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롤 가입한지 3년쯤된 롤 뉴비이고, 인벤 가입한지 한달도 안된 인벤뉴비입니다.
인벤에서 "픽선이 원조인데 왜 챗선이래?"라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시즌5, 제가 언랭일때 대부분 채팅을 통해 포지션을 잡으려고 했고, 픽으로 포지션을 잡으려는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전 챗선에 익숙한 유저이고, 챗선을 장점,해야하는 이유를 쓰고자 합니다.
1.챗선은 누가 먼저였는지 확실한 증거가 있습니다.
채팅은 글이기 때문에 누가 먼저 썼는지 보이죠. 하지만 픽은 그렇지 않습니다. 픽을 시작하고 30초가 지났다고 했을때, 1픽이 빅토르, 2픽이 아지르를 띄워놓고 있다면 누가 먼저인지 알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2.중복 포지션의 문제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자르반을 뽑았는데 탑자르반인지 정글자르반인지 알수가 없죠. 또 전판에 정글을 하고 이번엔 탑자르반을 하려고 자르반을 띄워놓으면 정글자르반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3.채팅이 픽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픽선에 익숙한 유저들은 픽이 속도가 빠를수 있지만, 보통 채팅이 더 빠를수밖에 없습니다.
픽을 자신의 원하는 챔피언에 마우스를 움직여야하고, '탑챔프가 뭐가있지' 하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채팅은 채팅창 위치에 마우스를 준비하면되고, 'ㅌ을누른다 ㅌㅌㅌㅌㅌ'라고 생각하면됩니다.
4.일반게임은 뉴비들이 많이합니다.
일반게임은 언랭들이 많이 하는 게임이죠. 물론 30렙을 찍고도 일반만 하는 라이트유저들도 꽤있습니다만 그래도 일반게임은 언랭들의 자리라고 봐야합니다. 그런데 지금 언랭(뉴비)들은 챗선이라고 생각하고 챗선에 익숙한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얘들아 사실 픽선이란다"라고 하면 혼란해질수 있습니다.
5.롤은 변화의 게임입니다.
옛날에 픽선이라고 해서 지금도 픽선이여야 하는건 아닙니다. 프리시즌,리메이크로 크고 작은 변화를 추구하는 게임이기에, 챗선픽선 문제에도 변화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객관적이지 않을수도 있고, 팩트가 아닌글이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읽고 챗선에 대해 생각해봤으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