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벨 구간에서 챔피언에게 스킬과 기본 공격을 적중시키면 만트라(R) 재사용 대기시간이 훨씬 많이 줄어듭니다. 고무(E)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고, 저레벨 구간 보호막 체력이 약간 줄어듭니다. 이제 만트라로 굳은 결의(W) 스킬을 강화하면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는 대신 속박 지속 시간이 늘어나며, 강화된 고무(E) 스킬의 경우 보호막 기본 체력이 크게 증가하고 광역 보호막 또한 크게 강화됩니다.
카르마는 많진 않지만 열정적인 팬들을 거느린 챔피언으로, 개선할 방법이 없을까 오랫동안 고민해 왔습니다. 중거리 견제, 광역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활용한 교전 개시 능력, 단독 공격로에서의 맞대결 능력 등 몇 가지 강점을 지녔지만, 사실 어느 쪽에서도 특출나진 않으며 후반 성장성이 부족하다는 게 약점이었죠. 언제나처럼 이번 변경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진 않겠지만, 유틸리티(*)와 군중 제어라는 카르마의 장점을 강조하면서 성장 잠재력을 열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열정 응집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증가하여 R-W / R-E 스킬 연계의 활용도가 커질 것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맞대결 능력이 줄어들긴 하겠지만, 서포터나 단독 공격로 중 어느 한쪽으로 카르마를 규정지으려고 의도한 것은 아닙니다. 카르마만의 장점에 힘을 실어 게임 후반 잠재력을 극대화하려고 한 것이죠. 만트라 강화한 W/E 스킬에서 추가 피해량을 제거한 것은 상황에 따라 어떤 스킬을 강화할지 선택해야 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만트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폭을 키우기 위해서 필요하기도 했죠. 대규모 팀 전투에서 만트라 강화한 E 스킬을 6초마다 퍼부어서 엄청난 피해를 입히게 되면 좀 무서워질 수도 있으니까요.
기본 지속 효과 - 열정 응집
스킬 적중 시 만트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전 레벨 공통 2초 ⇒ 1/7/13레벨에 2/2.5/3초
기본 공격 시 만트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전 레벨 공통 1초 ⇒ 1/7/13레벨에 1/1.25/1.5초
W - 굳은 결의
신규동물 올가미?: 이제 챔피언뿐만 아니라 중립 몬스터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 계수: 0.6 ⇒ 0.9
W - 재생 (강화된 굳은 결의)
신규재생 올가미?: 만트라 사용 시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삭제추가 피해: 75/150/225/300 (+0.6 주문력) ⇒ 이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E - 고무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0초 ⇒ 10/9.5/9/8.5/8초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60/65/70/75/80
보호막 기본 체력 80/120/160/200/240 ⇒ 80/110/140/170/200
E - 저항 (강화된 고무)
신규보호막 강화 직접 대상 지정한 아군에게 적용되는 보호막 체력이 30/90/150/210 (+0.3 주문력)만큼 증가합니다.
삭제마법 피해: 60/140/220/300 (+0.6 주문력) ⇒ 이제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광역 보호막: 30/70/110/150 ⇒ 직접 대상 지정한 아군에게 적용되는 보호막 체력의 50%