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세계최고의 선수는 무엇으로 결정해야할까?

아이콘 Mentore
댓글: 7 개
조회: 1904
2015-10-10 15:59:16
오랜 역사를 지니고 팀원의 수도 롤보다 훨씬 많은 야구나 축구같은 프로스포츠에서도 세계최고가 누구냐를 가리는건 호사가들의 주 소재거리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행해지는 골든글러브나 발롱도르 시상식의 결과를 가지고 여러 말들이 나오고 못 받은 선수의 팬과 받은 선수의 팬들간의 신경전은 거의 연례행사나 다름없다. 이를 보면 롤 유저들간 세체@ 가지고 싸우는건 사실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기존 스포츠와 달리 롤판에서는 유독 심하고 거칠게 싸우는 경향이 있는건 평균 연령층이 낮고 온라인으로 의사소통하는 롤유저의 성향의 영향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세계 최고의 라이너의 선정 기준에 대해 합의를 못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본 필자는 세체@ 논란을 비교적 합리적으로 논의해보고자 나름대로의 기준을 제시하려고 한다.

1. 개인 기량
이를 평가하는 스탯은 충분히 많다. Kda 분당cs 킬관여율 등등 세계최고 라이너는 당연히 세계 최상"급" 기량을 가져야 하는건 당연할 것이다.

2. 소속팀의 성적
이것 또한 세계최고의 선수를 가리는데 중요한 요소라는건 부정할 수가 없는 사실이다. 각종 프로스포츠의 시상을 보아도 우수한 성적의 팀의 선수중에서 시즌 mvp가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일뿐더러 좋은 기량을 가진 선수의 팀은 대체로 좋은 성적을 내고 이 전제의 역또한 성립한다.

3. 전문가의 평가
일반적인 유저나 팬심으로 뭉친 사람과는 달리 업계의 전문가는 고급정보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대단히 높다. 이를 바탕으로 선수를 평가하거나 분석하는 전문가는 당연히 유저보다 정확할테고 이는 한국의 해설진 들을 보면 동의할수있을것이다. 물론 김몬테나 jatt나 이번 시즌의 롤드컵 조별리그 성적을 보면 적중이 꽝인 경우도 대단히 많기에 3순위로 내렸다.

4. 선수의 명성과 리더쉽 기타 등등..
폼은 일시적이어도 클라스는 영원하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이는 팀의 에이스라면 받는 부담감과 상대방의 견제를 극복하고 팀원과 코치진, 팬의 신뢰에 보답할만한 리더쉽 등 멘탈적인 능력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위는 예시에 불과하나 이를 기준으로 혹은 좀 더 합리적이고 모두가 동의할만한 기준을 가지고 세계최고의 선수를 논해보는건 어떨까? 물론 팬심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하지만 내가 누군가의 팬이라면 모니터 너머의 사람은 다른 누군가의 팬일수도 있다는걸 상기한다면 좀 더 나은 세체@ 논의를 시작할 수 있을것이다.

Lv86 Mentor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