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라이엇에게 현재 문제점들을 직접 문의해봄

유싸리
조회: 1923
2024-07-06 21:29:15
<문의 넣은 질문>
1. 저희는 중국 서버처럼 수락 버튼을 없애면 안되나요? - 어뷰징, 롤토토, 패작, BJ저격, 등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는데 수락 버튼만 없어져도 많은 상당수가 없어질것 같은데 왜 남겨두는지 궁금합니다. 
2. 리폿시스템관련 - 언어관련하여 신고는 저도 메시지를 자주 받지만 고의적으로 던지거나 패배한건 메시지를 받은경우 생각해보니까 잘 모르겠더라구요. 확실하게 내용을 알려주지 않을까요? 
3. 계정수 관련 - 저도 현재 5개의 계정을 사용하고있지만, 스플릿이 3개로 나누어져서 두개정도만이라도 신경써서 열심히 게임해도 시간이 부족한데 굳이 5개까지 필요하나요? 현재 저도 한두판 지면 다른아이디로 들어가는 행동을 반복하고있습니다. 그게 과연 효율적일까요? 
4. 매칭 시스템 관련 - 주라인과,부라인을 적용 시켰으면 그 두개를 확실하게라도 보내주시면 모르겠는데 쌩뚱맞게 다른라인이 걸려버리면 닷지를해야하는건가요? 그럼 제 점수는요? 패널티 시간은요? 아니면 주라인 하나만 정해서 10분이든 20분이든 기다리고 라인을 고정시켜주시면 안되는건가요? 패널티 시간도 강화되고 점수패널티도 강화됫는데 주라인,부라인 말고도 다른라인을 걸려버리면 꼭 닷지를 하라는거 아닌가요? 일부러 다시하기를 하기위해 가만히 있으면 다시하기 당사자 외의 다른유저들은 라인꼬임방지까지 받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이엇에서 적어주신 답변>
1. 저희는 중국 서버처럼 수락 버튼을 없애면 안되나요?
 
🍊우선, 수락 버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많은 이슈가 있는 만큼 플레이어님의 의문이 많이 남으실 것 같답니다.
 
다만,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게 된다면 이를 악용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제가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지는 못하지만 플레이어님의 이러한 건의는 꼭 전달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하여 관련 부서에 전달해 드릴 예정이며,
수정 및 검토가 완료 된다면 고객 지원이 아닌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이랍니다.
 
그렇기에 저 또한 신경써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신고 시스템
 
🍊신고하기 시스템으로 신고를 하셨을 경우, 즉각 피드백 시스템에 의해 제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 안내해 드린 내용과 동일하게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게 되면 시스템을 회피하여 악용할 여지가 있어요.
 
그렇기에 아쉽게도 자세한 내용 및 제재 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매칭 시스템 관련
 
🍊저도 주로 탑 포지션을 자주 가지만, 가끔 정말 못하는 미드나 정글이 선택된다면…
몰려오는 팀원의 질타를 감당하지 못하고 게임에서 도망치고 싶던 적이 많았어요.😔️
 
또한,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하여 탈주를 하는 플레이어가 많아지고 있죠.
 
심지어 주 포지션도 아니고, 부 포지션도 아닌 아주 엉뚱한 포지션이라면 그 마음 정말 어떤지 잘 알 것 같아요.
그렇기에 플레이어님의 현재 심정이 어떤지 공감하고 있답니다.
 
저희도 플레이어님께서 희망하시는 우선 선호 포지션으로 배정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우선 선호 포지션으로의 배정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게임을 매칭하셨던 시기에 대기 중인 플레이어의 수가 너무 적거나,
일부 포지션의 플레이어가 부족하여 대전 검색 시간이 너무 길어질 때 발생할 수 있답니다.😭️
 
또한, 선호하는 2개의 포지션 중 하나가 무조건 선택되는 것이 아니고,
같은 실력 대의 플레이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포지션이 자동 선택될 수도 있는 점 조심스럽게 안내해 드려요…
 
원하시는 포지션을 배정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매칭에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인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릴게요.
 
