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솔로랭크의 픽밴시간을 말하는 게 아닌 롤챔스와 같은 프로팀간의 픽밴 시간을 줄이자는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주 LCK는 물론이고 LPL 같은 해외리그와 나겜 2부리그도 챙겨본다.
선수들이 게임을 하는걸 좋아하긴 하지만 픽밴 시간은 솔직히 지겹다.
나도 물론 픽밴의 중요성은 익히 알고 있다.
팀 간의 경기력 차이가 없다면, 픽밴 과정이 승패의 분기점이 될 정도라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일반 시청자들은 픽밴 시간은 지루한 시간일 뿐이다.
이제 라이엇이나 팀 관계자들도 이 픽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고 본다.
지금 픽밴 시간은 블루 진형 레드진형 합쳐서 팀당 5분 30초씩 양 팀 합쳐서 최장 11분이다.
블루팀 밴시간 1분 30초(30초씩 3번), 픽시간 3분(1분 3번), 스왑시간 1분
레드팀 밴시간 1분 30초(30초씩 3번), 픽시간 3분(1분 3번), 스왑시간 1분
일반 시청자들은 프로팀 선수들의 재미있는 경기를 보기에 앞서서 팀 간의 픽밴과정을 봐야한다. 프로팀 관계자들은 필수적인 시간이지만, 일반 시청자는 솔직히 경기를 보기 위해 10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서 볼만한 과정인지는 의문이다.
시청자들이 이걸 꼭 봐야한다면, 이 픽밴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일반 솔랭이라면 의견이 통일되지 않는 각각의 개인들이 만나서 픽밴을 진행하니 11분이란 긴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하지만 프로팀이라면 이미 경기 시간이 예고되어 있고, 몇 주 전부터 계획적으로 연습하고 상대팀에 대한 전략을 짜 왔을 것이다.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팀에서 시뮬레이션한 픽밴대로 진행될 터, 11분이란 긴 시간을 필요치 않는다.
스피디한 경기 진행을 위해서 프로팀간의 픽밴시간을 단 1분이라도 줄이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컨대, 팀당 밴시간 20초 3회, 픽시간 50초 3번, 스왑시간 50초..
이럼 팀당 픽밴시간이 대략 1분가량 짧아진다. 양 팀 합치면 2분이 줄어든다.
이게 뭐 그리 중요하다고 줄이라고 그래?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경기 마다 픽밴 시간을 1분만 줄여도 경기마다 매주 수백만의 시청자들은 개인당 1분씩 이득 봐서 경기당 수백만의 시청자들은 수백만분을 절약 할 수 있다. 시간은 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