하는

챔피언끼리의 관계가아닌

사람대 사람에서 트러블이 발생했을경우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소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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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무엇이냐.

바로 트롤이 갑의 관계에 놓인다는 것이다.

어차피 트롤들은 말그대로 인간이 아니기때문에,

대화가 통히지않으며, 설득당하지않는다는건

이 글을 읽는 모두가 공감하는 바 일것이다.

자기 탑안준다고 투탑가자는 병신이라던지

서폿가기싫다고 롱소드스타트 제드로 서폿을 한다던지 말이다.

듣기만해도 암에걸리지 않는가.

이들은 꼬우면 닷지하던가!

식의 당당한 태도를 보이는데,

이는 닷지 시스템의 패널티가 피해자에게 적용되는것 때문이다.

그러면서 트롤은 ㅋㅋㅋ병1신하면서 다음픽창에서도
그짓거리를 다시 해댈것이다.

아닌말로 트롤안하면 손해이다 라는말이 괜히있는게아닌것같다.

웃기지 않는가.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싶을 뿐인데 트롤때문에 닷지, 또닷지를해서 몇분,길게는 몇십분을 낭비해야하며,

랭겜에서는 LP마저 까이게되고,

승급전의 경우는 답이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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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해결책은 무엇인가?

간단하다. 제목에있는 그대로이다.

교차선택, 비공개선택 자체를 없애버리는것이다.

애당초 강퇴시스템을 만드자니 다인큐가 존재하므로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남은 모드는 편리한팀구성 밖에없을것이며,

그렇게된다면 적어도 픽창에서 지고들어가는 게임은 없을것이고,

닷지로인한 선량한플레이어들의 피해를 없앨수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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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따른 문제점은?

우선 교차선택의 묘미인 픽밴이라는 개념이 사라질것이다..

하지만 라이엇에서 '편리한팀구성 랭크게임버전'의 시스템을 구상중이라고 하였으니 해결될것으로 보이고,

큐잡히는데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유저가 고루고루 분포되어있지않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릴것 같지만

다른 모드가 사라져버린다면 그렇게 길어지지도 않을것이다.

또한, 숙련도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비주류 챔피언의 전장합류 불가능의 걱정도 어느정도는 해소할수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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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승급전트롤로 승급전한번더한 골론즈의 똥글이었다.

Lv75 Frxinzh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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