물론, 단 한 번의 경험으로 인해 플레이어님께서 고객 지원을 찾아 주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플레이어님께 조금이나마 상황의 이해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란 점… 알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추가로 이번 방해 행위 보상으로 포지션 자동 선택 제외 라는 보상이 새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이번 [14.9 패치 노트]를 기점으로 방해 행위가 있었던 게임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 소정의 보상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에 LP 보상을 포함하여 포지션 자동 선택 제외라는 보상을 지급하고 있어요.
 
대신에 위반 행위가 확인된 이후에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직후에 제공해 드리지는 않더라도
플레이어님을 위해 여러 가지 변화를 하며 노력하고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이번 일을 계기로 플레이어님께서 원하는 포지션이 아닌 다른 포지션에 배정이 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지 않도록…!
이러한 점은 제가 꼭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

제가 바로 플레이어님의 문제를 해결해 드리지 못한 것 같아 무척이나 속상한 마음입니다.
조금이나마 제 답변이 플레이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 지원을 방문해 주세요.
플레이어님께 귤을 드리고 가는 [GM] 한라봉 64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안된 부분에 대한 재질문>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1. 신고시스템에서 즉각피드백은 욕설만 알람이 확실하게 뜨던데 제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은 욕설인지, 게임방해인지, 다른내용은 자세히 알려달라는게 아니고 신고한 주제만 확실하게 알려달라는 겁니다.(주제만 알려주는것으로 악용가능한지 의문이네요)

2. 매칭시스템 한라봉선생님께서는 매칭예상시간 지나면 타라인이 걸리는게 < 매칭대기시간 보다 스트레스가 덜 받는다고 생각하시나요?
유저수가 적어도,매칭대기시간이 길어져도 < 다른라인걸려서 게임하는게 더 스트레스를 받아서 하는말입니다.
말씀하시는거 보니까 유저수와 매칭대기시간의 이유를 드셨는데 시스템적으로는 마음먹으면 할수있다고 들리는데 맞을까요?

<라이엇이 재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이어님.
다시 인사드리는 [GM] 한라봉 64세🍊입니다.
 
플레이어님께서 보내주신 문의를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이전에 답변받으신 내용에서 의문이 있어 저를 다시 찾아주신 것 같답니다.
 
우선, 안내해 드리기에 앞서 제가 안내해 드릴 수 있는 범주가 넓지 않아
다소 답답하거나 애매한 답변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신고 즉각 피드백의 경우에는 관련 부서로 전달하여 메시지 수정에 대한 내용을 요청해 볼게요.
다만, 현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추가로, 이전과 동일하게 고객 지원에서는 검토 및 수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에 이러한 건의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스템이 계속해서 수정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매칭에 관한 내용은 저 또한 이전에 답변해 드린 내용과 동일하게,
게임을 매칭하셨던 시기에 대기 중인 플레이어의 수가 너무 적거나 일부 포지션의 플레이어가 부족하여,
대전 검색 시간이 너무 길어질 것을 염려하여 주 포지션과는 다른 포지션의 매칭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세한 시스템 또한 고객 지원에서는 안내해 드리기가 어렵기에
우선 말씀하신 개선에 대한 내용은 이전부터 검토 및 수정 중으로 확인되고 있다는 점 조심스럽게 안내해 드립니다.
 
플레이어님을 포함한 다른 플레이어님께서도 비슷한 건의를 주신 경우가 많아,
많은 건의가 접수된 상태인 것을 확인했는데요…!
 
그러나 현재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자세한 검토 내용을 안내해 드리기에는 다소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 대로 주 포지션이 아닌 매칭의 경우에는 저 또한 겪어보았기에 더욱 피로감이 심한 점을 공감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플레이어님의 이러한 우려와 속상한 마음을 저도 정말 이해하고 있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저 또한 다시 한번 관련 부서에 요청해 드리어, 빠른 시일 내로 수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답변을 드린 것만 같아 속상한 마음입니다…
저 또한 최대한 플레이어님께 좋은 답변을 드리고자 노력했지만, 그렇지 못한 것 같아 마음이 무척이나 무거워요.
 
그럼에도 조금이나마 제 답변이 플레이어님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외에도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 지원을 방문해 주세요.
 
플레이어님께 귤을 드리고 가는 [GM] 한라봉 64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 다른 유저들도 문의를 넣지만 당장 해결할 수 없고, 알려줄수 있는게 없다.

Lv3 유싸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